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73 추천 수 0 댓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4D 샵 가서 CD사서 틀고 보는데 인터페이스가 너무 생소하네요. 


10만원 짜리로 샀는데 


강좌는 예제 중심보다는 그냥 내용 나열에 가까운것 같아서 집중도 잘안되고 


하네요. 일단  간단한 모델링 부터 한번 해보면 접하기 쉬울것 같은데 완전 초급 모델링 


강좌도 찾기가 쉽지 않아요.. ㅠ.ㅠ


완전 초급 모델링 강좌 추천 좀 해주세요. 인터페이스 부터 나온걸로...

  • profile
    이단비 2012.02.26 04:23

    초급 모델링은 여기에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 보기엔 레벨이 안되시니 자신에게 맞는 기초강좌를 잘 찾아서 보셔야 하는 애로가 따르긴 하겠네요.


    인터페이스 생소하시다면 뭔가 다른툴의 방식에 아직도 젖어 있어서 그러신것 같습니다. 전 편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물론 맥스 이전 버젼인 도스용을 많이 사용해보고 1.0에서부터 때려친 경험밖에 없습니다만) 그야 사람마다 다르죠.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다는게 취향의 문제나 경험의 문제가 아니라 이전에 만졌던 툴과 비교한 기대치에 의한 상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네마는 마치 애플의 그것처럼 인터페이스가 나름 직관적이고 보편적 본능에 기반한 인간의 인지능력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제부터 힘내셔서 적응하십시요.. 물론 원래 적응이란 말이 필요가 없어야 하는데 다른툴들의 그 무언가에 너무 익숙해지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시대의 인간은 의외로 불편한 것에 매우 익숙해져 있는건 사실입니다.

  • ?
    고온다습 2012.02.26 12:15

    충고 감사합니다. 

  • profile
    88라이트 2012.02.26 13:52

    그나마 씨4디 인터페이스는 좀 낫습니다. 맥스나 마야는 인터페이스부터가 아주 그냥.... 정이 확 떨어집니다.

  • profile

    맥스.jpg


    위에건 맥스고 밑에건 c4d 입니다.



    시네마.jpg

  • ?
    비트레이트 2012.02.27 17:50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두 그림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려울겁니다.

    오히려 맥스쪽이 심플해보일수도 있을겁니다.

  • ?
    카이젤블루 2012.02.27 12:18

    개인적으로 시네마4D의 인터페이스는 거의 최강입니다.

    다른 툴 만져보면 금방 알게 됩니다. 얼마나 편하고 접근하기 쉽게 되어있는지.

    가장 최악은 맥스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
    싸이드쇼 2012.02.27 15:25

    정떨어지는 맥스 인터페이스가 씨포디로 넘어오게된 이유중에 하나였죠..

  • ?
    기명주 2012.02.27 17:54

    마야는 메뉴가 너무 많아서 머리 아픔

  • ?
    카이젤블루 2012.02.27 21:13

    8.5 당시던가... 옵션만 7만개가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개발진들도 다 모른답니다. -_-);

  • ?
    비트레이트 2012.02.27 17:57

    툴의 개념이 잡혀있지 않는 상황에서는 어떤툴이든 어렵기 마찬가지입니다.

    끈기와 노력으로 하나하나씩 열어보시고 익히시다보면 개념이 잡히게 되고 그후 부터는 재미가 생길겁니다.

    3D툴중 시포디만큼 재미있는 툴도 없습니다.

    보니까 독학으로 배우시려하시는거 같은데요..

    아무리 어렵고 포기하고 싶어도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173 모델링 익스트루드 ( Extrude ) 를 곡면으로 줄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요? 10 file 상구야~ 2009.08.30 1391
1172 모델링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는 옷감_덮혀있는_표현 12 file 아톰2009 2009.08.28 1403
1171 모델링 Move Tool 관련 질문있습니다! 4 file 노력가 2009.08.28 1082
1170 모델링 A레이어 밑에 B레이어가 있는데 A레이어만 움직이고싶을때 4 file 샤이닝 2009.08.28 801
1169 모델링 폴리곤오브젝트로 변환하니 큐브가 사라졌어요. 3 날아라소닉 2009.08.28 778
1168 모델링 두개의 폴리곤을 합치는 방법이 어떤게있을까요? 6 file 아스피린 2009.08.26 1183
1167 모델링 뷰포트에서 이미지투명도 조절하기 6 file 야라 2009.08.26 1550
1166 모델링 종이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3 file 웬룬희 2009.08.24 1148
1165 모델링 일정한 간격으로 둥글게 파인 홈 표현 5 file 아잉이 2009.08.21 1215
1164 모델링 [요청] 골프연습장 오브젝트 요청드립니다~ file 비밀생명체 2009.08.21 804
1163 모델링 리모컨 모델링시 edge작업 8 file 앤더슨 2009.08.20 987
1162 모델링 엔곤 정리의 필요성?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5 file 푸른잎새 2009.08.20 1102
1161 모델링 텍스트에서 특수문자 뽑아오기... 어떻게?...^^ 5 아트펜 2009.08.20 1120
1160 모델링 표면의 곡선 표현 모델링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2 file 하롱하롱 2009.08.20 735
1159 모델링 대칭으로 extrude 사용법에 대해서... 5 문석민 2009.08.19 795
1158 모델링 [질문] 다중 오브젝트의 axis 함꺼번에 이동하는 방법 12 file 재히 2009.08.19 832
1157 모델링 메뉴창이 바뀌는게 이거 돌리는 법좀 알려 주세요~~ 3 file 스카 2009.08.18 1229
1156 모델링 원통을 가로지르는 원통..??? 7 file 불면증 2009.08.17 838
1155 모델링 모서리에 위치한 선(라인)이 선택되질 않습니다. 2 file 은빛산맥 2009.08.17 966
1154 모델링 로테이션 스냅 1 유체이탈하자 2009.08.17 93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