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1.03.24 10:44

지 브러쉬와의 연동

주소복사 | 조회 수 1632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로우폴리곤으로 시네마에서 모델링 하구서요.. 옷같은거 주름이나 신발의 세세한 구멍 주름 이런거을요..  지브러쉬에서

하이폴리곤 스컬핑 해서 노말맵으로 추출해서 시네마에서 연동하는게 궁금합니다..

예전에 맥스에서 하던게 기억나서 시네마에서 한번 해보고 싶네요..

지브러쉬에서 어떻케 추출하고 시네마에 어떻케 연동 하는지 아시는분~?
  • profile
    길동 2011.03.24 11:43
    Go Z 기능을 이용하시면 
    한방입니다.

    지브러시에서 (4버젼이상) 프리퍼런스 쪽 들어가서 GoZ 부분의 설정에서 연동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아직까지 시포디, 모도, 마야만 지원합니다. 

    시포디 선택하고 인스톨어쩌구 저쩌구 합니다
    인스톨 하고 나면 시포디에서도 플러그인쪽 메뉴에 보면 GO Zbursh 부분의 메뉴가 생겼을겁니다.


    이제
    시포디에서 모델링을 작업하시고..
    UV는 피셔야 합니다.
    시네마에서 피기거나 지브러시에서 펴주거나..알어서 펴줍니다.


    섭디올리면서 스컬트 모델링한후에..
    서브디비젼 수치를 초기단계로 내린다음 디스플레이먼트, 노말맵에서 생성하구요
    Go Z메뉴 클릭하면 뭐하나 뜨고 OK 하면 시포디를 불러들이면 알아서 적용이 되서 들어온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만 택스츄어경로가 설정되어 있는 폴더에 있을겁니다.
    잘 찾아서 적용해주시면 끝!



  • profile
    달려!! 2011.03.24 13:57
    우와~~ !! 감사합니다..

    지브러쉬에서 GO Z 누르면  크기가 너무 작게 나와서  오브젝트가 점으로 나와요.. 확대해도 크기는 그대로고.

    시네마에서 고지 누르면 지브러쉬에서는 아무것도 없어요;; 구글에서 동영상 보니깐 고지 누르면 바로 화면에 나오던데 먼가 이상해요;;
  • profile
    오즈 2011.03.24 11:47
    지브러시 4버젼부터는 자체적으로 내장되있는 GoZ라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원클릭으로 왔다 갔다가 가능합니다 ㅎ
    빠르게 사용할꺼라면 이런저런 개념 필요없이 바로 사용가능 하죠 
    지금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상세한 메뉴 설명은 힘들꺼 같구요 검색해 보시면 사용법들 많이 나오니 확인해 보세요 

    이블로그에 잘 설명되어 있는거 같네요 

    http://ggksoft.blog.me/140115823819

    설명은 맥스로 되어있으나 설치법 및 사용법은 같아요 
  • profile
    길동 2011.03.24 12:00
    아...이젠 맥스도 지원하는군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3.25 14:00
    전 머드박스가 편하던데...ㅎㅎ 머드박스도 써보세요.
    복잡한거 없이 그냥 이미지 출력에서 오클,노말,텍스쳐 그냥 추가해서 만들면 됨..ㅎㅎ
    버튼 클릭 4번정도?ㅋ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조각하고 이미지 뽑아내서 시네마로 가져가기까지
    30분정도 메뉴얼 하고 이것저것 눌러 보면서 메뉴 둘러 보는 것만으로 했으니까요.

    초고퀄리티는 지브러시로 해야되지만
    사실 조각 한거만을 위해서 렌더하는게 아니라면 초고퀄이 필요 없으니까요.(애니가 아니라 한장 정도)
    캐릭터 하나가 막 몇천만 폴리곤 처럼요.

    킹콩을 만들때 웨타 머드박스를 개발해서 상용화 시킨거고
    아바타에서도 거의 대부분 아티스트가 머드박스 썼구요.
    이미 영화수준에서의 렌더링에 필요한 최고 퀄리티 라고 할만한 수준의
    조각하는 능력은 입증된 셈이죠.
    킹콩은 털로 덮여있지만 공룡들 절벽들...아바타에 나오는 크리쳐들..

    최고수준의 아티스트에게 조언을 받아 최적화해, 필요한 기능만 넣어놔서 그런지
    복잡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보면 심플 합니다.

    실제적인 업무로 보면 작은 디테일은 조각 하는것 보다 큰 특징들만 조각하고 작은 것들은
    프로시쥬얼 쉐이더 차원에서 디플로 디테일을뽑아 내는게 파이프라인상 유리 할 듯하네요.

    써보시고 편한걸 쓰세요.
    전 지브러시는 2.5디라 그런가 퍼포먼스는 좋은데 뷰포트 돌아 가는게 맘에 않들어서 머드박스를 써요..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271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11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3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689
879 모델링 면분할후 형태변화는 어떻게 하죠 1 두둥실 2008.12.02 463
878 모델링 곡선화된 폴리곤에 구멍을 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면이 깨지지않게 뚤어질까요?? 9 file 돌연변이박 2008.12.01 919
877 모델링 축의 크기 조절방법을 알고싶습니다. 4 file 레골라스삼촌 2008.11.29 485
876 모델링 왜곡 효과를 준 상태의 모델을 폴리곤 화 시키는 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2 돌연변이박 2008.11.28 500
875 모델링 애플 마우스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4 file zins 2008.11.27 443
874 모델링 라이노에서 모델링한후 가져오기?? 5 만수 2008.11.27 603
873 모델링 스타벅스 텀블러 모델링 4 file judy 2008.11.26 825
872 모델링 connect 에 관한 질문입니다. 4 레이 2008.11.25 564
871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 보니 표면이 물결처럼 자국이 생깁니다. 5 file 웬룬희 2008.11.20 491
870 모델링 원두커피를 모델링 하려고 합니다. 4 file 김옵하 2008.11.18 785
869 모델링 symmetry를 하지 않고 오브젝트 대칭하는 방법? 3 모노타임 2008.11.18 2341
868 모델링 큐브를 만들어 베벨로 모양을 잡아주고 안에 저런 문양을 만들고 싶은데요.. 3 file 가브리엘 2008.11.18 632
867 모델링 블린을 적용하곤 랜더링이 제대로 되질 않습니다. 2 file 웬룬희 2008.11.17 462
866 모델링 다른프로그램에서 가져온 파일 오브젝트분리하는법 질문요 2 서기 2008.11.17 802
865 모델링 글씨를 모델링하고 바닥에 글씨가 반사되는건 어떻게 하나요? 4 file 가브리엘 2008.11.14 660
864 모델링 이거(나사선이라고 해야하나?) boole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8 file 아이디어 2008.11.14 562
863 모델링 모델링중 블린은 하고 확인해보려고 서브디비젼은3으로 올렸는데 랜더링이 되질 않습니다. 5 웬룬희 2008.11.13 762
862 모델링 스플라인 모델 라운드만 스무스하게 하는법을 모르겠네요.. 3 file 가브리엘 2008.11.13 771
861 모델링 스플라인으로 해서 2개의 오브젝트를 만들고.. 2 file 가브리엘 2008.11.13 587
860 모델링 스플라인을 그려서 면으로... 5 file 가브리엘 2008.11.13 27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