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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된 자동차 형태의 모델링이 아닌 프레스금형이 되어져 나온듯한 느낌의 표현 방법이 없을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Bezier NURBS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았는데...생각했던 것보다 잘 표현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형태로 나오지 않아도 좋으니 자동차 형태의 모습이 나왔으면 해서요.

좋은 표현 방법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이미지를 올렸는데 자동차모델은 GSG에서 제공하는 모델링이구요...굳이 이 차가 아니고 임시로 올려본거라...^^

그래서 plan이나 Bezier NURBS 같은 판에 자동차 형태가 압축성형 된 느낌의 표현입니다.small_asdgjk.jpg

  • ?
    귤귤이 2012.06.25 11:41

    클로스로 해보는건 어떨까요 ㅎ

  • profile
    길동 2012.06.25 13:57

    디스플레이먼트 디포머를 이용하세요~

  • ?
    지랄청년 2012.06.25 14:31

    길동님~

    제가 계속 이리저리 만져보다 원하는 느낌을 Create Soft Body를 이용해서 찾았는데...

    Plan에 Create Soft Body주고 자동차에 Create Collider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를 시키고 Plan이 내려오면서 자동차를 덮으면서 약간 천으로 덮은듯한 표현을 해봤는데요...

     

    여기서 Plan에 좀 더 자동차 형태가 자세하게 나오게 하려면 어떤 걸 좀 더 만져줘야 디테일한 형태의 느낌이 나올까요???

  • ?
    스펜서 2012.06.25 15:24

    충돌 디포머를 쓴다면?

  • ?
    재프송 2012.06.27 09:19

    천으로 혹은 충돌 디포머를 쓸때에 다른 옵션 보다도 우선 plan에 폴리곤 수가 많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 경우 매우 느려지구.. 그냥 완성된 모양을 모델링 하는것은 어떨까요.

     

  • ?
    지랄청년 2012.06.27 10:16

    다들 말씀해주신 답변으로 하나하나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원하는 느낌은 아무래도 천으로 덮여 있는듯한 느낌이어서...충돌 디포머에 plan 폴리곤 수를 늘리니 원하는 느낌에 가깝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느려지긴 하였습니다.

    답변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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