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1.12.09 14:44

가장 빠른 쉐이딩 기능으?

주소복사 | 조회 수 505 추천 수 1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화면 표시 방법 중에서..가장 빠른 쉐이딩이 뭘가요?

물론 lines 방법이 빠르겠지만.


 Quick Shading과  Constant Shading중에서 선택하자면?


참고로 전,,나무 2000 그루를 심었습니다.

물론, 모그라프의.. instance를 사용했기 때문에 메모리에는 별 영향이 없는 상태인데...


데이터가  자꾸만 쌓이다 보니..좀 신경 쓰이네요...


  • profile
    테세락 2011.12.09 15:17 Files첨부 (2)

    level of detail을 낮추는게 좋지 않을까요?

    1.jpg 


    2.jpg 


    그리고 저는 라인보다는 면만 있는게 조금 빠른것 같아요


    레이어창에서 필요없는건 다꺼버리면 또 빠르더라고요


    오픈지엘거도 빨라지는거 같고요


    리니어 워크플로우를 꺼도 빨라지는거 같고요


    씬이 아주무거우면  인스턴트에다가 렌더용 오브젝트랑 뷰포트용 오브젝트를 만들어 넣어서 엑스프레소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바꿔치기해도 괜찮을거 같은데요


    나무같은거면 가짜로 플렌으로 나무모양으로 만들어서 바꿔치기 하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컴퓨터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아서 아껴쓰고 있어요 ㅎㅎ


  • ?
    초사 2011.12.09 15:32

    Constant Shading이 더 빠르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겁니다.

     

    레벨 오브 디테일 옵션을 낮춤

    뷰에서는 더미가 표시되고 렌더링은 실제 모델이 걸리는 방법

    큰 덩어리만 뷰에서 표시되고 디테일은 뷰에서 꺼주는 방법

    레이어의 적극 활용

    가급적 인스턴스 렌더 옵션을 사용

    가급적 인스턴스 오브젝트를 사용

    XRef 사용

    하이폴 모델은 디스플레이 태그를 달아 박스로 표시

    뷰에서 텍스쳐를 꺼줌

    뷰 4개의 엔헨스 오픈지엘을 다 켜버리는 방법

     

    외에도  더 많을 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8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4
1123 모델링 소프트셀랙션과 오브젝트한개만 보기에 관한 질문입니다. 4 서득수 2009.07.22 342
1122 모델링 클론 오브젝트 적용시 오브젝트 안보이는 현상 1 라차 2009.07.22 398
1121 모델링 클론된 오브젝트에 시간차주기 6 file 라차 2009.07.21 360
1120 모델링 여러 오브젝트 그룹시키기 2 라차 2009.07.21 355
1119 모델링 모그라프에서 스윕넙스처럼 배열 한방향으로하기 질문입니다 2 file 날아라주씨 2009.07.20 356
1118 모델링 매쉬에 두께를 주는 명령어는? 4 file 샤이닝 2009.07.20 573
1117 모델링 포인트 툴 모드에서 일부 포인트만 선택하려면? 3 file 고소달달 2009.07.18 349
1116 모델링 수영장미끄름틀 만드는데 뒤틀려요~ 해결법좀...^^:: 3 file 아트펜 2009.07.17 453
1115 모델링 알 수 없는 점, 표면일그러짐외 불린에 대해 여쭤볼께요. 5 file 은빛산맥 2009.07.16 415
1114 모델링 조감도 모델링 할때 스플라인방식?폴리곤방식?의미가 있는가요? 2 에펙 2009.07.16 441
1113 모델링 그림에서 처럼 아이소팜을 하나 더 늘려줄 때 사용할 수 있는 툴 4 file 존재와당위 2009.07.16 417
1112 모델링 엣지를 선택 후 찢고 싶어요. 2 file 샤이닝 2009.07.16 264
1111 모델링 하이퍼 넙스를 할때 모서리가 둥글게 깍이지 않게 할수 있나요? 5 file 레이 2009.07.15 446
1110 모델링 B-spline으로 랜덤하게 구부러진 파이프를 표현하고싶습니다 3 아스피린 2009.07.15 401
1109 모델링 우유팩 모델링 질문. 13 file 호랑이 2009.07.14 567
1108 모델링 불린으로 오브젝트 표면에 음각처리 하던 중에 막혔습니다. 7 file 은빛산맥 2009.07.13 1163
1107 모델링 UV를 선택한 다음 폴리곤면으로 선택전환을 하는 방법?? 1 레이 2009.07.11 302
1106 모델링 벌텍스 이동 문제 (재질문) 7 즐하루 2009.07.11 316
1105 모델링 은박지 껍질 모델링 7 file 찌니 2009.07.10 506
1104 모델링 지도를 만들려고 하는데요..비틀맵같은 효과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요? 4 에펙 2009.07.10 29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