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Tuto TRON Teaser from WiZiX on Vimeo.
동영상 10초대와 25~35초 사이에 보면 스플라인을 그려놓고 폴리곤면을 모델링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어떤식으로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스플라인의 포인트에 면을 연결시키는건지..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스플라인만 가지고 모델링 튜토리얼도 해보고, 큐브이용해서 자동차도 모델링 튜토도 해봤는데..
저렇게 섞어쓰는 화면 스타일이 라이노 모델링 방식이 떠올라 매우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 ?
    머피 2011.04.03 22:46

      Spline에 Snap을 켜시고 만드시면 됩니다.

     'p' 단축키 누르시고 3D snapping 과 Spline Snapping을 활성화 하고 폴리곤을 만들어 가시면 동영상 처럼 할 수 있습니다.

     C4D의 플러그인 중에 저런 방식을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만 조밀도를 조절 하는 것이 동영상과 달라 권장 사항은 아닙니다.
  • ?
    스트림비 2011.04.04 00:42
    정말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근데 면을 어떻게 붙이는지 조금만 더 자세히 알려주실수있나요?; 저기능 해봤는데 면만드는 감이 잘 안와서요.
  • profile
    길동 2011.04.04 08:55
    폴리곤 방식의 기본들을 먼저 공부하셔야 하지요
    보통 Bridge를 사용하여 연결을 많이 합니다.
    Weld, Slide등도 많이 사용하지요..

  • ?
    스트림비 2011.04.04 11:43
    아 넵 감사합니다.^^
  • profile
    필바다 2011.04.04 13:48
    이런식으로 모델링 엄청 원했었는데 스내핑으로 하면된다는 발상을 못했던 자신이 너무 미련하게 느껴지네요 ㅠㅠ
    으어어어엏ㅇㄺㅎㄹㅇ히
    질문 고맙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 profile
    달사람 2011.04.05 01:26
    스냅핑은 유븨 펼때만 사용했었네요; 이런 모델링 프리덤..ㅜㅡ
  • ?
    왕경태 2011.04.05 03:04
    좋은 튜툐영상 담아갑니다 ^---^
  • ?
    띠용 2011.04.05 05:31
    우와~저도 정~말 원했던 방식이에요ㅜ 감사합니다 추천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873 모델링 스타벅스 텀블러 모델링 4 file judy 2008.11.26 1152
872 모델링 connect 에 관한 질문입니다. 4 레이 2008.11.25 1007
871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 보니 표면이 물결처럼 자국이 생깁니다. 5 file 웬룬희 2008.11.20 941
870 모델링 원두커피를 모델링 하려고 합니다. 4 file 김옵하 2008.11.18 1160
869 모델링 symmetry를 하지 않고 오브젝트 대칭하는 방법? 3 모노타임 2008.11.18 2720
868 모델링 큐브를 만들어 베벨로 모양을 잡아주고 안에 저런 문양을 만들고 싶은데요.. 3 file 가브리엘 2008.11.18 1011
867 모델링 블린을 적용하곤 랜더링이 제대로 되질 않습니다. 2 file 웬룬희 2008.11.17 839
866 모델링 다른프로그램에서 가져온 파일 오브젝트분리하는법 질문요 2 서기 2008.11.17 1377
865 모델링 글씨를 모델링하고 바닥에 글씨가 반사되는건 어떻게 하나요? 4 file 가브리엘 2008.11.14 986
864 모델링 이거(나사선이라고 해야하나?) boole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8 file 아이디어 2008.11.14 996
863 모델링 모델링중 블린은 하고 확인해보려고 서브디비젼은3으로 올렸는데 랜더링이 되질 않습니다. 5 웬룬희 2008.11.13 1215
862 모델링 스플라인 모델 라운드만 스무스하게 하는법을 모르겠네요.. 3 file 가브리엘 2008.11.13 1135
861 모델링 스플라인으로 해서 2개의 오브젝트를 만들고.. 2 file 가브리엘 2008.11.13 1190
860 모델링 스플라인을 그려서 면으로... 5 file 가브리엘 2008.11.13 3106
859 모델링 혹시 separate 기능이 있나요? 2 졍졍졍랄랄라 2008.11.12 930
858 모델링 뉴비가 캔 모델링 하려고하는데요 5 file 근성가이 2008.11.11 1000
857 모델링 핸드폰을 만들려고 한는데요.. 5 file 가브리엘 2008.11.11 1413
856 모델링 엣지가 퍼져있는면을 엣지가 날카롭게 만들어주길 원합니다. 4 file 웬룬희 2008.11.10 1026
855 모델링 앱솔루트 병 모델링 작업중 마크 부분이 잘모르겠습니다... 4 file 룡군 2008.11.10 988
854 모델링 웨이트 테그 만드는 키 5 다래기 2008.11.10 85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