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85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21.jpg

 

안녕하세요.  작업도중 불안한 마음에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 원자력 발전소 시뮬레이션을 위한 모델링작업 중인데요.

영상을 위한 작업이어서 모든 장치들이 작동이 되야하는터라.. 

부득이하게 모델링을 디테일하게 해버렸습니다.

 

폴리곤수가 이미 천만개를 넘어서 현재 16,080,617개..   C4D프로젝트파일 용량만 1.5기가가 넘어가네요.

 

문제는.. 작업중 저장이나 불러오기마다 불안불안하다는 겁니다..

얼마 전엔 vue플러그인과 결합해 작업하다  이미 몇 번의 에러가 발생해

파일이 더 이상 열리지 않는 현상을 겪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중간중간 백업파일을 만들어 놓아 모두 날리진 않았지만..

눈물이 쏟아질뻔한 아슬아슬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뻑뻑해질대로 뻑뻑해진 현재상태에서 추가로 몇 개의 장비들이 결합되야하는데.. 걱정입니다.  

매 작업이 언제 튕길지 모르는 살얼음같은 작업이 되고 있는데요..

 

혹시 C4D 프로그램에 폴리곤 생성의 리밋 같은 한계가 있는건가요?

컴퓨터 성능만 받쳐주는한 무한대로 추가작업이 가능할까요?

 

 

 

  • ?
    서연이아빠 2012.03.03 23:18

    XSI는.. 기가폴리곤이라는게 있긴하던데요^^;; 와 어마어마하네요 ㅠㅠ 정말대단하십니다..

  • ?
    넝희 2012.03.03 23:23

    XSI는 뭐고.. 기가폴리곤은 뭔가요..

    죄송합니다...  제가 모르는게 많아서.. .. ㅠ.ㅠ

  • ?
    .피. 2012.03.04 02:12

    XSI의 기가 폴리곤은 폴리곤 숫자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상대적인 값입니다.^^

    윈도우에서는 모르겠으나.

    맥 16기가에서 8000만 폴리곤까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기이상은 램이 딸려서 안돌아 가겠더군요.

     

    Vue가 워낙 불안한 프로그램이라 그런것이고요.

    주의하실 상황은 맥스나 마야에서는 겨우 30만 폴리곤을 넘어 가면서 부터 랜더링에 오류가 생긴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랜더맨 아니면 랜더링 못합니다)

     

    지금 작업하고 계시는 씬이 굉장히 무거운 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13버전을 이용하신다면 가볍게 작업하실수 있는데.

    11.5는 좀..ㅋㅋ

  • ?
    넝희 2012.03.04 19:23

    댓글 감사합니다.!

     

    그런것이 있었군요..

    그리고.. VUE가 불안한 프로그램인건 설마설마 했는데.. 이제 정말 깨닫네요.

    오류메세지뜨면서 꺼질때마다 vue가 어떻고..저떻고.. 하는 내용이 뜨는걸보면..

     

     

  • ?
    스펜서 2012.03.04 02:31

    저도 예전에 원자력 발전소 관련 홍보영상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 때는 3ds max 9버전에 그래픽 카드가 편집 전용이라 아주 갑갑했던 기억이 납니다.

    피님 말씀처럼 최대한 램을 올리시고, 작업하실 때 폴리곤 수 많으면 작업하실 떄 무리가 있으니 가급적

    건물이나 큰 오브젝트들은 그룹으로 묶어서 Display 태그를 그룹의 상단인 널 오브젝트에 적용하고, 스타일을 Box로 해서

    뷰포트를 최소화하세요.

    그리고 원자력 건물은 같은 녀석일테니 인스턴스를 적극 활용하시고, XREF도 좋을 듯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 ?
    넝희 2012.03.04 19:25

    댓글 감사합니다.. 버전업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 ?
    카이젤블루 2012.03.04 14:48

    11.5라는 것이 안타깝네요.  ^^;;;

    인스턴스와 Xref 활용도 안타깝고...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2
1223 모델링 한오브젝의 다중 폴리곤 선택후 포지션변동없이 사이즈를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9 file 신열 2009.10.15 300
1222 모델링 Archicad13과 C4D연동후 Undo문제점 입니다. 7 file 독일투덜이 2009.10.15 430
1221 모델링 Type 휘게 적기 3 키노 2009.10.14 744
1220 모델링 spline mask 의 기능!! 4 키노 2009.10.14 373
1219 모델링 그림자 품질 관련 문의드립니다. 2 file 난하오 2009.10.13 361
1218 모델링 면으로 이루어진 오브젝을 두께 있는 면으로 만는방법, 하긴했는데 다른방법도있나요?? 4 file 신열 2009.10.13 432
1217 모델링 실린더에 튜브를 실린더모양처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file 송기 2009.10.12 432
1216 모델링 익스투르드시 원래 모양 유지되면서 뽑아지는 방법은 없나요?;; 2 file 신열 2009.10.12 413
1215 모델링 입술 귀 눈 모델링 4 쵸히 2009.10.12 354
1214 모델링 두개의 다른 개체의 교집합과 차집합 추출에 대하여... 3 문석민 2009.10.11 754
1213 모델링 둥근원통을 파이프라인같이 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file 신열 2009.10.09 890
1212 모델링 선택된 폴리곤 수를 확인할수 있나요 4 렛츠 2009.10.09 446
1211 모델링 중간에 한 꼭지점만 움직여도 나머지 막대들이 따라올수 있는..연결된 막대 만드는법 2 file 용석 2009.10.08 288
1210 모델링 오브젝트 메뉴의 폴리곤은 어디에 쓰는건가요? 4 다리 2009.10.08 1541
1209 모델링 모델링 할때 폴리곤생성키써서.. 4 file 다리 2009.10.07 407
1208 모델링 Display tag가 적용되지 않는것에 대한 질문 3 아잉이 2009.10.07 440
1207 모델링 boole 후 생기는 삼각선 처리 어떡해야될까요~;; 9 file 뚜레주누 2009.10.03 430
1206 모델링 포지션,사이즈,로테이션값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 있나요? 5 레발이 2009.10.01 1459
1205 모델링 엔곤화를 시켰는데도 선들이 남네요... 5 file 에나가 2009.09.29 336
1204 모델링 원을 중심으로 가시가 박힌듯한 모델링 2 file 케이 2009.09.28 54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