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1.09.04 14:18

tweak mode는 어떤 mode인가요?

주소복사 | 조회 수 783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어제 모델링 중에 실수로 키를 잘못눌러서

tweak mode가 설정되어졌습니다

갑자기 magnetic과 smooth가 비활성화 되어

프로그램 오류가 난줄알고 당황하던차에

실수로 누른 키를 하나하나 찾아서  

Default mode로 변환으로 시켜서 수습되긴했습니다만

tweak mode 라는게 참 궁금해지더라구요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 profile
    츄파춥스 2011.09.04 16:27

    디폴트가 있고 오토스윗치가 있고 트윅모드가 있지요...

    디폴트모드는 다들 아시는것처럼 포인트.엣지.면을 선택할때 해당 모드로 직접 바꿔주고 선택해주는것이고

    오토스윗치는 포인트모드로 전환해놨을경우에도 셀렉션이 엣지위에 있을때 클릭을 해주면 엣지모드로 자동변환되는것이구요

    마지막으로 헷갈려하시는 트윅모드는 사실 오토스윗치랑 비슷해 보이긴하는데요-

    이렇게 해보시죠..

    오토스윗치 모드에서 익스트루드를 활성화(단축키 D)하고 면을 선택한상태에서(이때 마우스 좌클릭을 계속 하고있습니다)

    움직여보시면 적용이 잘안될겁니다.

    하지만 트윅모드에서 익스르투드를 활성화하시고 면을 클릭한채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바로바로 선택한 면이 익스트루드가 되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지요-

    모델링 때 빠르게 작업할수 있겠구나 하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쓸데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_-ㅋ

    포인트나 엣지나 면을 선택할떄 전 일일이 그 모드로 바꿔가면서 작업하거든요

    점.선.면이 복잡할경우엔 오토스위치나 트윅은 쥐약이라서-ㅅ-ㅋ

    음하하하하하하ㅏㅎ하하하하하하하

     

  • ?
    스펜서 2011.09.05 12:15

    13버젼에서는 이 세가지 모드가 통합된 모드가 되었습니다.

    츄파춥스님 트윅모드에 익숙해지셔야^^;;

  • profile
    소라군 2011.09.05 18:09

    통합되었다는게 어떻게 되었단 거죠?? 궁금하네용 ㅎ

  • profile
    헬로귀티 2011.09.04 17:55

    슬라이드로 버텍스를 조정할때 오토스위치나 트윅모드에서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973 모델링 텍스트로 글자 치고 perspective창에서 front창 처럼 보이게 할려면..? 6 file 쩡스 2009.02.26 973
972 모델링 Spline 선만으로 줄 모델링하기 질문 3 소년톤 2009.02.25 809
971 모델링 부드러운 불린효과 내는법이 없을까요? 10 file 파란하늘 2009.02.25 1149
970 모델링 엔곤으로만들었는데 초록색 라인이 생기내요. 8 file 푸헐헐 2009.02.25 921
969 모델링 선택툴 영역을 어떻게 조정하나요? 4 4차원 2009.02.25 1109
968 모델링 스플라인의 포인트 핸들을 편집하는 방법은요?? 6 file 아트모션 2009.02.20 1625
967 모델링 나이프 툴로 정확히 가로/세로 자르는 법 4 file 재히 2009.02.20 969
966 모델링 메타볼효과에 관하여.. 3 file jayegg 2009.02.19 1038
965 모델링 불린한 면에서 곡면 값이 반대로 먹습니다. 3 file 홍범석 2009.02.19 1002
964 모델링 USC 를 바꿀수가 있습니까? 7 파랑새 2009.02.19 1128
963 모델링 하이퍼넙스 주면 왜이리 깨질까요?? 6 file 보그를 타고 2009.02.17 844
962 모델링 블린적용시,, 3 file 만수 2009.02.16 622
961 모델링 스플라인 여러개를 동시에 익스투르드넙스 적용하기 3 4차원 2009.02.16 1129
960 모델링 물줄기 표현하는 방법??? 13 file 햄토리 2009.02.13 1321
959 모델링 행주짜는 모양 1 file 두둥실 2009.02.13 805
958 모델링 도미노를 내 마음대로 나열하려 합니다.. 6 4차원 2009.02.13 1098
957 모델링 Selection/Structure info 팔레트에서 ">4" 이상을 좀더 세분화 하는 방법 1 file 재히 2009.02.11 1171
956 모델링 이런 연결부위를 어떻게 모델링할까요? 4 file jayegg 2009.02.11 1134
955 모델링 양옆으로 열리는 커튼 어떻게 만드나요?? 5 가브리엘 2009.02.11 1101
954 모델링 빛줄기 만드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5 file 펀팩공장장 2009.02.10 98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