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795 추천 수 1 댓글 11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자금성을 모델링하는 상황에서 아래의 사진처럼 지붕표면을 PLAN을 이용하여 적당히 구부려놓은상태에

기왓장을 클로너를 이용하여 복제하였습니다..

 

구부러진 지붕표면에 기왓장을 얹을려면.. 일일히 하나하나 얹어야하는걸까요?ㅜㅜ

지금이 상황을 멘붕 혹은 무식이라고 한느데 앞서나가신 고수분들의 조언을 듣고자합니다 감사합니다^^자금성.JPG

  • ?
    재프송 2012.08.23 14:55 Files첨부 (3)

    클로너 프로퍼티에서 모드를 오브젝트로 두고 오브제는 플랜을 만들어 적용했습니다.

    물론 배치후 플랜은 하이드 합니다.

     

    mya.jpg

     

    my2a.jpg

     

    my3a.jpg

  • profile
    길동 2012.08.23 16:09

    이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추가로 트렌스폼에서 각도 조절하시면 서로간 겹치는 부분까지 표현이 가능하지요 물론 기왓장이 그렇게 모델링 되어 있어야 하구요..

  • profile
    달사람 2012.08.23 15:26

    아는 형님분이 3~4년전에 K사에서 한국의 절 관련 다큐씨지를 하실때


    한장 한장 올리셨던게 생각나네요.


    정확한 각도와 곡선을 내려면 집 짓는것보다는 빠른 CG노가다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는 말씀이 아직 귓전에 남아있습니다 ㅋ


    어느정도 러프함이 가능하다면 윗 분이 제시하신 방법을 활용하시면 괜찮겠네요!

  • ?
    종현 2012.08.23 16:08

    집짓는 노가다보다 CG노가다가 낫다는 거군요 ㅋㅋ

  • profile
    길동 2012.08.23 16:11 채택 Files첨부 (1)

    그때는 모그라프 만한것이 없었을것이구요

    위의 방법대로 하시고 우리 맥슨사가 뭐 대충 만드는 애들입니까???

    배열 쫘악 하고..


    렌덤이펙트로 살짝살짝 미세한 변화주면 그게 더 효과적입니다.

    쫌더 리얼할려면 디스플레이먼트 디포머줘서 미세한 요철들 까지 표현하면 따봉이지요^^


    일단 맵핑도 가능하지요..



    아..그리고 유럽과 다르게 암놈, 숫놈 따로 만들어줘야지요~


    ho_roof_kind.gif

  • profile
    길동 2012.08.23 16:50 Files첨부 (2)

    위의 제프송님과  방법과 같은 방식입니다.

    참고하세요~~~


    관건은 지붕의 면분활이 관건입니다.

    그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맞배지붕인지 팔작지붕인지 따라서 폴리곤의 선택여부가 달라져야 할 것이구요~


    kiwa.jpg


    kiwa.c4d.zip 

  • profile
    모션레스 2012.08.23 16:10

    클론 오브젝트를 그냥 그룹핑 후에 밴드를 적용시켜도 되긴합니다. 스플라인 렙이라던지요.

  • ?
    토빅 2012.08.23 17:12 Files첨부 (1)

    정확하고 세밀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플렌의 끝부분(기와의 처마부분)의 포인트들을 다 땡겨서.. 곡선을 주었는데.

    이부분에 복제되는 클로너들이 제멋대로 회전 또는 크기가 왜곡되버립니다,,

    그리고 오브젝트 형태로 복제했을때의 개체수는 어떻게늘릴수있을까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형태로 플렌을 변형시켰을경우 세그먼트수를 늘려야 개체수가 늘어나는거겠죠?ㅠㅠ

    그리고 처마부분은 정렬되게 복제가 가능할까요?ㅠㅠ

    멘탈붕괴.JPG

  • ?
    토빅 2012.08.23 17:21

    모든분들의 답변 정말 유용하고 감사히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길동님의 답변에 올라와있는 프로젝트 파일에서의 플렌을 휘게하는건 어떤방식을 사용하신건가요?

  • profile
    길동 2012.08.23 17:24 채택

    노가다로 하셔도 되구요

    기본넙스로 하셔도 되구요

    Bend로 하셔두 되구요

    FFD로 하셔두 됩니다.

  • ?
    토빅 2012.08.23 17:29

    모든분들의 답변 정말 감사했습니다^^

    9.5일 용산아트홀에서 열리는 오페라 투란도트에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도입하여 영상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여의차않는 C4D실력으로나마 최선을다해 제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271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11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3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689
1399 모델링 안드로이드 팔부분 프리미티브 오브젝트에서 켑슐로 어떻게 가공하면 비슷해 질까요? 8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411
1398 모델링 스피어를 두께있는 반원으로 변형방법 질문 드립니다. 9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984
1397 모델링 Sweep NURBS 의 segments 질문이요 2 file 갈매기 2010.03.11 824
1396 모델링 두선이 공간과 접한면의 extrude 방법이 있을까요? 3 file 왕경태 2010.03.11 652
1395 모델링 object를 editable후 선 선택해서 split시에 관해서 2 마스타몬스터 2010.03.10 973
1394 모델링 이불이나 담요를 모델링하는 법. 5 한스 2010.03.10 1038
1393 모델링 Connect 관련 질문입니다. 3 file 으라차차 2010.03.09 387
1392 모델링 HyperNURBS이용한 컵모델링에서 손잡이 연결부문을 자연스럽게... 3 file 케세키 2010.03.08 683
1391 모델링 곡선면에 따라서 오브젝트를 외곡하는 방법 5 file 솬님 2010.03.08 868
1390 모델링 오브젝트에 구멍을 여러개 뚫을때 쉬운방법이 있을까요? 5 file 이녀석 2010.03.08 726
1389 모델링 익스트루드넙스할때 왜이렇게 꺠지는거지요?! 7 file 깜띠기 2010.03.07 1288
1388 모델링 knife 로 자르고 있는데 둥글게 자를순 없나요? 4 우장 2010.03.07 468
1387 모델링 반대방향으로 복사 방법.. 2 에구구그 2010.03.07 802
1386 모델링 각진부분에 스무스한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3 file 리듬파크 2010.03.06 892
1385 모델링 polygon안에 모서리 라인들을 둥글게 바꾸고 싶어요. 4 file 이녀석 2010.03.05 5622
1384 모델링 파이프 제작시에 안쪽 재질이요~ 3 file 칸쵸 2010.03.05 693
1383 모델링 도와주세영 ! 장기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데.. 7 칸탄도 2010.03.05 719
1382 모델링 처음 설치후 마우스로 물체 이동할려고하는데... 3 정순영 2010.03.04 489
1381 모델링 문양을 넣은 구 를 만들기위한 boole에 관한 질문입니다. 8 file 종민 2010.03.03 609
1380 모델링 Formula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루시드폴 2010.03.03 10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