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1.12.09 14:44

가장 빠른 쉐이딩 기능으?

주소복사 | 조회 수 1058 추천 수 1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화면 표시 방법 중에서..가장 빠른 쉐이딩이 뭘가요?

물론 lines 방법이 빠르겠지만.


 Quick Shading과  Constant Shading중에서 선택하자면?


참고로 전,,나무 2000 그루를 심었습니다.

물론, 모그라프의.. instance를 사용했기 때문에 메모리에는 별 영향이 없는 상태인데...


데이터가  자꾸만 쌓이다 보니..좀 신경 쓰이네요...


  • profile
    테세락 2011.12.09 15:17 Files첨부 (2)

    level of detail을 낮추는게 좋지 않을까요?

    1.jpg 


    2.jpg 


    그리고 저는 라인보다는 면만 있는게 조금 빠른것 같아요


    레이어창에서 필요없는건 다꺼버리면 또 빠르더라고요


    오픈지엘거도 빨라지는거 같고요


    리니어 워크플로우를 꺼도 빨라지는거 같고요


    씬이 아주무거우면  인스턴트에다가 렌더용 오브젝트랑 뷰포트용 오브젝트를 만들어 넣어서 엑스프레소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바꿔치기해도 괜찮을거 같은데요


    나무같은거면 가짜로 플렌으로 나무모양으로 만들어서 바꿔치기 하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컴퓨터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아서 아껴쓰고 있어요 ㅎㅎ


  • ?
    초사 2011.12.09 15:32

    Constant Shading이 더 빠르겠죠.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겁니다.

     

    레벨 오브 디테일 옵션을 낮춤

    뷰에서는 더미가 표시되고 렌더링은 실제 모델이 걸리는 방법

    큰 덩어리만 뷰에서 표시되고 디테일은 뷰에서 꺼주는 방법

    레이어의 적극 활용

    가급적 인스턴스 렌더 옵션을 사용

    가급적 인스턴스 오브젝트를 사용

    XRef 사용

    하이폴 모델은 디스플레이 태그를 달아 박스로 표시

    뷰에서 텍스쳐를 꺼줌

    뷰 4개의 엔헨스 오픈지엘을 다 켜버리는 방법

     

    외에도  더 많을 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261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0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24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585
1099 모델링 엣지부분만 따로 분리하기.. 4 file 아트펜(김영립) 2009.07.08 609
1098 모델링 시너지4D 작업환경이 이상해요.. 3 일등감자 2009.07.07 452
1097 모델링 뷰포트상에서 inactive polygons 라인의 모양을 조정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해 여쭤볼께요. 2 file 은빛산맥 2009.07.07 374
1096 모델링 loft nurbs가 잘 안되요 - oizm님의 분무기 모델링 관련 3 file 썬입니다 2009.07.07 733
1095 모델링 iphone 3g요.. 6 일등감자 2009.07.07 414
1094 모델링 C4DFans 06년 4월호에 mp3만들기 중. 불린을 적용시키는법에대해 질문하겠습니다. 6 file 헬로귀티 2009.07.06 684
1093 모델링 c4d에서는 3dsmax의 align 기능은 없나요? 9 file 푸른잎새 2009.07.04 1475
1092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시 사각 or 삼각으로 할 것인가? 고민이요~ 12 file 개털 2009.07.03 1633
1091 모델링 엣지 루프로 선택하고 베벨줄때요.. 4 일등감자 2009.07.02 533
1090 모델링 알맹이들로 따다다다다닥하게 하고싶어요 1 o*da mon 2009.07.02 788
1089 모델링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2 file 갑팅 2009.07.02 650
1088 모델링 레이어?? 관리요 2 lacha 2009.06.28 1017
1087 모델링 symmetry 적용 하이퍼넙스 적용상태에서 extrude 했을시에.. 3 file 막내개굴이 2009.06.28 534
1086 모델링 솜을 만들고 싶은데...어떻게 해야 할지 감을 못 잡겠습니다. 1 마우스 2009.06.26 818
1085 모델링 UV가 겹쳐져 있을때 한덩어리만 선택하는 방법???? 2 레이 2009.06.26 559
1084 모델링 총알이 뚫고 지나간 철판 느낌 질문요 4 file Robin 2009.06.26 518
1083 모델링 삼각형형태의 폴리곤으로 갈라져 있는경우에 면들의 정리를 할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3 file 웬룬희 2009.06.25 845
1082 모델링 쓸데없는 텍스쳐태크를 효과적으로 삭제시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웬룬희 2009.06.24 742
1081 모델링 열기구모델링할때 질문이요~ 3 file 리우 2009.06.24 545
1080 모델링 음. 오브젝트 스케일 줄이는 에니메이션은? 3 바라미 2009.06.24 4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