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눈팅족으로 근근히 생활하는 은파란입니다!


최근 아는 형님의 자동차모델링-졸전용을 만들고 있는데요, 포인트를 잡고 일일히 움직여주어 면을 정리하고


깨끗한 면을 만들기 위해서 면의 흐름을 따라서 구멍을 뜷고 정리하다보니 좀 더디고 어렵게 모델링한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하이퍼넙스로 돌리다보니 R값이 최소화 되어야하는 퍼팅라인 부분은 둥글넙적하게 처리가 되버리구요.



첨부된 그림을 살펴보시면...


크기변환_캡처.jpg


현재 옆면입니다. 하이퍼넙스로 잡아주는데, 끝부분 모서리 부분으로 갈수록 면이 꼬이는게 보이실겁니다.


캡처2.jpg


이렇게 면을 최대로 줄이고 삼각형을 줄이려고 하는데도 면이 꼬이더군요.(시쳇말로 더럽게 나옵니다;)


캡처3.jpg


또한 R값을 최소화(자동차 모델링의 R값이 커지면 그 물체의 스케일이 작아보인다고 하는군요)을 하려고 Bevel _ subdivision 값을 1로 하면 양 옆으로 면들이 다닥다닥 깨져버립니다. Hypernurbs Weight를 써도 되겠지만 그건 너무 칼같이 잘려버려서 고민입니다. 


모서리는 모서리대로 바짝 잡아야하고, 면은 면대로 정리해줘야하고...이런 부분은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너무 어렵습니다....




ps"

그 형님은 http://www.cardesignnews.com/site/process/design_contests/display/store4/item3558/ 의 작품들처럼 좀 면이 깔끔하고 퍼팅라인도 깔끔하게 되는걸 원하는데 저는 Point와 edge의 늪에서 헤매고 있네요; 하이퍼를 쓰다보니 전체적으로 몽글몽글하게 되는 기분입니다. 마치 찰흙으로 만든것처럼요. Hypernurbs의 한계인것 같기도 하고...


제가 실력이 부족한것도 있겠지만 금형툴처럼 엣지를 빠짝[?]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모션레스님의 건담 모델링을 살펴보니 하이퍼넙스를 안쓰신다는데 그럼 그 유려한 엣지와 곡선들은 어떻게 만드시는걸까요...



아. 답답해서 글이 길어졌습니다 ㅠㅠ



Who's 은파란

profile

 "어렸을 때에는 무엇이 되고 싶었습니까?" 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진지하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솔 바스요"

 

건방지게 듣지 마십시오. 저는 정말 진정한 제 자신이 되고 싶었습니다.

 

솔 바스 _(1920 -1996)


https://www.behance.net/ohjeongtack

 

 

  • profile
    이단비 2011.10.05 19:53

    우선 답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


    퍼팅라인이 아니라 파팅(Parting) 라인입니다.

  • profile
    은파란 2011.10.05 20:53

    아...쑥스럽네요 지적감사합니다 영어에 약해서..으 그런데 수정을 할수가 없네요;;

  • ?
    찌질이 2011.10.05 21:51

    하이퍼넙스를 쓰신다면 결국 금형툴과 차이는 발생 합니다

    하이퍼 넙스를 한단계씩 깨보면서 노가다를 더 하시던지 하셔도 될 듯 합니다.

  • profile
    은파란 2011.10.05 22:46

    아 말씀 감사합니다 ^^... C4d로 금형툴을 넘어서고 싶네요... ㅠ


    그런데 한 단계씩 깨본다는 것은 어떤 건가요? 


    Hypernurbs의 subdivision 항목을 한단계씩 낮추고 비고해가면서 감을 잡아야한다는


    말씀이신가요? 

  • ?
    찌질이 2011.10.05 23:03

    하이퍼넙스의 서브디비젼 값을 1로 한 상태에서 에디터블 하고 다시 정리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subdivide...기능을 이용 하셔도 됩니다.

  • ?
    땡굴 2011.10.06 16:22

    하이퍼넙스의 속성을 좀 더 아셔야 할듯 합니다.

     

    http://www.cinema4d.co.kr/1260003#comment_1260307 여기 설명 돼 있습니다.

     

    질문을 정확하게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검색을 해 보시면 더욱더 좋습니다.

     

    검색을 하면서 배우는것도 많거든요. ^^

  • ?
    땡굴 2011.10.06 16:30

    흠흠.... 카디자인뉴스군요... ^^  오랜만에 보네요. ^^

  • profile
    은파란 2011.10.08 17:36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이상하게 만드는게 늘 자동차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2
1043 모델링 폴리 모델링시 맥스처럼 되는 기능이 있는지요? 5 file 슈팅스타 2009.05.12 349
1042 모델링 텍스트 오브젝트의 프론트를 볼록하게 만드는법이 궁금합니다. 3 file 아트모션 2009.05.07 566
1041 모델링 모델링 데이터가 무겁습니다. 11 file 사야 2009.05.06 431
1040 모델링 패스로된 글씨를 입체로 만들고 싶은데요.. 방법즘 알려주세요 3 dlekdud 2009.05.05 342
1039 모델링 패스로 되어있는 글씨를 어떻게 입체로 만드나요?? 7 dlekdud 2009.05.04 616
1038 모델링 4d fans Armor-Schneider. 모델링중 시미터리 후 가운데 엣지가 안지워 집니다... 3 file FeeL바다 2009.05.03 450
1037 모델링 뫼비우스 띠 2 두둥실 2009.05.01 393
1036 모델링 이 삭제 되지 않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3 file 류진 2009.05.01 327
1035 모델링 모델링시 베벨질문입니다. 4 file 카파비넛 2009.04.30 563
1034 모델링 맥스에서 키값을 가진 바이패드를 시포디로 넘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1 kitan 2009.04.29 407
1033 모델링 Symetry로 대칭시켜 복사한 오브젝트를 각각분리하려면...? 7 아트펜 2009.04.28 1309
1032 모델링 좌표 잠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4 file 류진 2009.04.26 385
1031 모델링 면과 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싶습니다. 4 file hainy 2009.04.25 1513
1030 모델링 레고 모델링하는 중인데요 팔부분 질문 있습니다~ 4 file 혁이 2009.04.24 637
1029 모델링 식판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6 그림자 2009.04.23 376
1028 모델링 텍스트 모델링 질문입니다ㅠ~(제목수정) 4 file 착한어린이 2009.04.21 419
1027 모델링 에디터블 상태에서 점 땡기기.. 2 file 쵸쵸브이 2009.04.19 337
1026 모델링 spline을 면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3 홍콩임 2009.04.18 2952
1025 모델링 겉에 껍질만 하이퍼 넙스를 주고싶어요..ㅠ_ㅜ 1 file 쵸쵸브이 2009.04.18 257
1024 모델링 vertex가 보이질 않습니다. 2 멍멍멍 2009.04.18 34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