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21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67251_32740.jpg

이런식으로 선풍기 프로펠러나 선박 프로펠러 같은걸 만드려오려고 하는데요..

 

날개 부분을 어떻게 뽑아내서 시작하는지가 궁금해서요 ㅠ 아니면 날개부분만 만들어서 합치는건지..

 

따로 만들어서 하면 용접부분같은데 표현을 어떻게 해야할지를 잘모르겠어서요 ㅠ

 

제가 한번 해본 허접한 파일은 같이 올려봐요 ㅎ

 

a_0627.zip 11.jpg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인데요 원통에서 면을 뽑아냈을때 축이 저런 방향으로 되있어서 뽑아낸 방향으로 점이나 선을

 

넣기가 불편하더라고요 임의로 축을 돌려서 해도되는거같긴한데 그런거 말고 나온 방향에 맞게 축을 바꾸는건 없는건가요??

 

독학으로 한지 얼마 안되서 모르는게 너무많네요 ㅠ 좋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심토지 2012.06.28 15:16 Files첨부 (1)

    프로펠러 날개는 큰 문제가 아니지만 프로펠러와 원기둥의 용접되는 부분이 정말 어려워 보이네요. 

    잘하시는 분들은 되겠지만 솔직히 저는 자신 없습니다. 

    다른 모델링 툴을 재빨리 공부해서 만들어 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포디로 잘 안되는 부분을 계속 잡고 늘어지는 것도 실력 향상에 도움은 되겠지만 스케줄 생각하시고 적절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제가 만들다 실패한것 올립니다.test.zip

  • ?
    안정훈 2012.06.29 09:50 Files첨부 (1)

    시간내주셔서 실험과 답변해주신거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ㅎ

     

    날개 부분 빼실때 대각선으로 어떤 방법으로 뽑아내셧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맥스를 쪼~끔해서 저 나름대로도 해보고 뽑아도 보긴했지만 모델링 하는방법은 다들 여러가지가있으니깐요

     

    c4d같은경우 아직 기능들을 많이 모르니 아직 힘들더라고요 ㅠ

     

    공부는 끝이없는거같네요 ㅠ

     

    3

  • profile
    길동 2012.06.28 15:48

    면선택(3~4개) / Extrude /Normal to Rotae /

    / Extrude /Normal to Rotae  :II

    / Extrude /Normal to Rotae  :II

  • ?
    안정훈 2012.06.29 09:56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ㅎ

    노멀로 돌리거나 줄이거나 이동하는게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

  • ?
    온리원 2012.06.29 10:40



    화면이 넘 작아서 보일지 모르지만 참조 해보세요


    http://www.webdesign.org/3d-graphics/tutorials/propeller-video-tutorial.17305.html

  • ?
    안정훈 2012.06.29 10:55

    답변 감사드립나다.ㅎ

    전체를 트위스터로 돌려버리는군요 ㅎ 와 상당히 간편하고도 빠르게 만들수 있네요 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39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1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380
1332 모델링 Bevel 또는 Extrude에서의 Maximum Angle값? 2 제이에그 2010.02.04 793
1331 모델링 Boole 적용후에 Edge가 나누어 져서 베벨이 안먹습니다. 6 file 신군 2010.02.03 968
1330 모델링 bend적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쩌루 2010.02.02 628
1329 모델링 instance 활용법 5 file 나히히히 2010.02.02 883
1328 모델링 axis가 비틀어져 있는데 월드축이랑 동일하게 유지하는 방법 10 file 밥좀주소 2010.01.28 882
1327 모델링 폴리곤 선택이 안 됩니다 3 file 나히히히 2010.01.27 2506
1326 모델링 점선 화살표 모델링 질문 드립니다~ 2 file 나무곰 2010.01.27 703
1325 모델링 애니메이션 되고 있는 물체의 중심축 변경할때 4 file 주머니 2010.01.26 921
1324 모델링 editable 된 cube의 vertex(point)에 chamfer값 주는 법 있나요? 4 file 스치듯 2010.01.26 733
1323 모델링 sweep nurbs(스윕 넙스) 로 원형모양이 안됩니다. 6 file 곰써니 2010.01.26 944
1322 모델링 live selection 이 안되요.. 먼가 잘못눌른거 같은데.. 5 file 하늘솜사탕 2010.01.25 1006
1321 모델링 dissolve 나 melt할때... 9 케이제이나스 2010.01.25 908
1320 모델링 나이프툴이 되다 안되다 그럽니다 3 쉐도우워커 2010.01.24 971
1319 모델링 선택한 polygone만 copy를 하고 싶어요 7 file 당근베리 2010.01.23 779
1318 모델링 나눠져있는 면들을 합칠때... 2 케이제이나스 2010.01.22 5488
1317 모델링 폴리곤상태에서 부드러운 엣지생성 3 케이제이나스 2010.01.21 2771
1316 모델링 fillet cap 적용 후 knife 안되나요? 4 file 슈퍼펭귄 2010.01.21 585
1315 모델링 오브젝트를 나선형으로 변형하기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8 file 뻘겅새 2010.01.20 906
1314 모델링 boole이나 instance등을 사용시 현저하게 느려집니다. 7 file 쉐도우워커 2010.01.19 604
1313 모델링 sweep nurbs를 이용해서 모그라프... 10 file 강또깡 2010.01.18 69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 234 Next
/ 23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