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etaball과 Emitter을 이용해서 물 효과를 주려고합니다.,
dynamics body tag를 사용해서 물을 받게 하려는데, 잘 되지 않네요..
metaball이 tag를 받아들이지 못하는것 같은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작업파일 함께 올릴게요 ㅠ
감사합니다.
p.s) deflector을 활용하자니 받는 오브제가 원통형이라..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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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metaball과 Emitter을 이용해서 물 효과를 주려고합니다.,
dynamics body tag를 사용해서 물을 받게 하려는데, 잘 되지 않네요..
metaball이 tag를 받아들이지 못하는것 같은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작업파일 함께 올릴게요 ㅠ
감사합니다.
p.s) deflector을 활용하자니 받는 오브제가 원통형이라..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하는거였군요. 좋은거 배우고 가네요 :) 감사합니다.
bake particle / bake dynamic 여기서 bake가 의미하는게 뭔지 알 수 있을까요?ㅎㅎ
bake라는 용어는 종종 시뮬레이션이나 파티클 분야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 용어는 어떤 특정기능 -특히 고도의 계산이 필요한 분야-에서 랜덤하게 계산되는 일부를 고정시킨다는 의미쯤으로 이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베이크해두는 이유는 매번 계산하여 실행되어 (다이나믹 같은 기술) 소모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결과값을 병합하여 시각적으로 처리하고자 할때 전략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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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모델링중 매끄럽게 라인을 파는법에대해 조언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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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와일드 | 2010.05.11 | 795 |
모든걸 베이크 해야할겁니다.
우선은 파티클 베이크 하고, 다음에 다이나믹을 베이크하면 비슷하게는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