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28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을 하는데 오브젝트를 그룹을 지어서 할수도 있고

레이어로 작업할 수 도 있는데요.

둘사이에 차이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길동 2011.05.12 06:37
    포토샵에서 레이어는 왜 쓰시나요???
  • profile
    소년 야라 2011.05.12 09:26
    모델링하는데 오브젝트를 그룹(null안에 넣기)지어서 하는건 관리편하게 하는것도 있고 
    애니메이션 할때 축정렬하기위해 필요해서, 등등 엄------청나게 많은 이유로 쓰이고 
    레이어는 저도 최근에 쓰기 시작했는데 일단 오브젝트들이 많아지고 하위그룹들이 많아지면 일일이 펼쳤다가 닫았다가 하는것도 힘들구요
    필요없는건 렌더링 안하게 하기위해? 뭐 그런이유도있고요 ㅎㅎㅎ
    다른분들이 더 달아주실지도 모르겠네요
  • ?
    조디악 2011.05.12 12:09
    전 주로 널을 많이 쓰는 편인데
    레이어는 관리나 수정의 용이함 정도이겠고요..
    널은 관리적인 측면으로 그룹을 지을때도 쓰지만
    카메라나 이펙트 등을 줄 때 포지션이나 축으로 사용합니다.

    편한데로 사용하면 되겠죠.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5.14 12:49
    레이어는 대부분 렌더링과 관계가 있구요.

    그룹 지으는건 씬의 이동이나 스케일 회전과 같은 데이터와 관련 있습니다.
    디포머나 다른 오브젝트의 효과에도 쓰이구요.

    하이어라키 구조 라고 합니다.  한글로 계층 구조.

    그래서 이펙트들은 하위구조들에게 영향을 주거나 ( 모그라프나 여타 다른 넙스 오브젝트들등등..아이콘이 초록색 입니다.)
    상위가 있을때 동일선상에서 영향을 주거나 상위에 영향을 주는게 있습니다.( 디포머나 이펙터 같은 보라색 아이콘입니다. )


    사용하시면서 초록색은 상위 라고 생각하시면되고
    보라색은 무언가 상위를 가지게 하위에 배치하시거나 널에 묶고 같이두면 됩니다.

    파란색은 오브젝트 들입니다.
    초록색에 하위가 되거나 보라색에 상위가 되거나 또는 널에 묶여 보라색과 같은 위치에 있게 됩니다.

    하얀색은 라이트같은 렌더링에 관련된 오브젝트들 이구요.

    주황색은 툴들입니다. 파란색 오브젝트를 변경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268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08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30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660
939 모델링 맥스에서 포디로 가지고 올때 4 돌연변이박 2009.01.31 617
938 모델링 맥프로에 구멍뚫기....;;;; 2 file gen 2009.01.29 653
937 모델링 spd 사용시에 면이 찢어집니다.. 1 file aimHIGH 2009.01.29 1016
936 모델링 꽃잎 만드는 다른 방법좀.. 2 apodos 2009.01.28 607
935 모델링 베벨 사용방법에 대해.. 7 file 푸헐헐 2009.01.23 765
934 모델링 하이퍼넙스로 모델링하는것이 어떤가요 10 푸헐헐 2009.01.23 397
933 모델링 Extrude 할때 면이 바르게 나오게 하는 방법. 5 file bloodymonday 2009.01.23 582
932 모델링 mp3 모델링, 큐브모양인데요 5 file 뉴뉴 2009.01.21 652
931 모델링 유리창깨지는 씬을 만드려는데 맥스에서 detach같은 기능 2 file 리우 2009.01.21 732
930 모델링 스윕넙스를 통해서 모양을 만든것에 있어 의문 사항있습니다 2 file bakcon 2009.01.20 340
929 모델링 휴대폰 자동차 모델링에 대해서요 ... 1 뉴뉴 2009.01.20 1071
928 모델링 Set Selection된 항목에 대해 6 file 샤이닝 2009.01.20 741
927 모델링 시크릿폰 은테두리 모델링 하는 방법 2 file 하이세이 2009.01.19 989
926 모델링 미러나 시미터리 말고 오브젝트단위로 미러링하기 5 존재와당위 2009.01.17 694
925 모델링 위 사진처럼 둥글게 만들고싶은데요 3 file 뉴뉴 2009.01.15 546
924 모델링 모델링 스케일링 문제 1 존재와당위 2009.01.14 512
923 모델링 에디터블한 익스트루드넙스의 Cap1,2면을 합칠 수는 없나요? 7 file 러브데어 2009.01.13 650
922 모델링 Knife기능중에 Snap옵션에 대해서 2 file 샤이닝 2009.01.12 518
921 모델링 n-gonna? 엔고나? 는 왜 하는건가요? 안해도 상관없는건가요? 3 멋진기영 2009.01.12 774
920 모델링 N-Gon 질문드려요 6 file colcol 2009.01.11 5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