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1.05.26 10:03

이 큐브를 모델링 하고 싶은데요

주소복사 | 조회 수 640 추천 수 0 댓글 1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k-2_kimjh2805.jpg 
덩어리 만드는것부터 막히네요 ㅜㅜ


오면체에서 시작하면 될 것 같은데

정교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런지...

돌아가는 애니메이션까지 줄 생각이라...

딱딱 맞아 떨어져야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11.05.26 11:13 채택
    정12면체 찾아서 하심되구요.

    볼록 튀어나오게 한다음에 열심히 별 레이아웃 데로 파주고 불린 해주고 라운딩 주고 하면 되겠네요.   ^^
  • ?
    스펜서 2011.05.26 12:13 Files첨부 (1)
    머리긴혀기님 말씀처럼 정다면체(12면체) 만든다음, 엣지컷과 나이프를 잘 활용해서 만드시면 될 듯 합니다.
  • ?
    스펜서 2011.05.26 12:14 채택 Files첨부 (1)
    K-87.jpg
  • profile
    알비 2011.05.26 22:07
    스펜서님이 설명하신 방법에다가 한가지 보태자면
    오각형의 모서리들이 만나는 면이 합쳐져야 하는데
    그 부분은 이너 익스투르드 시키실때
    전체를 잡아서 하지마시고 모서리들이 꺾이는 부분과 아닌 부분을 따로 이너해주시면 됩니다.
    모서리들이 꺽이는 그 부분은 따로 잡으셔서 그룹체크하시고 이너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익스투르드시키시면 모서리부분도 원하시는 대로 되실꺼예요.
    너무 급하게 만드셔서 빠뜨리신거 같아요.^^
  • profile
    허헐 2011.05.26 12:17
    감사합니다!!!
  • ?
    존재와당위 2011.05.26 12:20
    돌아가게 하시려면
    각각의 조각들이 다 떨어져 있어야한다는 말씀이신가보네요. ㅠ.ㅠ
  • profile
    허헐 2011.05.26 12:23
    그런데 첨에 다면체 만들때 프리셋 된게 있는건가요?
  • ?
    스펜서 2011.05.26 12:43
    기본 도형(primitive object)에 정다면체가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5.26 12:35
    앗...스팬서님 어떻게 짜르셨나요??
  • ?
    스펜서 2011.05.26 12:43
    1. 정다면체 생성
    2. 속성창에서 12면체로 변경
    3. 에디터블
    4. 에디터블시 생기는 엣지 제거 - 엣지 제거 명령 사용
    5. 엣지들을 모두 선택한 후 6등분으로 나눔 - 엣지컷 (분할수 5)
    6. 별 모양으로 엣지 나눔 - 나이프 툴 사용
    7. 기타 엣지부분도 잘라줌 - 나이프 툴 사용

    길동님 그냥 노가다 한거래요 ㅎㅎ
  • profile
    길동 2011.05.26 13:18 채택 Files첨부 (2)
    그렇군요.. 엣지컷...^^

    스팬서님이 하신 방법이 빠르고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제 제 방법은 비슷한데 출발이 약간 다르구요..
    별모양이 오버된 형태라..
    스플라인을 이용해서...모양을 잡고 폴리곤으로 변환~
    클로너로 적용~배치한 방법입니다.

    좀 많이 돌아가는 형태입니다.
    첨부파일의 하일라이키 구조를 순서대로 보시면 어떤 방법으로 진행 되었나 보실수 있습니다.
    담에 튜토리얼로 만들어 보지요^^ (시간이 좀 걸릴거 같습니다.^^)



    12_cube.jpg

  • profile
    길동 2011.05.26 13:18
    미쳐 안 없앤 면이 있네요 ㅎㅎㅎ
  • profile
    조O1 2011.05.26 20:02
    오우~~~
  • profile
    마쿠노우치 2011.05.26 22:41
    우와~ 모델링 완전 똑같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3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29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09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64
1035 모델링 모델링시 베벨질문입니다. 4 file 카파비넛 2009.04.30 531
1034 모델링 맥스에서 키값을 가진 바이패드를 시포디로 넘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1 kitan 2009.04.29 293
1033 모델링 Symetry로 대칭시켜 복사한 오브젝트를 각각분리하려면...? 7 아트펜 2009.04.28 851
1032 모델링 좌표 잠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4 file 류진 2009.04.26 249
1031 모델링 면과 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싶습니다. 4 file hainy 2009.04.25 1277
1030 모델링 레고 모델링하는 중인데요 팔부분 질문 있습니다~ 4 file 혁이 2009.04.24 565
1029 모델링 식판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6 그림자 2009.04.23 257
1028 모델링 텍스트 모델링 질문입니다ㅠ~(제목수정) 4 file 착한어린이 2009.04.21 306
1027 모델링 에디터블 상태에서 점 땡기기.. 2 file 쵸쵸브이 2009.04.19 256
1026 모델링 spline을 면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3 홍콩임 2009.04.18 1965
1025 모델링 겉에 껍질만 하이퍼 넙스를 주고싶어요..ㅠ_ㅜ 1 file 쵸쵸브이 2009.04.18 199
1024 모델링 vertex가 보이질 않습니다. 2 멍멍멍 2009.04.18 176
1023 모델링 HTC핸드폰에서 불린후 한개의 오브젝트로 만든후 엣지에 베벨을 줄때 문제가 생깁니다. 2 file 불꽃男子 2009.04.16 382
1022 모델링 Edge Selection의 용도와 사용법을 알고싶습니다. 4 ㅋㅏㅊㅣ 2009.04.16 252
1021 모델링 패턴 말들기요 2 file 두둥실 2009.04.15 753
1020 모델링 4d fans 꽃잎 모델링 질문입니다 ~ 2 file 착한어린이 2009.04.14 373
1019 모델링 hide unselect 작동이 안되나요? 3 현우종 2009.04.13 345
1018 모델링 HTC모델링(바이진님) 소스중에 Disc에 대한 질문입니다. 2 file 불꽃男子 2009.04.11 473
1017 모델링 아이맥 뒷면 만들기 3 file 4차원 2009.04.09 377
1016 모델링 텍스트를 원둘레로 곡선을 그리면서 휘어지게 배치하고 싶습니다.. 4 file 루마 2009.04.08 17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