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옆에 있는 오브젝트에 같은 축에 위치를 하고픈데
마우스가 걸리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선을 긋다가도 옆에 있는 물체 Y축에 같은 위치를 하고싶은데 좀 자동 표시? 제재? 스냅같은 것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ㅎㅎ 좀 알고 싶습니다.
조금 거리가 있는 기둥에 같은 x축으로 이동하고 싶어도 스냅이 없어서
계속 눈대중으로만 위치 시키고 있거든요 ㅎ
제목 그대로 옆에 있는 오브젝트에 같은 축에 위치를 하고픈데
마우스가 걸리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선을 긋다가도 옆에 있는 물체 Y축에 같은 위치를 하고싶은데 좀 자동 표시? 제재? 스냅같은 것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없어서 ㅎㅎ 좀 알고 싶습니다.
조금 거리가 있는 기둥에 같은 x축으로 이동하고 싶어도 스냅이 없어서
계속 눈대중으로만 위치 시키고 있거든요 ㅎ
오 스펜서님 오랫만이예요 ㅋㅋㅋㅋㅋㅋ 제대로 된 삽질튜토를 올리는 그 날까지.... ..... 그 영상은 제 스스로도 시간 낭비인 거 같아서 이제 그런 튜토 다시는... 쩝...
그런데 말씀해주신도 P 누르니까 창이 하나 더 뜨는데 거기 있는 것들중 몇개는 선택이 되어있어요
그래도 같은 축에 가이드 라인이 생기거나 스냅이 되거나 하는 건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
너무 스케치업을 좋아해서 그런지 플로어에 딱 저절로 붙어서 y축으로 올라가는 그런 모습이나
상대방 모델링부터 가이드라인이 이어져서 스냅되게 하는 이런 모습들이 자꾸 있을까.. 싶네요 ㅎㅎ
하아.. Cinema4D에서 너무 스케치업 타령을 하는 거 같기도 하군...
설계(디자인) 방식의 모델링은 그런 기능을 주로 하는 툴에서 하시는게 좋아요.
만드신후 obj 나 여타의 지원툴로 내보내고 읽어 들이면 됩니다.
C4D 는 건축쪽의 설계 방식보다는
수치나 위치에 구애 받지 않는 애니메이션 성향이 더 강한 툴입니다.
앞으로도 그런쪽의 업데이트는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렌더링이나 애니메이션 쪽 개발 할 것 들이 더 많고
유저의 니드가 그쪽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1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6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43 |
| 1473 | 모델링 |
스플라인을 모델링에 붙힐수잇나요?
5 |
멘솔킹 | 2010.05.06 | 1005 |
| 1472 | 모델링 |
이런 찐득한 water drop 스타일은 어찌해야할까요?
2 |
랑이 | 2010.05.06 | 1237 |
| 1471 | 모델링 |
하이퍼넙스 적용하고 use object editable 하면 사각상자가 없어집니다.
3 |
닥터강 | 2010.05.03 | 1158 |
| 1470 | 모델링 | 사막 연출. 3 | 한스 | 2010.05.02 | 882 |
| 1469 | 모델링 |
오브젝트 회전할때 사이즈까지 같이 조절되서 모델링이 망가져요
3 |
검고 | 2010.05.02 | 1110 |
| 1468 | 모델링 |
꽃 피는것에 대해 질문이요~ㅠㅠ
3 |
좋아영 | 2010.04.30 | 1165 |
| 1467 | 모델링 |
겹쳐진 오브젝트를 이용한 셀렉션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
땡굴 | 2010.04.29 | 847 |
| 1466 | 모델링 | 오브젝트가 움직이지않고 좌표값만 초기화시킬수있나요? 2 | 검고 | 2010.04.29 | 1159 |
| 1465 | 모델링 |
원 깨져서요 ㅠㅠ
5 |
슈퍼펭귄 | 2010.04.28 | 1037 |
| 1464 | 모델링 |
철망 만들기에 대한 질문
9 |
소라군 | 2010.04.28 | 854 |
| 1463 | 모델링 |
spline에서 point만 남기는 방법
9 |
강성국 | 2010.04.28 | 1187 |
| 1462 | 모델링 |
축을 뷰의 중앙으로 옮길때요.
2 |
검고 | 2010.04.27 | 815 |
| 1461 | 모델링 |
물(왕관형) 맹글기 두번째 질문요...^^::
4 |
아트펜 | 2010.04.27 | 971 |
| 1460 | 모델링 |
모델링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일부분이 짤립니다.
1 |
디포마네시 | 2010.04.27 | 720 |
| 1459 | 모델링 |
땅콩모양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8 |
혁이 | 2010.04.27 | 934 |
| 1458 | 모델링 |
베벨시 면이 없습니다.
5 |
미륵좀비보살 | 2010.04.27 | 885 |
| 1457 | 모델링 | 텍스트로 구를 만들수 있나요? 10 | 칙칙폭폭 | 2010.04.27 | 769 |
| 1456 | 모델링 |
질문요!!!~~~ 물모델링 어떻게 하는건가요?...
16 |
아트펜 | 2010.04.26 | 1117 |
| 1455 | 모델링 |
꽃잎 모델링할때, 스플라인 위에 플레인 올리는 방법이요
2 |
민슬 | 2010.04.26 | 1245 |
| 1454 | 모델링 | 폴리곤 모델링 개념에 관한 질문입니다. 2 | 레종파란거요 | 2010.04.26 | 827 |
단축키 'P'를 누르거나 인터페이스 왼쪽 메뉴 만 아래쪽 자석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냅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