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 그려놓은 axis방향(면이 바라보는 방향) 처럼 바꿔주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선택된 폴리곤의 폭을 줄여주려고 스케일툴로 줄여주면 저 축의 방향떄문에
면들이 뒤틀려 버리네요.. 월드축으로 바꿔봐도 아무런 변화가 없고 ..답변부탁드려요!
| 첨부 '1' |
|---|
왼쪽에 그려놓은 axis방향(면이 바라보는 방향) 처럼 바꿔주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선택된 폴리곤의 폭을 줄여주려고 스케일툴로 줄여주면 저 축의 방향떄문에
면들이 뒤틀려 버리네요.. 월드축으로 바꿔봐도 아무런 변화가 없고 ..답변부탁드려요!
오른쪽 마우스에서 이것저것 다 만져봤는데도 안되네요...
move툴(단축키E)의 옵션중에 Modeling Axis쪽을 보시면 Axis랑 Orientation이 있는데요
Orientation에 보시면 항목중에 노말이라고 있습니다 그걸로 바꿔주시면 Axis가 면이 바라보는 쪽으로 축이 정렬될거에요-
1.저 폴리를 떼어낸 후
2.기능 중 axis를 자동으로 중앙으로 하는 기능을 이용 한 후
3.오브젝트를 그 루트 아래 두고
4.axis 옵션 중 루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모델링중에 답답했었는데 감사합니다~ㅎㅎ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1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6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43 |
| 973 | 모델링 |
텍스트로 글자 치고 perspective창에서 front창 처럼 보이게 할려면..?
6 |
쩡스 | 2009.02.26 | 973 |
| 972 | 모델링 | Spline 선만으로 줄 모델링하기 질문 3 | 소년톤 | 2009.02.25 | 809 |
| 971 | 모델링 |
부드러운 불린효과 내는법이 없을까요?
10 |
파란하늘 | 2009.02.25 | 1149 |
| 970 | 모델링 |
엔곤으로만들었는데 초록색 라인이 생기내요.
8 |
푸헐헐 | 2009.02.25 | 921 |
| 969 | 모델링 | 선택툴 영역을 어떻게 조정하나요? 4 | 4차원 | 2009.02.25 | 1109 |
| 968 | 모델링 |
스플라인의 포인트 핸들을 편집하는 방법은요??
6 |
아트모션 | 2009.02.20 | 1625 |
| 967 | 모델링 |
나이프 툴로 정확히 가로/세로 자르는 법
4 |
재히 | 2009.02.20 | 969 |
| 966 | 모델링 |
메타볼효과에 관하여..
3 |
jayegg | 2009.02.19 | 1038 |
| 965 | 모델링 |
불린한 면에서 곡면 값이 반대로 먹습니다.
3 |
홍범석 | 2009.02.19 | 1002 |
| 964 | 모델링 | USC 를 바꿀수가 있습니까? 7 | 파랑새 | 2009.02.19 | 1128 |
| 963 | 모델링 |
하이퍼넙스 주면 왜이리 깨질까요??
6 |
보그를 타고 | 2009.02.17 | 844 |
| 962 | 모델링 |
블린적용시,,
3 |
만수 | 2009.02.16 | 622 |
| 961 | 모델링 | 스플라인 여러개를 동시에 익스투르드넙스 적용하기 3 | 4차원 | 2009.02.16 | 1129 |
| 960 | 모델링 |
물줄기 표현하는 방법???
13 |
햄토리 | 2009.02.13 | 1321 |
| 959 | 모델링 |
행주짜는 모양
1 |
두둥실 | 2009.02.13 | 805 |
| 958 | 모델링 | 도미노를 내 마음대로 나열하려 합니다.. 6 | 4차원 | 2009.02.13 | 1098 |
| 957 | 모델링 |
Selection/Structure info 팔레트에서 ">4" 이상을 좀더 세분화 하는 방법
1 |
재히 | 2009.02.11 | 1171 |
| 956 | 모델링 |
이런 연결부위를 어떻게 모델링할까요?
4 |
jayegg | 2009.02.11 | 1134 |
| 955 | 모델링 | 양옆으로 열리는 커튼 어떻게 만드나요?? 5 | 가브리엘 | 2009.02.11 | 1101 |
| 954 | 모델링 |
빛줄기 만드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5 |
펀팩공장장 | 2009.02.10 | 981 |
axis위에 오른마우스를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