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15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21.jpg

 

안녕하세요.  작업도중 불안한 마음에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 원자력 발전소 시뮬레이션을 위한 모델링작업 중인데요.

영상을 위한 작업이어서 모든 장치들이 작동이 되야하는터라.. 

부득이하게 모델링을 디테일하게 해버렸습니다.

 

폴리곤수가 이미 천만개를 넘어서 현재 16,080,617개..   C4D프로젝트파일 용량만 1.5기가가 넘어가네요.

 

문제는.. 작업중 저장이나 불러오기마다 불안불안하다는 겁니다..

얼마 전엔 vue플러그인과 결합해 작업하다  이미 몇 번의 에러가 발생해

파일이 더 이상 열리지 않는 현상을 겪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중간중간 백업파일을 만들어 놓아 모두 날리진 않았지만..

눈물이 쏟아질뻔한 아슬아슬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뻑뻑해질대로 뻑뻑해진 현재상태에서 추가로 몇 개의 장비들이 결합되야하는데.. 걱정입니다.  

매 작업이 언제 튕길지 모르는 살얼음같은 작업이 되고 있는데요..

 

혹시 C4D 프로그램에 폴리곤 생성의 리밋 같은 한계가 있는건가요?

컴퓨터 성능만 받쳐주는한 무한대로 추가작업이 가능할까요?

 

 

 

  • ?
    서연이아빠 2012.03.03 23:18

    XSI는.. 기가폴리곤이라는게 있긴하던데요^^;; 와 어마어마하네요 ㅠㅠ 정말대단하십니다..

  • ?
    넝희 2012.03.03 23:23

    XSI는 뭐고.. 기가폴리곤은 뭔가요..

    죄송합니다...  제가 모르는게 많아서.. .. ㅠ.ㅠ

  • ?
    .피. 2012.03.04 02:12

    XSI의 기가 폴리곤은 폴리곤 숫자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상대적인 값입니다.^^

    윈도우에서는 모르겠으나.

    맥 16기가에서 8000만 폴리곤까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기이상은 램이 딸려서 안돌아 가겠더군요.

     

    Vue가 워낙 불안한 프로그램이라 그런것이고요.

    주의하실 상황은 맥스나 마야에서는 겨우 30만 폴리곤을 넘어 가면서 부터 랜더링에 오류가 생긴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랜더맨 아니면 랜더링 못합니다)

     

    지금 작업하고 계시는 씬이 굉장히 무거운 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13버전을 이용하신다면 가볍게 작업하실수 있는데.

    11.5는 좀..ㅋㅋ

  • ?
    넝희 2012.03.04 19:23

    댓글 감사합니다.!

     

    그런것이 있었군요..

    그리고.. VUE가 불안한 프로그램인건 설마설마 했는데.. 이제 정말 깨닫네요.

    오류메세지뜨면서 꺼질때마다 vue가 어떻고..저떻고.. 하는 내용이 뜨는걸보면..

     

     

  • ?
    스펜서 2012.03.04 02:31

    저도 예전에 원자력 발전소 관련 홍보영상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 때는 3ds max 9버전에 그래픽 카드가 편집 전용이라 아주 갑갑했던 기억이 납니다.

    피님 말씀처럼 최대한 램을 올리시고, 작업하실 때 폴리곤 수 많으면 작업하실 떄 무리가 있으니 가급적

    건물이나 큰 오브젝트들은 그룹으로 묶어서 Display 태그를 그룹의 상단인 널 오브젝트에 적용하고, 스타일을 Box로 해서

    뷰포트를 최소화하세요.

    그리고 원자력 건물은 같은 녀석일테니 인스턴스를 적극 활용하시고, XREF도 좋을 듯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
    넝희 2012.03.04 19:25

    댓글 감사합니다.. 버전업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 ?
    카이젤블루 2012.03.04 14:48

    11.5라는 것이 안타깝네요.  ^^;;;

    인스턴스와 Xref 활용도 안타깝고...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39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1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380
1192 모델링 Reverse nomals 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5 록새훈 2009.09.16 710
1191 모델링 6mm 카메라 모델링 6 file 콩콩이 2009.09.15 738
1190 모델링 Helix를 구형태 또는 큐브 모양으로 만드는 방법 6 file 제이에그 2009.09.14 936
1189 모델링 축구공 모델링_강좌따라하다 이해가 않되는 부분이 있어서~ 5 file 클로징영상 2009.09.11 950
1188 모델링 스플라인에 익스트루드로 면적주는것에 대해 7 file 드러기 2009.09.10 903
1187 모델링 큐브를 각 단면을 따로 떼어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6 와아아앙 2009.09.10 722
1186 모델링 솜뭉치 모델링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세진팀 2009.09.10 1191
1185 모델링 콘넥트된 두개의 스플라인이 겹친부분에 포인트가 생기게 할수있나요? 2 file 레이 2009.09.09 704
1184 모델링 삼각뿔 모양으로 일정한 크기로 지붕 올리기...?? 5 file 아트펜 2009.09.09 851
1183 모델링 핸드폰 모댈링중 밑쪽 질문올립니다. 3 file 멘솔킹 2009.09.07 1027
1182 모델링 perspective 에서 사라진 오브젝트를 다시보이게 하고싶어요, 3 막내개굴이 2009.09.05 618
1181 모델링 Bezier Spline 질문 9 촌놈 2009.09.03 1045
1180 모델링 perspective 뷰가 안보이네요 6 촌놈 2009.09.03 462
1179 모델링 불규칙한 모양의 않은 원석같은 경우는 어떤식으로 모델링을 해야하나요? 6 file 태기야 2009.09.03 1012
1178 모델링 사각형 술병의 원형 병입구 모델링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에르네스토 2009.09.03 705
1177 모델링 connect로 합치기 질문.. 3 file 김밥 2009.09.01 1772
1176 모델링 핸드폰 모델링.. 질문 4 file 김밥 2009.08.31 675
1175 모델링 스케일 단위 변경 어떻게 하나요? 6 웡키 2009.08.31 1062
1174 모델링 시계모델링 강좌에서 Hyper nurbs weight 를 사용한 엣지정리 6 김밥 2009.08.31 695
1173 모델링 익스트루드 ( Extrude ) 를 곡면으로 줄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요? 10 file 상구야~ 2009.08.30 11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 234 Next
/ 23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