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제 모델링 중에 실수로 키를 잘못눌러서
tweak mode가 설정되어졌습니다
갑자기 magnetic과 smooth가 비활성화 되어
프로그램 오류가 난줄알고 당황하던차에
실수로 누른 키를 하나하나 찾아서
Default mode로 변환으로 시켜서 수습되긴했습니다만
tweak mode 라는게 참 궁금해지더라구요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어제 모델링 중에 실수로 키를 잘못눌러서
tweak mode가 설정되어졌습니다
갑자기 magnetic과 smooth가 비활성화 되어
프로그램 오류가 난줄알고 당황하던차에
실수로 누른 키를 하나하나 찾아서
Default mode로 변환으로 시켜서 수습되긴했습니다만
tweak mode 라는게 참 궁금해지더라구요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1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6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43 |
| 973 | 모델링 |
텍스트로 글자 치고 perspective창에서 front창 처럼 보이게 할려면..?
6 |
쩡스 | 2009.02.26 | 973 |
| 972 | 모델링 | Spline 선만으로 줄 모델링하기 질문 3 | 소년톤 | 2009.02.25 | 809 |
| 971 | 모델링 |
부드러운 불린효과 내는법이 없을까요?
10 |
파란하늘 | 2009.02.25 | 1149 |
| 970 | 모델링 |
엔곤으로만들었는데 초록색 라인이 생기내요.
8 |
푸헐헐 | 2009.02.25 | 921 |
| 969 | 모델링 | 선택툴 영역을 어떻게 조정하나요? 4 | 4차원 | 2009.02.25 | 1109 |
| 968 | 모델링 |
스플라인의 포인트 핸들을 편집하는 방법은요??
6 |
아트모션 | 2009.02.20 | 1625 |
| 967 | 모델링 |
나이프 툴로 정확히 가로/세로 자르는 법
4 |
재히 | 2009.02.20 | 969 |
| 966 | 모델링 |
메타볼효과에 관하여..
3 |
jayegg | 2009.02.19 | 1038 |
| 965 | 모델링 |
불린한 면에서 곡면 값이 반대로 먹습니다.
3 |
홍범석 | 2009.02.19 | 1002 |
| 964 | 모델링 | USC 를 바꿀수가 있습니까? 7 | 파랑새 | 2009.02.19 | 1128 |
| 963 | 모델링 |
하이퍼넙스 주면 왜이리 깨질까요??
6 |
보그를 타고 | 2009.02.17 | 844 |
| 962 | 모델링 |
블린적용시,,
3 |
만수 | 2009.02.16 | 622 |
| 961 | 모델링 | 스플라인 여러개를 동시에 익스투르드넙스 적용하기 3 | 4차원 | 2009.02.16 | 1129 |
| 960 | 모델링 |
물줄기 표현하는 방법???
13 |
햄토리 | 2009.02.13 | 1321 |
| 959 | 모델링 |
행주짜는 모양
1 |
두둥실 | 2009.02.13 | 805 |
| 958 | 모델링 | 도미노를 내 마음대로 나열하려 합니다.. 6 | 4차원 | 2009.02.13 | 1098 |
| 957 | 모델링 |
Selection/Structure info 팔레트에서 ">4" 이상을 좀더 세분화 하는 방법
1 |
재히 | 2009.02.11 | 1171 |
| 956 | 모델링 |
이런 연결부위를 어떻게 모델링할까요?
4 |
jayegg | 2009.02.11 | 1134 |
| 955 | 모델링 | 양옆으로 열리는 커튼 어떻게 만드나요?? 5 | 가브리엘 | 2009.02.11 | 1101 |
| 954 | 모델링 |
빛줄기 만드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5 |
펀팩공장장 | 2009.02.10 | 981 |
디폴트가 있고 오토스윗치가 있고 트윅모드가 있지요...
디폴트모드는 다들 아시는것처럼 포인트.엣지.면을 선택할때 해당 모드로 직접 바꿔주고 선택해주는것이고
오토스윗치는 포인트모드로 전환해놨을경우에도 셀렉션이 엣지위에 있을때 클릭을 해주면 엣지모드로 자동변환되는것이구요
마지막으로 헷갈려하시는 트윅모드는 사실 오토스윗치랑 비슷해 보이긴하는데요-
이렇게 해보시죠..
오토스윗치 모드에서 익스트루드를 활성화(단축키 D)하고 면을 선택한상태에서(이때 마우스 좌클릭을 계속 하고있습니다)
움직여보시면 적용이 잘안될겁니다.
하지만 트윅모드에서 익스르투드를 활성화하시고 면을 클릭한채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바로바로 선택한 면이 익스트루드가 되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지요-
모델링 때 빠르게 작업할수 있겠구나 하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쓸데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_-ㅋ
포인트나 엣지나 면을 선택할떄 전 일일이 그 모드로 바꿔가면서 작업하거든요
점.선.면이 복잡할경우엔 오토스위치나 트윅은 쥐약이라서-ㅅ-ㅋ
음하하하하하하ㅏㅎ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