기초 질문인데요
자동차 같은거 모델링 해보려구 합니다.
1. 단면도는 필수 인가요? 아니면 스케치 없이 작업해도 가능한가요?
2. 얼굴작업 처럼 반만 작업하고 나중에 복사해서 한번에 완성시키나요? 아니면 전체를 작업하는게 좋나요?
기초 질문인데요
자동차 같은거 모델링 해보려구 합니다.
1. 단면도는 필수 인가요? 아니면 스케치 없이 작업해도 가능한가요?
2. 얼굴작업 처럼 반만 작업하고 나중에 복사해서 한번에 완성시키나요? 아니면 전체를 작업하는게 좋나요?
symmetry, 시메트리 라고 하죠.
어느정도 완성 안되어도, 모델링 시작할때부터 적용하면 편하더라구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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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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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539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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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617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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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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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9 | 808 |
1511 | 모델링 |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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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 | 2010.05.29 | 1670 |
1510 | 모델링 |
몸과 cloth먹인 옷이 따로 놀아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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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9 | 9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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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p 디포머 사용시 경계면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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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라 | 2010.05.28 | 655 |
1508 | 모델링 | 스플라인 포인트 정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 3 | 스터 | 2010.05.28 | 1042 |
1507 | 모델링 | 폴더 구조 한번에 여닫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5 | 야라 | 2010.05.27 | 1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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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처럼 면정리를 하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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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밤비 | 2010.05.26 | 9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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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division을 16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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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밤비 | 2010.05.26 | 7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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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파일 merge 렌더가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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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6 | 8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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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러 이상한 이상한 점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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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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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5 | 9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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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개 점 가운데로 한번에 옮기는거 왜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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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5 | 7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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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에 눌린 머리 자연스럽게 어떻케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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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넙스 모델링시 베벨 사용과 삼각,오각 폴리곤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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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프 | 2010.05.24 | 7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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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려!! | 2010.05.22 | 8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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쉰대성이 | 2010.05.21 | 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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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으로 구멍뚫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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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슬 | 2010.05.18 | 997 |
1.스케치없이도 가능하시지만 고민하시는 시간이 작업시간보다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항상 준비작업에 충실하려고 노력합니다.
2. 인공물은 좌우대칭이 많아서 반만작업하시고 어느정도 완성하신후 밀러링후, 추가작업하시는편이 좋으실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