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69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スクリーンショット 2012-09-27 13.41.52.jpg


C4D랄까... 3D 프로그램 자체를 처음 입문하는 상황에 시행착오 중입니다.


머리카락은 Spline으로 변경했다가 reroot 해주면 되고 정말 쉽다 싶어서 나중으로 미루고...

입안도 적당하게 빨갛게 해두고 끝냈습니다만...


애니메이션이나 일러스트 풍으로 하고 싶어서 현재 여러가지 하는 중인데 막히는 부분이 좀 있어서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텍스쳐 이미지를 전혀 쓸 줄 몰라서... 포샵은 할 줄 아는데 ㅋㅋ

눈동자는 텍스쳐 쓰는 게 훨 편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셀을 이용해서 카메라 라이트 다 줘도 애니처럼 과장된 하이라이트가 이쁘게 안 들어가더라구요.


텍스쳐할 때 어떤 걸 참고하면 좋을지와...


눈썹과 속눈썹표현이 어려워서 고민 중입니다.

하이퍼넙스라서... 현재 상태로 오브젝트로 뽑아내기였나? 로 폴리곤 수정하면서 Material 적용이 좋은 지...

아니면 Hair로 일일히 넣어주는 게 빠를 지 고민입니다.

하이퍼넙스 한 상태에서는 속눈썹 넣으니 원래 면을 따라 가더라구요...


아직 디테일한 부분 신경도 못 쓰고 있고 애초에 눈 모양도 못 잡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디가 이상하다라던가...

요 부분은 어디를 참고하면 좋다라던가...


참고자료는 여전히 찾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무리해도 제가 하면 무섭기만 한 듯해서...;


아, 머리카락은 헤어로 밀고가려고 생각 중입니다.

본 넣는 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저 표현도 예쁘게 마무리 된다면 나쁘지 않아보여서요.

  • profile
    달사람 2012.09.27 17:20

    원하시는'애니메이션 풍'에 대한 설명이 우선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D를 배제하더라도 애니메이션에는 많은 표현법이 존재하니까요.

  • ?
    햄스터 2012.09.27 17:23

    음... 눈 모양이나 눈썹이 일본 눈 큰 애니메이션 형태라고 해야되나요...?

    그러고보니 일본쪽 2D 일러스트라든가 그런 쪽 형태라는 설명과 연결이 안됐네요...

    C4D 말고 다른 툴 쓰는 튜토리얼을 보면 폴리곤 상태 그대로 이용하는 모양이라 역시 그렇게 하는 게 좋으려나 싶어서요.

  • profile
    달사람 2012.09.27 17:34

    제가 이해한게 맞다면, 랜더링에 관해선 sketch and toon을 사용해보시면 낫겠단 생각이 드네요.


    나머지 부분에 대해선 시도하신 후 시행착오에 대해 한 글타래에 하나씩 질문해주시면


    양질의 답변을 얻으시리라 생각합니다.

  • ?
    야호야호 2012.09.27 17:55

    안구에 들어가는 빛은 눈에만 적용되는 빛 하나 링크해놓으시면 될 것 같네요. 

  • profile
    길동 2012.09.27 20:11

    애니풍이라면 애니풍에 맞는 모델링이 필요하지요

    눈, 눈썹, 코, 머리 등등...


    좀더 자세한 관찰 또는 컨셉 스케치가 필요합니다.

    애니(정확하게는 일본 셀애니)풍이라면서 눈썹이나...머리 등등이 좀 오버된 모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413 모델링 split 기능에 관해서요~ 2 러블리아 2010.03.29 1180
1412 모델링 길동님의 충전기 모델링 강좌중에서.. 4 file 임갬 2010.03.25 822
1411 모델링 Untriangulate 해도 선 하나가 남아요 3 file 두둥이 2010.03.24 851
1410 모델링 도면을 넣었는데 왜 이렇게 깨지고 잘 안 보이는건가요? 2 file 박현주 2010.03.23 754
1409 모델링 병을 모델링 하려고 하는데 제 지식이 너무 모자랍니다. 5 루시드폴 2010.03.22 1165
1408 모델링 벽이 만나는 각지는 지점을 부드럽게 하고 싶습니다. 3 file 미야비 2010.03.20 858
1407 모델링 불린으로 구멍뚫기 (여러개를 한꺼번에) 8 file 미야비 2010.03.19 5171
1406 모델링 text를 object에 붙이기 6 file 갈매기 2010.03.19 1392
1405 모델링 익스투르드 이너 할때 깨짐현상 ㅠㅠ 6 file 왕팬더 2010.03.17 1203
1404 모델링 안보여야할 라인이 계속 보이는 문제질문입니다. 2 file 레드망고 2010.03.17 883
1403 모델링 찌그러진 캔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3 file 오레오 2010.03.16 1241
1402 모델링 일러스트파일 두께주는법점 3 리지나 2010.03.16 1287
1401 모델링 라이노에서 UG나 프로이로 넘길때 어셈블리형상 질문입니다 4 이오시스 2010.03.12 1310
1400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 9 케이제이나스 2010.03.12 856
1399 모델링 안드로이드 팔부분 프리미티브 오브젝트에서 켑슐로 어떻게 가공하면 비슷해 질까요? 8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896
1398 모델링 스피어를 두께있는 반원으로 변형방법 질문 드립니다. 9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1276
1397 모델링 Sweep NURBS 의 segments 질문이요 2 file 갈매기 2010.03.11 1158
1396 모델링 두선이 공간과 접한면의 extrude 방법이 있을까요? 3 file 왕경태 2010.03.11 1070
1395 모델링 object를 editable후 선 선택해서 split시에 관해서 2 마스타몬스터 2010.03.10 1318
1394 모델링 이불이나 담요를 모델링하는 법. 5 한스 2010.03.10 131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