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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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건축c4d 공부중입니다~
트위터 : @merlin1356 http://bit.ly/bht528
겹치는 부분을 스플릿으로 폴리곤을 분리시킨다음 블린을 주고 다시 합치면 되네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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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90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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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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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2090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4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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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왕관형) 맹글기 두번째 질문요...^^::
4 |
아트펜 | 2010.04.27 | 808 |
| 1460 | 모델링 |
모델링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일부분이 짤립니다.
1 |
디포마네시 | 2010.04.27 | 607 |
| 1459 | 모델링 |
땅콩모양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8 |
혁이 | 2010.04.27 | 779 |
| 1458 | 모델링 |
베벨시 면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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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좀비보살 | 2010.04.27 | 752 |
| 1457 | 모델링 | 텍스트로 구를 만들수 있나요? 10 | 칙칙폭폭 | 2010.04.27 | 6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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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요!!!~~~ 물모델링 어떻게 하는건가요?...
16 |
아트펜 | 2010.04.26 | 9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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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잎 모델링할때, 스플라인 위에 플레인 올리는 방법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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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슬 | 2010.04.26 | 1096 |
| 1454 | 모델링 | 폴리곤 모델링 개념에 관한 질문입니다. 2 | 레종파란거요 | 2010.04.26 | 6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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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에서 .jpg 파일 불러오기_외곽선 작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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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꾼 | 2010.04.25 | 1035 |
| 1452 | 모델링 | 대량의 폴리곤 구멍 메우기는 정녕 노가다 뿐인가요?? 6 | 니트로부스트 | 2010.04.24 | 3217 |
| 1451 | 모델링 | 움직임에대해서 1 | 하루24 | 2010.04.24 | 4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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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모델링 베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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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복 | 2010.04.23 | 9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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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로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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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펭귄 | 2010.04.22 | 1097 |
| 1448 | 모델링 | 너무 터무니 없을수도 있지만... 실타래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17 | 마길환 | 2010.04.22 | 9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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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칭후 오프젝트를 각각의 오브젝트로 나누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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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22 | 8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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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한 모델링의 윤곽이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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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 | 2010.04.22 | 696 |
| 1445 | 모델링 | command group에 있는 X.Y.Z가 이해가 안됩니다. 5 | 미륵좀비보살 | 2010.04.20 | 6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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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운동화)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10 |
장현진 | 2010.04.19 | 1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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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루드 넙스 적용 후 문제
3 |
초보아빠 | 2010.04.19 | 1018 |
| 1442 | 모델링 | 오브젝트 선택 안되게.. 3 | 슈퍼펭귄 | 2010.04.19 | 1325 |
불린을 하시면 수학 시간에 배우셨던
교집합, 합집합,차집합 의 방식으로 연산을 해줍니다.
메뉴는 타 툴에 비해서 초 특 AAA+ 혈액형이 정리 한 것 처럼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폴리곤을 다루는 구성 요소들(포인트, 스플라인) 에 관련 된거는 Mesh탭에 전부 들어 있구요.
다른 툴들 처럼 ( 특히 마야 :: 이걸 선택하고 저걸 선택한 다음에 명령을 실행하고 이런 복잡한 구조는 쓰지 않습니다. )
그냥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하이어라키를 시켜서 구현합니다.( 페어 런츠, 차일드 )
그러므로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두가지 이상의 오브젝트가 필요한 명령들은
왠만하면 하이어라키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외우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하이어라키를 할 수 있는 오브젝트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Creative 메뉴에서 모델링에 관련된 오브젝트를 찾으시면 됩니다.
한가지로 혼자 구현 되는 것 들은 명령으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위에서 말한 것 처럼 mesh 텝에 전부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