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7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그대로 옆에 있는 오브젝트에 같은 축에 위치를 하고픈데 

마우스가 걸리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선을 긋다가도 옆에 있는 물체 Y축에 같은 위치를 하고싶은데 좀 자동 표시? 제재? 스냅같은 것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ㅎㅎ 좀 알고 싶습니다.

조금 거리가 있는 기둥에 같은 x축으로 이동하고 싶어도 스냅이 없어서

계속 눈대중으로만 위치 시키고 있거든요 ㅎ

  • ?
    스펜서 2012.11.16 15:48

    단축키  'P'를 누르거나 인터페이스 왼쪽 메뉴 만 아래쪽 자석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냅 됩니다.

  • ?
    드와이트슈르트 2012.11.16 16:39

    오 스펜서님 오랫만이예요 ㅋㅋㅋㅋㅋㅋ 제대로 된 삽질튜토를 올리는 그 날까지.... ..... 그 영상은 제 스스로도 시간 낭비인 거 같아서 이제 그런 튜토 다시는... 쩝...



    그런데 말씀해주신도 P 누르니까 창이 하나 더 뜨는데 거기 있는 것들중 몇개는 선택이 되어있어요

    그래도 같은 축에 가이드 라인이 생기거나 스냅이 되거나 하는 건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


    너무 스케치업을 좋아해서 그런지 플로어에 딱 저절로 붙어서 y축으로 올라가는 그런 모습이나

    상대방 모델링부터 가이드라인이 이어져서 스냅되게 하는 이런 모습들이 자꾸 있을까.. 싶네요 ㅎㅎ


    하아.. Cinema4D에서 너무 스케치업 타령을 하는 거 같기도 하군...

  • ?
    엘라스틱마인드 2012.11.17 15:08

    설계(디자인) 방식의 모델링은 그런 기능을 주로 하는 툴에서 하시는게 좋아요.

    만드신후 obj 나 여타의 지원툴로 내보내고 읽어 들이면 됩니다.

     

    C4D 는 건축쪽의 설계 방식보다는 

    수치나 위치에 구애 받지 않는 애니메이션 성향이 더 강한 툴입니다.

     

    앞으로도 그런쪽의 업데이트는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렌더링이나 애니메이션 쪽 개발 할 것 들이 더 많고

    유저의 니드가 그쪽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473 모델링 스플라인을 모델링에 붙힐수잇나요? 5 file 멘솔킹 2010.05.06 1005
1472 모델링 이런 찐득한 water drop 스타일은 어찌해야할까요? 2 file 랑이 2010.05.06 1237
1471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하고 use object editable 하면 사각상자가 없어집니다. 3 file 닥터강 2010.05.03 1158
1470 모델링 사막 연출. 3 한스 2010.05.02 882
1469 모델링 오브젝트 회전할때 사이즈까지 같이 조절되서 모델링이 망가져요 3 file 검고 2010.05.02 1110
1468 모델링 꽃 피는것에 대해 질문이요~ㅠㅠ 3 file 좋아영 2010.04.30 1165
1467 모델링 겹쳐진 오브젝트를 이용한 셀렉션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file 땡굴 2010.04.29 847
1466 모델링 오브젝트가 움직이지않고 좌표값만 초기화시킬수있나요? 2 검고 2010.04.29 1159
1465 모델링 원 깨져서요 ㅠㅠ 5 file 슈퍼펭귄 2010.04.28 1037
1464 모델링 철망 만들기에 대한 질문 9 file 소라군 2010.04.28 854
1463 모델링 spline에서 point만 남기는 방법 9 file 강성국 2010.04.28 1187
1462 모델링 축을 뷰의 중앙으로 옮길때요. 2 file 검고 2010.04.27 815
1461 모델링 물(왕관형) 맹글기 두번째 질문요...^^:: 4 file 아트펜 2010.04.27 971
1460 모델링 모델링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일부분이 짤립니다. 1 file 디포마네시 2010.04.27 720
1459 모델링 땅콩모양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8 file 혁이 2010.04.27 934
1458 모델링 베벨시 면이 없습니다. 5 file 미륵좀비보살 2010.04.27 885
1457 모델링 텍스트로 구를 만들수 있나요? 10 칙칙폭폭 2010.04.27 769
1456 모델링 질문요!!!~~~ 물모델링 어떻게 하는건가요?... 16 file 아트펜 2010.04.26 1117
1455 모델링 꽃잎 모델링할때, 스플라인 위에 플레인 올리는 방법이요 2 file 민슬 2010.04.26 1245
1454 모델링 폴리곤 모델링 개념에 관한 질문입니다. 2 레종파란거요 2010.04.26 82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