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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샵 가서 CD사서 틀고 보는데 인터페이스가 너무 생소하네요. 


10만원 짜리로 샀는데 


강좌는 예제 중심보다는 그냥 내용 나열에 가까운것 같아서 집중도 잘안되고 


하네요. 일단  간단한 모델링 부터 한번 해보면 접하기 쉬울것 같은데 완전 초급 모델링 


강좌도 찾기가 쉽지 않아요.. ㅠ.ㅠ


완전 초급 모델링 강좌 추천 좀 해주세요. 인터페이스 부터 나온걸로...

  • profile
    이단비 2012.02.26 04:23

    초급 모델링은 여기에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 보기엔 레벨이 안되시니 자신에게 맞는 기초강좌를 잘 찾아서 보셔야 하는 애로가 따르긴 하겠네요.


    인터페이스 생소하시다면 뭔가 다른툴의 방식에 아직도 젖어 있어서 그러신것 같습니다. 전 편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물론 맥스 이전 버젼인 도스용을 많이 사용해보고 1.0에서부터 때려친 경험밖에 없습니다만) 그야 사람마다 다르죠.


    하지만 사람마다 다르다는게 취향의 문제나 경험의 문제가 아니라 이전에 만졌던 툴과 비교한 기대치에 의한 상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네마는 마치 애플의 그것처럼 인터페이스가 나름 직관적이고 보편적 본능에 기반한 인간의 인지능력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제부터 힘내셔서 적응하십시요.. 물론 원래 적응이란 말이 필요가 없어야 하는데 다른툴들의 그 무언가에 너무 익숙해지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시대의 인간은 의외로 불편한 것에 매우 익숙해져 있는건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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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온다습 2012.02.26 12:15

    충고 감사합니다. 

  • profile
    88라이트 2012.02.26 13:52

    그나마 씨4디 인터페이스는 좀 낫습니다. 맥스나 마야는 인터페이스부터가 아주 그냥.... 정이 확 떨어집니다.

  • profile

    맥스.jpg


    위에건 맥스고 밑에건 c4d 입니다.



    시네마.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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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트레이트 2012.02.27 17:50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두 그림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려울겁니다.

    오히려 맥스쪽이 심플해보일수도 있을겁니다.

  • ?
    카이젤블루 2012.02.27 12:18

    개인적으로 시네마4D의 인터페이스는 거의 최강입니다.

    다른 툴 만져보면 금방 알게 됩니다. 얼마나 편하고 접근하기 쉽게 되어있는지.

    가장 최악은 맥스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 ?
    싸이드쇼 2012.02.27 15:25

    정떨어지는 맥스 인터페이스가 씨포디로 넘어오게된 이유중에 하나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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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명주 2012.02.27 17:54

    마야는 메뉴가 너무 많아서 머리 아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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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젤블루 2012.02.27 21:13

    8.5 당시던가... 옵션만 7만개가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개발진들도 다 모른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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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트레이트 2012.02.27 17:57

    툴의 개념이 잡혀있지 않는 상황에서는 어떤툴이든 어렵기 마찬가지입니다.

    끈기와 노력으로 하나하나씩 열어보시고 익히시다보면 개념이 잡히게 되고 그후 부터는 재미가 생길겁니다.

    3D툴중 시포디만큼 재미있는 툴도 없습니다.

    보니까 독학으로 배우시려하시는거 같은데요..

    아무리 어렵고 포기하고 싶어도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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