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970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플라인으로 사각형을 그렸다면 모서리에 chamfer를 주면 원하는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할 수가 있는데..

사각형을  editable 한 후 다 지우고 한면만 남았을 때 내가 원하는 방향의 모서리에 라운드 처리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나름 검색해서 답을 찾아볼려고 했는데 검색어 선택의 잘못인지 원하는 답이 나오지 않아 글을 올려봅니다.

 

추가 : 해보니 두께를 주고 베벨로 라운드 준 후 다시 한면만 남기면 되긴한데 단면이 상태에서 바로 라운드 처리가 궁금하네요

 

 

  • profile
    테세락 2011.12.06 19:41 Files첨부 (1)

    음.... 챔버와 비슷한 느낌을 주실려면 하이퍼넢스 주면 될거 같은데요. 이상하죠 ㅎㅎ

    그냥 스플라인으로 한다음에 익스트루드나 로프트넙스에 넣는게 더 나을 거 같네요

    1.jpg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버텍스는 베벨시 타입이 설정이 안되서 둥글게 안되네요 ㅎ

    저의 답변은 이것이 한계....

  • profile
    안드로맨 2011.12.06 23:13

    (1) 스플라인 생성 후 '메이크 에디터블' 합니다. (2) 버텍스 모드에서 원하시는 모서리를 선택하고 '챔퍼' 합니다. (3) '로프트 넙스'에 스플라인이 자식이 되도록 하이라키 합니다. (4) 로프트 넙스의 옵션 중 / '캡스' 탭 / '타입'을 원하는 모양으로 설정합니다.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N-gons)) (5) 끝. :-)

  • ?
    욱고 2011.12.09 17:52

    답변 감사드립니다. 

    몇일동안 댓글다는 창이 안보이더니 이젠 보이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073 모델링 노멀확인하는 라인 안보이게 하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5 file 레이 2009.06.19 1316
1072 모델링 HyperNURMS에 큐브를 서브오브젝트로 했을 때 큐브 프레임이 안 보이는 현상.. 5 file maclove 2009.06.18 846
1071 모델링 Point 들을 연결 (Merge) 시키려고 하는데요. 5 file graphicture 2009.06.14 5718
1070 모델링 Plane의 모서리부분을 삭제한후 익스투르드이너를 적용하는데 그룹으로 적용이 안됩 3 file 웬룬희 2009.06.12 866
1069 모델링 알파채널이미지 불러내기질문 3 file 이카루쓰 2009.06.11 1005
1068 모델링 엣지 지우는법.. 7 file 분홍돌고래 2009.06.11 983
1067 모델링 스플라인 복사시 축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3 file 4D초보 2009.06.10 980
1066 모델링 모션그래픽 위한 시네마4D C4D 타이틀만들기 4 file 입다물면킹카 2009.06.10 850
1065 모델링 면꼬임 현상 해결 부탁드립니다.ㅠ_ㅜ 2 쵸쵸브이 2009.06.04 1154
1064 모델링 싱글오브젝트로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막내개굴이 2009.06.03 625
1063 모델링 용어 - Hard Edge, Geometry, Surface, Mesh 5 doodller 2009.06.03 1403
1062 모델링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임포트시에 구멍이 뚫리지 않고 면이 겹쳐집니다. 9 file oOShivaOo 2009.06.02 1276
1061 모델링 하이퍼넙스를 실행시켰는데 안보이네요.. 4 file LeeSol 2009.05.31 990
1060 모델링 납작한 스플라인을 오브젝트 면에 붙히는 방법이 없을까요? 10 file 남깽 2009.05.29 1261
1059 모델링 스플라인의 탄젠트 핸들을 수치로 조정하는 법은 어떻게 되나요? 2 Nitro Boost 2009.05.28 760
1058 모델링 knife 로 자른 부분 오브젝트 질문입니다. 1 file 착한어린이 2009.05.26 1211
1057 모델링 피아노건반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8 file 리우 2009.05.26 1027
1056 모델링 볼링공 손가락부분 모델링하는 방법 1 샛별 2009.05.26 976
1055 모델링 knife 질문입니다. 5 file 착한어린이 2009.05.26 1133
1054 모델링 Extrude Nurbs 해주고 난 뒤, Connect 문제입니다 3 file 착한어린이 2009.05.26 86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