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 _ ㅠ 모델링을 잘하고 싶어서 무작정 자동차 모델링에 도전한 은파란입니다.

이것저것 뒤져보고 찾아봤지만 자동차 모델링은 노가다! 일단 시작해보자! 하는 결심으로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면을 다듬고 보듬던 도중 슬슬 막막해지더군요[사실 시작부터 막막햇습니다 OTL].

 먼저 밑의 첨부 사진을 살펴봐주십시오.


크기변환_top.jpg 
요렇게 맞추었습니다. 박스 형태를 에디터업해서, point를 하나하나씩 잡아당겨주는 식으로요. 
크기변환_front.jpg
이렇게 잡아주었는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크기변환_left.jpg

이렇게 다른 뷰에서는 맞출 수 있던 부분이 left 뷰에서는 도무지 알아볼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bevel 기능으로 하자니

너무 일괄적으로 라운딩을 주어서 원하는 형태는 절대 나올 수가 없을 것 같구요..이미 나뉘어진 면도 많으니.

이렇게 복잡한 형태에서 라운딩을 원하는 만큼[R값을 각기 다르게] 주는 방법이 없을까요? 

역시 Point 일일히 잡아서 이동시키는 수 밖에는 없는건가요, 아니면 다른 분들의 모델링 강의에서처럼

Plane에서 editable, edge를 잡아서 extrude, point move 식으로 일일히 움직이는게 정석인가요?


너무 무식하게 시작하기만 했나 싶고 진척도 없어서[3일째] 답답하기만 합니다. ㅠ 

마지막 컷은 현재 진척상태입니다...도무지 나아질 기색이 없는...

크기변환_per2.jpg


Who's 은파란

profile

 "어렸을 때에는 무엇이 되고 싶었습니까?" 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진지하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솔 바스요"

 

건방지게 듣지 마십시오. 저는 정말 진정한 제 자신이 되고 싶었습니다.

 

솔 바스 _(1920 -1996)


https://www.behance.net/ohjeongtack

 

 

  • profile
    길동 2011.06.21 16:46
    포인트 신공!!!

    그런데
    면의 흐름을 정리하시면서 모델링을 하셔야 합니다.


  • ?
    머리속돌맹이 2011.06.29 20:55
    모델링 하신걸 보니까

    최선을 다하신것 같아요

    잘하시고 계시니 포기하지마시고 정렬을 불태워보세용 ㅋㅋ
  • ?
    새벽별보기 2011.07.06 11:06
    LEFT 에서 알아보실수 없다면 Perspective 뷰에서 포인트 조절을 해보세요..
    좌우상하가 비정형일수록 포인트 노가다를 피할수 없는듯..

    이미 면이 많이 나뉘어져 있어 컨트롤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여러 각도에서 촬영된 사진을 참조하면서
    퍼스펙티브 뷰에서 돌려보고 찌그러지거나 왜곡된 부분을 확인하여 보정하는 방법이
    제 수준에선 최선의 방법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모델링은...  해도 해도 어려운것 같네요 ㅎ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933 모델링 Extrude 할때 면이 바르게 나오게 하는 방법. 5 file bloodymonday 2009.01.23 886
932 모델링 mp3 모델링, 큐브모양인데요 5 file 뉴뉴 2009.01.21 973
931 모델링 유리창깨지는 씬을 만드려는데 맥스에서 detach같은 기능 2 file 리우 2009.01.21 1034
930 모델링 스윕넙스를 통해서 모양을 만든것에 있어 의문 사항있습니다 2 file bakcon 2009.01.20 623
929 모델링 휴대폰 자동차 모델링에 대해서요 ... 1 뉴뉴 2009.01.20 1381
928 모델링 Set Selection된 항목에 대해 6 file 샤이닝 2009.01.20 1126
927 모델링 시크릿폰 은테두리 모델링 하는 방법 2 file 하이세이 2009.01.19 1238
926 모델링 미러나 시미터리 말고 오브젝트단위로 미러링하기 5 존재와당위 2009.01.17 1099
925 모델링 위 사진처럼 둥글게 만들고싶은데요 3 file 뉴뉴 2009.01.15 839
924 모델링 모델링 스케일링 문제 1 존재와당위 2009.01.14 1130
923 모델링 에디터블한 익스트루드넙스의 Cap1,2면을 합칠 수는 없나요? 7 file 러브데어 2009.01.13 991
922 모델링 Knife기능중에 Snap옵션에 대해서 2 file 샤이닝 2009.01.12 850
921 모델링 n-gonna? 엔고나? 는 왜 하는건가요? 안해도 상관없는건가요? 3 멋진기영 2009.01.12 1114
920 모델링 N-Gon 질문드려요 6 file colcol 2009.01.11 839
919 모델링 퀵스타트 안구 맵핑 2 file shinique 2009.01.09 768
918 모델링 하이퍼넙스 베벨줄때 질문입니다~ 2 file 엄탱 2009.01.09 819
917 모델링 매개변수,변이 반복 머 이런말들 이 나오는데요.. 3 file 루피더치타 2009.01.08 1358
916 모델링 베벨과 나이프이후 나타는 녹색선을 안나나타게 할수는 없나요 5 file bakcon 2009.01.07 1144
915 모델링 볼록한 면에 키 버튼 만들기 9 file 좋은생각 2009.01.07 956
914 모델링 폴리곤에서 셀렉션 되어 있는 부분 삭제하기 2 file komkom 2009.01.05 10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