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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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건축c4d 공부중입니다~
트위터 : @merlin1356 http://bit.ly/bht528
겹치는 부분을 스플릿으로 폴리곤을 분리시킨다음 블린을 주고 다시 합치면 되네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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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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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53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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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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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617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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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찐득한 water drop 스타일은 어찌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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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이 | 2010.05.06 | 9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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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넙스 적용하고 use object editable 하면 사각상자가 없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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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강 | 2010.05.03 | 942 |
1470 | 모델링 | 사막 연출. 3 | 한스 | 2010.05.02 | 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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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회전할때 사이즈까지 같이 조절되서 모델링이 망가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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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고 | 2010.05.02 | 9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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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피는것에 대해 질문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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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영 | 2010.04.30 | 9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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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쳐진 오브젝트를 이용한 셀렉션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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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굴 | 2010.04.29 | 679 |
1466 | 모델링 | 오브젝트가 움직이지않고 좌표값만 초기화시킬수있나요? 2 | 검고 | 2010.04.29 | 9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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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깨져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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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펭귄 | 2010.04.28 | 8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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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망 만들기에 대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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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군 | 2010.04.28 | 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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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ne에서 point만 남기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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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국 | 2010.04.28 | 9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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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을 뷰의 중앙으로 옮길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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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고 | 2010.04.27 | 6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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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왕관형) 맹글기 두번째 질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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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펜 | 2010.04.27 | 7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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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일부분이 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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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포마네시 | 2010.04.27 | 5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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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모양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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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이 | 2010.04.27 | 7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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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벨시 면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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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좀비보살 | 2010.04.27 | 7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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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요!!!~~~ 물모델링 어떻게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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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펜 | 2010.04.26 | 9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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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잎 모델링할때, 스플라인 위에 플레인 올리는 방법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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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슬 | 2010.04.26 | 10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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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에서 .jpg 파일 불러오기_외곽선 작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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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꾼 | 2010.04.25 | 1021 |
불린을 하시면 수학 시간에 배우셨던
교집합, 합집합,차집합 의 방식으로 연산을 해줍니다.
메뉴는 타 툴에 비해서 초 특 AAA+ 혈액형이 정리 한 것 처럼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폴리곤을 다루는 구성 요소들(포인트, 스플라인) 에 관련 된거는 Mesh탭에 전부 들어 있구요.
다른 툴들 처럼 ( 특히 마야 :: 이걸 선택하고 저걸 선택한 다음에 명령을 실행하고 이런 복잡한 구조는 쓰지 않습니다. )
그냥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하이어라키를 시켜서 구현합니다.( 페어 런츠, 차일드 )
그러므로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두가지 이상의 오브젝트가 필요한 명령들은
왠만하면 하이어라키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외우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하이어라키를 할 수 있는 오브젝트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Creative 메뉴에서 모델링에 관련된 오브젝트를 찾으시면 됩니다.
한가지로 혼자 구현 되는 것 들은 명령으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위에서 말한 것 처럼 mesh 텝에 전부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