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363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 캐릭터 를 이용해서 바인딩을 하다가 c4d live에서 왼쪽만 웨이트 칠하면 된다고 해서 


왼쪽만 칠한뒤 오른쪽을 삭제 하려고 했더니 삭제가 안됩니다. 


(빌더 탭으로 삭제하러 가면 리깅한게 틀어져 버리고요.)


강의내용대로라면 삭제하고 캐릭터의 미러툴을 이용해서 복제하면 될듯한데 난감하군요. 


그리고 다른방법인 웨이트 카피후 머지하고 플립 하면 웨이트가 요상하게 꼬여서 먹습니다.


제대로 복제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어떤방법 일까요??




2.  캐릭터 로 바인딩한 캐릭터를 불러올때  머지로 불러온뒤 포즈잡고 원래데로 되돌릴려고 리셋 포즈 해보면 안먹습니다. 


이건 또 왜 이런건지??


  • ?
    .피. 2012.06.01 00:53

    1. 왼쪽 웨이트 칠하신 다음에 오른쪽을 지우는 방법은 웨이트메니져에서 오른쪽 조인트를 전부 선택한후에

        zero 눌러주시면 됩니다.

        웨이트 미러를 이용하시려면, 왼쪽과 오른쪽의 하이라키 구조가 같아야 한번에 미러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하이라키가 다르다면 조인트 하나씩 붙잡으셔서 따로따로 미러 해주어야 합니다.

     

    2. 캐릭터 바인딩한후. 다시 리셋포즈 버튼 누르시면 아니되고요. 캐릭터 빌더로 셋팅하신것이면 꼭 캐릭터 탭에서

        bind탭을 눌러서 기본 포즈로 돌아와야 합니다.

  • ?
    고온다습 2012.06.01 14:47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역시 잘 안되네요. 웨이트 카피가 따로 따로 해도 안됩니다. ㅠ.ㅠ


    2번은 제가 잘이해를 못하는 건지 이것도 역시.. 


    리깅의 길은 멀고도 험하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273 모델링 모델링시 모서리부분이 각져보이는대로 렌더링이 되는거 같아요? 4 file 찰스 2009.11.30 1114
1272 모델링 Subdivide(섭디) 모델링시 셀렉션 질문입니다. 2 file 장현진 2009.11.30 1364
1271 모델링 녹아내리는 글씨 질문이요 ! 5 file 이구삼 2009.11.30 1039
1270 모델링 extrude가 좀 이상하네요 10 file 조님 2009.11.29 937
1269 모델링 axis 축이 없어짐 10 file 클로징영상 2009.11.28 1188
1268 모델링 각각의 폴리곤을 익스트루드 한다음 각자 폴리곤 로컬방향으로 스케일을 줄이련느데요? 1 외로움 2009.11.26 750
1267 모델링 입체글씨로 지구돌리기어떻게하면 좋을까요? 5 찰스 2009.11.25 1206
1266 모델링 이런종류의 대칭모델링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8 file 샤이닝 2009.11.24 1149
1265 모델링 B-spline 사용시 조작법 질문... 6 문석민 2009.11.23 660
1264 모델링 모델링할때 도면을 깔고 싶은데 너무 어둡게 나와요 2 file 아만자 2009.11.22 897
1263 모델링 면쪼개기(?)하는방법 2 file 범킨 2009.11.20 897
1262 모델링 모델링 비율및 조언 좀 해주셀요. 5 file 한스 2009.11.20 1244
1261 모델링 모델링손 부분을 을 날카롭게 하려고 하는데 ....넙스로는 날카롭게 되지가 않아요? 5 file 시렁이쥔 2009.11.20 1221
1260 모델링 axis의 정렬에 관한 질문입니다. (max의 adjust pivot.) 5 file 달사람 2009.11.18 1317
1259 모델링 폴리곤 모델에서 bridge 관련 질문 3 file 일렉 2009.11.18 799
1258 모델링 sweep nurb와 Spline wrap 의 결과물이 다르네요 6 file 아포도스 2009.11.17 1207
1257 모델링 폴리곤이 안막혀요T T 6 file 세진팀 2009.11.16 806
1256 모델링 익스트루드를 애니메이션 시키려면 어떻게 하나요 3 file 쉐도우워커 2009.11.15 739
1255 모델링 벤딩이 맘대로 안되네요(모션그래픽을 위한 책 내용) file 임갬 2009.11.15 1056
1254 모델링 노란영역 해제하려면.. 3 file 학삼 2009.11.15 79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