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65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면을 루프셀렉션할때 선택하기 전에 마우스 커서만 가져다 대도 미리보기형식으로 선택되어질 면들이
하이라이트되어 보여지는데요
그 상태에서 선택을 해도 잘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두어번 같은곳을 클릭하다보면 선택이 되기는 하는데요.
R12를 쓰면서 갑자기 이런 현상이 있네요
혹시 같은 현상을 보이시는 분들 없으신지요?
  • profile
    길동 2011.02.24 12:46
    잘되는 데요~~
  • ?
    에이치소울 2011.02.24 15:36
    제가 쓰는방법인데...

    시네마를 껏다켜보거나 재부팅을 해보면 그런 자잘한 버그 없어지던데요 ㅎㅎ
  • profile
    정석 2011.02.24 15:42
    그게 하드웨어랑 안맞아서 그런경우가 있습니다.
    학원컴에서 11.5 에서는 뷰포트가 이상이 없었는데 12버전으로가더니 선택도 안되고,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그래픽카드 바꾸고 나니 잘 잡혔습니다.
    시네마와 하드웨어 아마도 그래픽카드 또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 ?
    시부야 2011.02.24 18:15
    R12 뷰포트이 문제는 처음 깔았을때부터 느꼈는데 생각보다 자잘한 버그들이 많은거 같아요.
    집, 회사 등 각 컴퓨터에서 볼때마다 default 쉐이딩의 색이 너무 달라서 놀랐었는데
    그래픽카드와의 호환이 많은 문제를 만드네요.
    우선 업데이트 먼저 해보겠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1.02.24 21:54
    시네마를 킨후 프리퍼런스에서 오픈지엘이 켜져 있으면 끄신 뒤에

    바로가기 속성의 대상 맨 끝줄에   X:\>~~ 생략 \cinema4d.exe" -noopengl

    이렇게 넣으시면 오픈지엘 활성화 자체가 않되므로 편하게 쓰시면 됩니다.

    !!주의점 - 바로가기를 먼저 하고 오픈지엘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뷰포트 렌더가 아에 않되서 검게 되도
    에러가 아니라 오픈지엘을 쓰게되어 있는데 아에 활성화자체를 않해놔서 그런거니 preference가셔서 꺼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오픈지엘이 꼭 필요한 옵션은 아니니 까요.
    굳이 오픈지엘로 확인 할 필요도 거의 없구요.
  • ?
    에이치소울 2011.02.24 18:31
    아~ open gl 체크 해놧을때 안맞는 그래픽카드를 쓰면 많은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ㅠ

    제 노트북으로 작업할땐 open gl을 꺼놓고 작업합니다. 너무 충돌이 많이 일어나서요;


    그래픽카드 호환 표 올려놓은거 참고 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813 모델링 스톱키가 뭐죠? 8 mexseo 2008.10.07 918
812 모델링 곡선형의 의자모델링을 시도하고있는데 어떤식으로 스타트를해야할지 막막합니다. 6 file 웬룬희 2008.10.07 926
811 모델링 프로그램화면이 롹이걸려 구동이 안될때 푸는법좀...?? 3 아트펜 2008.10.07 1274
810 모델링 스프라인 익스텐드 ?? spline extend 방법 1 kiny 2008.10.05 1258
809 모델링 안해도 상관없는 폴리곤의 뚫려있는면을 클로즈폴리곤홀을 굳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5 file 웬룬희 2008.10.01 832
808 모델링 모델링을 블럭으로 쌓기 6 file jayegg 2008.09.30 878
807 모델링 퀵스타트 히든 라인에서요.. 선이 점점 흐려집니다 (사진첨부) 5 file Jacob 2008.09.25 841
806 모델링 QS Whimp 관련 파일이 없어요ㅠ 2 Jacob 2008.09.23 779
805 모델링 rotation할때 오브젝트가 찌그러지는 현상? 4 file idiphy 2008.09.22 1220
804 모델링 체스판을 만드는 법좀... 8 아트펜 2008.09.21 1077
803 모델링 파랜에 패스이미지 여백을 투명하게 하는법좀... 6 file 아트펜 2008.09.20 1148
802 모델링 폴리곤갯수는어디서 확인하져-ㅇ-;; 3 푸헐헐 2008.09.19 816
801 모델링 중심에서 뻗어나가는 줄기들 모델링 3 file minsuk 2008.09.18 1410
800 모델링 Bevel에 관해서... 2 버들도령 2008.09.17 944
799 모델링 로고체를 Extrude NURBS에 넣었는데... 7 file 아트펜 2008.09.17 1110
798 모델링 얇은 줄을 표현하고 싶은데요~ 4 file idiphy 2008.09.16 847
797 모델링 클로스를 이용해서 캐릭터 옷을 입힐려고합니다. 1 Grangbleu 2008.09.12 936
796 모델링 QS_Whimp_start.c4d 파일이 없어요 4 Jacob 2008.09.12 820
795 모델링 모델링 중에 엣지 삭제 하는 방법 4 돌연변이박 2008.09.11 2985
794 모델링 extrude NURBS 질문이요~~ 3 file 무레타 2008.09.11 11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