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39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지금 컵을 만들구 있는데요

컵표면에 지구 이미지를 입히고 그모양대루 다른 머테리얼을 입혀야 되는데요

컵은 도자기 질감이고 지구의 물부분은 유리질감 땅부분은 또 다른질감을 입히고 싶습니다

그냥 표면에 맵핑이 아니라 그 부분의 모델링한것을 둥근원과 땅모양대루 자르고 질감 입히고 싶어요

컵의 표면은 평면이 아닌데 그위에다가 어떻게 둥근영역대로 그리고 땅부분대로 자를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cup.jpg

초보라서 잘 모르겠어요 설명좀해주세요 너무 답답해요 ㅠ

이해 안가실까바 발로그린 그림 첨부할게요

유리부분에 두께는 투명해서 보이는거구 저런식으로 기존컵의 두께감을 갖고있도록

자르고 싶어요

 

꼭좀 도와주셔용..

  • profile
    토튜월드 2011.12.08 18:57 Files첨부 (1)

    이해해 보자면... 컵에 양각한 것처럼 모델링이 되고


    거기에 매핑을 하는건가요?


    -----------------------------------------------


    아무튼 위처럼 이해하고 한다면...


    boolean으로 파버리면 되겠죠....


    boolean.jpg



    옆으로 뉘어놓은 cylinder를 이용해서 subtract하면 파지죠.


    역으로 intersect하면 겹쳐지는 부분만 남습니다.


    intersect를 이용하시면 땅도 바다도 모두 파버릴 수 있겠죠?


    그리고는 위치 시켜서 매핑하면 되지않을까~~~ 마 이런 생각 가지고 있습니다.

  • ?
    비누꽃 2011.12.08 19:46

    오...감사합니다!! 완전 제나름대로 생각해서 딴방법으로 진행하구 있었는데 이게훨씬 나을거 같아요

    boolean까지해서 파는건 생각했는데 합치는게 있는진 몰랐어요 ㅋㅋㅋㅋ...

    배울게 너무 많네요

    여튼 감사해요 과제하다가 진짜 절망하구있었는데 한줄기 빛이 됬습니다 ㅠㅠ

     

    아그런데 만약 땅부분과 이미 합쳐서 만든 물부분을 분리하려면

    boolean해서 만든 물에서 땅부분을 또 boolean-intersect 하면 되나요? 나머지 땅도 다그런식으로 조각조각

    만들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그렇게 하고난후에 베벨은 어떻게 적용해야할까요?...

  • profile

    튜토월드님의 말씀을 참고하여 간단하게...


    Boole이랑 deformer만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 


    그냥 간단간단하게 따로만들어서 bend와 bulge로 휜다음 배치하는 무식한 방법입니다.


    ㅎㅎ

    cup.JPG


  • ?
    비누꽃 2011.12.08 21:19

    감사합니다^ ^

    모델링은 거의 다 완성했어요

     

    근데 땅부분이 프로젝트써서 붙이고 익스트루드넙스 주니까 쭈글쭈글? 면이겹치는듯한

    느낌이들어요...

    못피나요?ㅠㅠ

     

    그리고 위에서도 질문한거지만 여기서 엣지마다 베벨값을 주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컵은 줬는데 블린으로 만든 유리부분과 대륙부분이 문제네요 ㅜㅜ

     

  • profile
    은파란 2011.12.08 21:29

    쭈글쭈글-> 폴리곤 방식이라 어쩔수 없이 edge가 겹칠때 생기는걸 말하시는건가요? 일일히 포인트로 펴주셔야 할거에요.


    그리고 boole의 안좋은 점은 면이 깨진다는 점입니다. 베벨을 적용할 수 도 없구요... 작업을 마치셨으면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모두 editable 하셔서 일반 오브젝트로 잡아주신후 작업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8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4
1123 모델링 소프트셀랙션과 오브젝트한개만 보기에 관한 질문입니다. 4 서득수 2009.07.22 342
1122 모델링 클론 오브젝트 적용시 오브젝트 안보이는 현상 1 라차 2009.07.22 398
1121 모델링 클론된 오브젝트에 시간차주기 6 file 라차 2009.07.21 360
1120 모델링 여러 오브젝트 그룹시키기 2 라차 2009.07.21 355
1119 모델링 모그라프에서 스윕넙스처럼 배열 한방향으로하기 질문입니다 2 file 날아라주씨 2009.07.20 356
1118 모델링 매쉬에 두께를 주는 명령어는? 4 file 샤이닝 2009.07.20 573
1117 모델링 포인트 툴 모드에서 일부 포인트만 선택하려면? 3 file 고소달달 2009.07.18 349
1116 모델링 수영장미끄름틀 만드는데 뒤틀려요~ 해결법좀...^^:: 3 file 아트펜 2009.07.17 453
1115 모델링 알 수 없는 점, 표면일그러짐외 불린에 대해 여쭤볼께요. 5 file 은빛산맥 2009.07.16 415
1114 모델링 조감도 모델링 할때 스플라인방식?폴리곤방식?의미가 있는가요? 2 에펙 2009.07.16 441
1113 모델링 그림에서 처럼 아이소팜을 하나 더 늘려줄 때 사용할 수 있는 툴 4 file 존재와당위 2009.07.16 417
1112 모델링 엣지를 선택 후 찢고 싶어요. 2 file 샤이닝 2009.07.16 264
1111 모델링 하이퍼 넙스를 할때 모서리가 둥글게 깍이지 않게 할수 있나요? 5 file 레이 2009.07.15 446
1110 모델링 B-spline으로 랜덤하게 구부러진 파이프를 표현하고싶습니다 3 아스피린 2009.07.15 401
1109 모델링 우유팩 모델링 질문. 13 file 호랑이 2009.07.14 567
1108 모델링 불린으로 오브젝트 표면에 음각처리 하던 중에 막혔습니다. 7 file 은빛산맥 2009.07.13 1163
1107 모델링 UV를 선택한 다음 폴리곤면으로 선택전환을 하는 방법?? 1 레이 2009.07.11 302
1106 모델링 벌텍스 이동 문제 (재질문) 7 즐하루 2009.07.11 316
1105 모델링 은박지 껍질 모델링 7 file 찌니 2009.07.10 506
1104 모델링 지도를 만들려고 하는데요..비틀맵같은 효과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요? 4 에펙 2009.07.10 29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