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76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jpg

지금 모델링 하다가


벽에다가 창문을 뚫어야할 일이 생겨서 뚫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된 면은 어떻게 뚫어서 창문을 넣을지 감이 잡히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ㅠㅠ



기초중에 기초일텐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 profile
    은파란 2012.03.25 00:21

    그냥 extude inner로 면을 안쪽에 하나 더 만들어주시고 크기 조절해주신다음 삭제해주면 되지 않나요??


    아니면 knife로 두부자르듯 반듯하게 잘라주셔서 가운데만 삭제해주시구요.



    종현님이 말씀하시는 '뚫는'다는 말이 정확히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 ?
    종현 2012.03.25 00:28

    저도 처음엔 extude inner 로 하려했는데 창문이 한두개가 아니라서요.. 나이프로 자르면 일정하게 자르기가 힘든데요


    수치를 가급적이면 정확하게 하고 싶었는데 나이프는 그게 힘들어서 혹시 다른 방법이 있나 질문드렸습니다 ㅎㅎ

  • profile
    테세락 2012.03.25 00:33

    나이프 옵션중에 플레인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Plane 헬프를 보시면 일정하게 여러개를 자를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모그라프를 이용하셔서 클론으로 큐브를 창문으로 생각하시고 블린으로 뚫어버리세요 ㅎ


    아님 스플라인을 만들어서 스플라인 마스크를 활용하시던가요.....

    등등등.....방법으로 하시면 멋있게 나올거 같습니다.

  • ?
    종현 2012.03.25 00:51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불린은 잘안되서 plane 으로 도전해봐야 겠네요 ㅎㅎ

  • profile
    테세락 2012.03.25 00:56

    아 맞다..... 나이프로 자르실때 시프트를 누르시면 그 값을 정해 줄 수 가 있습니다.


    나이프 기본 라인 루프 상태에서 뷰포트로 마우스를 이동한 후 시프트를 누르면 흰색으로 보이던 라인이 회색이되면서

    어트리뷰트창에 그 값을 정확하게 수치로 넣어줄 수 있습니다.

    이거 대박 좋은기능인거 같아요.. 추천합니다. 시프트키...

    헬프에 자세하게 나오네요 ㅎ

  • profile
    은파란 2012.03.25 14:26

    아 그러면 edge cut 기능을 이용하시면 균일하게 분할 가능합니다. 아니면 테세락님의 말씀처럼 쉬프트를 이용해서 퍼센트 수치로 자를 수도 있구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62
1193 모델링 핸드폰 mp3 모델링 프로세서, 방식 질문입니다 2 쉬크하게 2009.09.17 757
1192 모델링 Reverse nomals 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5 록새훈 2009.09.16 935
1191 모델링 6mm 카메라 모델링 6 file 콩콩이 2009.09.15 949
1190 모델링 Helix를 구형태 또는 큐브 모양으로 만드는 방법 6 file 제이에그 2009.09.14 1187
1189 모델링 축구공 모델링_강좌따라하다 이해가 않되는 부분이 있어서~ 5 file 클로징영상 2009.09.11 1167
1188 모델링 스플라인에 익스트루드로 면적주는것에 대해 7 file 드러기 2009.09.10 1129
1187 모델링 큐브를 각 단면을 따로 떼어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6 와아아앙 2009.09.10 921
1186 모델링 솜뭉치 모델링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세진팀 2009.09.10 1370
1185 모델링 콘넥트된 두개의 스플라인이 겹친부분에 포인트가 생기게 할수있나요? 2 file 레이 2009.09.09 917
1184 모델링 삼각뿔 모양으로 일정한 크기로 지붕 올리기...?? 5 file 아트펜 2009.09.09 1051
1183 모델링 핸드폰 모댈링중 밑쪽 질문올립니다. 3 file 멘솔킹 2009.09.07 1217
1182 모델링 perspective 에서 사라진 오브젝트를 다시보이게 하고싶어요, 3 막내개굴이 2009.09.05 800
1181 모델링 Bezier Spline 질문 9 촌놈 2009.09.03 1230
1180 모델링 perspective 뷰가 안보이네요 6 촌놈 2009.09.03 621
1179 모델링 불규칙한 모양의 않은 원석같은 경우는 어떤식으로 모델링을 해야하나요? 6 file 태기야 2009.09.03 1233
1178 모델링 사각형 술병의 원형 병입구 모델링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에르네스토 2009.09.03 901
1177 모델링 connect로 합치기 질문.. 3 file 김밥 2009.09.01 1972
1176 모델링 핸드폰 모델링.. 질문 4 file 김밥 2009.08.31 860
1175 모델링 스케일 단위 변경 어떻게 하나요? 6 웡키 2009.08.31 1341
1174 모델링 시계모델링 강좌에서 Hyper nurbs weight 를 사용한 엣지정리 6 김밥 2009.08.31 9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