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5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screen.jpg

모델링을 하다가 궁금한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첨부이미지를 보면 그냥 간단한 오브젝트 몇개를 그냥 생성해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괜히 어떻게든 면을 합치고 쪼개고 정리해서 한덩어리로 만드는 버릇이 있는데..

위 그림같은 모델링을 할때..(모든 모델링 포함입니다.)

모델링을 한덩어리로 하는게 좋은건가요?

아니면 간단한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가능한 상황이라면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모양을 만드는게 좋은건가요?

 

뭐 시간적으로 따지면야 면을 나누고 할 시간에 여러모양의 오브젝트를 합쳐서 만드는게 빠르겠지만..

시간적인면을 제외했을때는 한덩어리가 좋은건지..여러 오브젝트를 사용하는게 좋은건지 좀 알려주세요.

 

(한글에 한가지 질문만 해야되는거 아는데..혹시 하이퍼넙스 공부할곳좀 없나요..;;)

  • profile
    달사람 2012.09.11 12:41

    간단한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가능한 상황이라면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모양을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 오브젝트 하나로 모델링 하는 집착을 버리고 난 후에 실력이 늘지 않았나 조심스래 짐작해봅니다.


    하나로 해야 할 상황에선 하나로 해야겠지만요 ㅋ

  • ?
    구름여행 2012.09.11 13:13

    굳이 하나 해야하는 상황이아니면 장점은없는거네요..

    답변 감사합니다ㅎ

  • ?
    .피. 2012.09.11 16:20

    하드서피스 모델링 작업이라면 면(덩어리)를 나누어서 작업하시는게 좋고요.

    (소프트서피스)하이퍼넙스 모델링이라면 덩어리로 작업을 하시는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려운 모델링은 하이퍼넙스를 이용한 모델링 인데.

    거의 모든 종류의 사물이 하이퍼넙스를 활용해야만 하는 모델링임에 불구하고.

    잘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죠.

    구조를 예측하고 파악하는데. 굉장히 어려운 요소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
    온리원 2012.09.11 20:56

    일딴 C4D 무료 강좌 찾기 좋은 곳은 Vimeo 와 YouTube 추천 합니다..


    수정 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2.09.12 03:00

    ??????????????????????????????????????


    뜬구름 잡는 답변이라 생각되옵니다.

  • ?
    한스 2012.09.11 21:28

    애니를 줄 경우 메쉬가 적은 것이 편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00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27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59
1481 모델링 둥그스름한 캐릭터 모델링.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7 file 오레오 2010.05.08 400
1480 모델링 아이패드 모델링하고 있는데요, 밑면을 둥글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닉네임한글로했어요) 7 file 케이피 2010.05.07 441
1479 모델링 와인잔 만들기 3 file 엉터리사진가 2010.05.07 379
1478 모델링 스플라인을 모델링에 붙힐수잇나요? 5 file 멘솔킹 2010.05.06 422
1477 모델링 이런 찐득한 water drop 스타일은 어찌해야할까요? 2 file 랑이 2010.05.06 581
1476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하고 use object editable 하면 사각상자가 없어집니다. 3 file 닥터강 2010.05.03 227
1475 모델링 사막 연출. 3 한스 2010.05.02 323
1474 모델링 오브젝트 회전할때 사이즈까지 같이 조절되서 모델링이 망가져요 3 file 검고 2010.05.02 351
1473 모델링 꽃 피는것에 대해 질문이요~ㅠㅠ 3 file 좋아영 2010.04.30 584
1472 모델링 겹쳐진 오브젝트를 이용한 셀렉션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file 땡굴 2010.04.29 203
1471 모델링 오브젝트가 움직이지않고 좌표값만 초기화시킬수있나요? 2 검고 2010.04.29 360
1470 모델링 원 깨져서요 ㅠㅠ 5 file 슈퍼펭귄 2010.04.28 232
1469 모델링 철망 만들기에 대한 질문 9 file 소라군 2010.04.28 392
1468 모델링 spline에서 point만 남기는 방법 9 file 강성국 2010.04.28 270
1467 모델링 축을 뷰의 중앙으로 옮길때요. 2 file 검고 2010.04.27 286
1466 모델링 물(왕관형) 맹글기 두번째 질문요...^^:: 4 file 아트펜 2010.04.27 401
1465 모델링 모델링시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일부분이 짤립니다. 1 file 디포마네시 2010.04.27 213
1464 모델링 땅콩모양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8 file 혁이 2010.04.27 350
1463 모델링 베벨시 면이 없습니다. 5 file 미륵좀비보살 2010.04.27 286
1462 모델링 텍스트로 구를 만들수 있나요? 10 칙칙폭폭 2010.04.27 2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 227 Next
/ 22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