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보시면 아시다시피 1번의 크기만큼 Knife로 잘라내었습니다.
그리고 2번의 위치로 1번을 잘랐던 만큼 자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첨부 '1' |
---|
그림 보시면 아시다시피 1번의 크기만큼 Knife로 잘라내었습니다.
그리고 2번의 위치로 1번을 잘랐던 만큼 자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천국 가실거예요...
포인트 두개를 선택하면 size에 벌어진 길이가 표시됩니다.
Z 방향으로 49.96cm 이라고 표시 되었습니다.
이후에 나이프로 적당히 자르고, 앞에 있는 포인트의 위치를 봅니다.
-100이네요.
잘랐던 포인트를 선택하고 아까 구했던 49.96cm을 더합니다.
그냥 -100+49.96 이라고 적고 엔터를 누르면 알아서 답이 적히면서 포인트가 이동합니다.
나머지 포인트도 한꺼번에 선택하고 Z포지션에 -50.04적으면 끝!
복받을거임ㅠㅠ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천국에 가실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539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617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80 |
1512 | 모델링 |
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3 ![]() |
달려!! | 2010.05.29 | 808 |
1511 | 모델링 |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 |
스터 | 2010.05.29 | 1670 |
1510 | 모델링 |
몸과 cloth먹인 옷이 따로 놀아요 ㅠㅜ
1 ![]() |
달려!! | 2010.05.29 | 979 |
1509 | 모델링 |
Warp 디포머 사용시 경계면이 집니다.
5 ![]() |
야라 | 2010.05.28 | 655 |
1508 | 모델링 | 스플라인 포인트 정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 3 | 스터 | 2010.05.28 | 1042 |
1507 | 모델링 | 폴더 구조 한번에 여닫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5 | 야라 | 2010.05.27 | 1114 |
1506 | 모델링 |
사진처럼 면정리를 하고싶습니다.
4 ![]() |
송밤비 | 2010.05.26 | 987 |
1505 | 모델링 |
subdivision을 16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12 ![]() |
송밤비 | 2010.05.26 | 788 |
1504 | 모델링 |
헤어파일 merge 렌더가 안되요..
6 ![]() |
달려!! | 2010.05.26 | 844 |
1503 | 모델링 |
미러 이상한 이상한 점이 많아요.
3 ![]() |
달려!! | 2010.05.25 | 878 |
1502 | 모델링 |
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7 ![]() |
달려!! | 2010.05.25 | 939 |
1501 | 모델링 |
여러개 점 가운데로 한번에 옮기는거 왜 안될까요?
4 ![]() |
달려!! | 2010.05.25 | 709 |
1500 | 모델링 | 점 선택시 한번에 옮기는거 5 | 달려!! | 2010.05.25 | 620 |
1499 | 모델링 |
상자에 눌린 머리 자연스럽게 어떻케 하나요?
2 ![]() |
달려!! | 2010.05.24 | 666 |
1498 | 모델링 |
하이퍼넙스 모델링시 베벨 사용과 삼각,오각 폴리곤 문제
7 ![]() |
하이프 | 2010.05.24 | 795 |
1497 | 모델링 |
모델링 한것을 큐브형태의 모델링으로 변환하는 방법 또는 플러그인
4 ![]() |
프로핏 | 2010.05.23 | 868 |
1496 | 모델링 |
옷이 안돌아가요
6 ![]() |
달려!! | 2010.05.22 | 824 |
1495 | 모델링 |
레이스를 달고 싶은데요..
2 ![]() |
쉰대성이 | 2010.05.21 | 626 |
1494 | 모델링 | 모델링한걸 오브젝트로 저장하려면 어떡해 하나요? 3 | 분홍색무지개 | 2010.05.20 | 636 |
1493 | 모델링 |
Boole으로 구멍뚫는 거
3 ![]() |
민슬 | 2010.05.18 | 997 |
Tools 메뉴에 있는 measure & construct 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뷰포트를 프론트 모드 등으로 전환하여 면이 정면을 바라보게 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 과정은 그림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이프 모드가 루프가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Plane이든 Line 모드에서 쉬프트 눌러서 스냅을 걸든 중요하진 않습니다.
일단 수직으로 자르기 편하게 루프를 사용했습니다.
Line 모드로 한 쪽 면만 컷팅했을 경우 우측의 only select visible elements를 해제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Live selection으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요.
처음에 자르실 때 자를 면을 폴리곤 모드에서 선택하신 후(모두 자를 것이라면 선택하지 않습니다)
루프 모드에서 restrict to selection을 활성화하시고(역시 모두 자를 것이라면 활성화하지 않습니다)
쉬프트 키를 누르시면 offset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누르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한 번만 누르시면 됩니다).
고정된 offset 값을 클릭하여 변경 후 엔터 키를 누르시면 정확히 그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셋팅한 offset 위치가 정확하게 잘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