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으로 비교해서 어느것이 더 직관적인 가요.
물론 둘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모델링에 한해서만 둘다 해보신분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객관적으로 비교해서 어느것이 더 직관적인 가요.
물론 둘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모델링에 한해서만 둘다 해보신분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직관적이란것에대해 많은 것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쉬워야 직관적인건지..
바로바로 빨리 보면서 해야 직관적인 건지..
모델링 직관적인것을 원하신다면
silo 를 앱스토어에서 9달러에 팔고 있더군요.
소라군님 말씀데로 자기가 편한것이 직관적이란 것에 동감합니다.
기본적으로 3D 모델링 방식은 3차원 구조
버텍스와 버텍스의 연결
2점에서는 선이 생기고
3점부터 최소한의 면의 단위인 삼각형이 생성
이런점에서 다 통합니다
그래서 모델링 강좌는 타툴걸 참고하더라도 따라할수 있지요
단지 각 툴마다 쓰는 용어가 다르고
지원되는 기능에 따라 노하우가 조금씩 다른것뿐인데
개인적인 견해로는 씨포디는 인터페이스의 간소화와
직관적인 UI 등으로 인해 툴의 장벽이
타툴에 비해 낮았습니다
맥스나 마야는 경험해 본바로는 복잡하고 씨포디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관적이지 못한 인터페이스로
툴에 대한 장벽이 높게 느껴졌었구요
하지만 누가 그러더군요
자기한테 익숙한게 최고여~~~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