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93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111.jpg 
이런 오브젝트가 있다면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너무 난감해서 질문 올립니다. 처음에 박스에서 시작하니 나중에 밑에 꺽이는 부분이 좀 걸리고 스플라인으로 하자니 좀 어색할것같아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 ?
    꼬님 2011.01.24 06:06
    저는 광파유저였다가 C4D로 갈아탄경우인데요..  잘알지는 못하지만 그냥 저같은경우 지난일을 생각해보면, 각 프로그램마다 여러모델링
    방식이 있어서 도대체 뭘로 모델링해야하나 고민하던때가 있었거든요.. 폴리곤박스를 이용해 쪼개가면서 조각해 가듯 모델링하는 방식이었던 서브디바이드 모델링 방식은 이제 어떤프로그램이든 다 채용하고 좋은 모델링 방식으로 인정받고 있거든요.. 광파나 모도가 모델링에 있어서 상당히 편하고 좋다고 생각해오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서브디바이드 방식이 잘 발전되어 오고있었고, 그에대한 방법론도 정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서브디바이드 방식 하나만 제대로 알아도 안돼는 모델링이 없을정도인듯하구요.. 모델링 같은경우 어떻게 면을쪼개서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서는 꼭 C4D만의 정보를 보는것보다는 같은 모델링 방식을 추구하는 여러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면을 쪼개가면서 진행해가고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공부해 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저도 늦게나마 C4D로 갈아탈수있었던 이유는 광파에 있는 서브디바이드 모데링툴이 모두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C4D에도 갖추어져 있었기때문에 주저없이 갈아탈수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도 갈아탄지 얼마되지않지만 광파를 한지는 언 10년이 넘다보니 모델링하는 방식은 많이 알게되구요. 어떤프로그램을 만지든 면을 어떻게 쪼개가면서 계획성있게 만들지에 대한 고민이 결국 자신감으로 이어질꺼 같습니다. 참고로 전 C4D 초보이지만 예전에 저도 같은고민을 많이 해봐서 그냥 올려봅니다~ 파이팅하세요~ 저도 파이팅할께요^^
  • ?
    옆집사는삼촌 2011.01.24 15:46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제가 많이 접해보지 않아 막막한것같습니다. 누가 만드는걸 본다면 쉽게 따라 할수는 있겠지만 물체를 보고 계획성 있게 만든다는것이 너무 어려운것같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1.24 14:26
    사진이라도 보여주여야...
  • ?
    옆집사는삼촌 2011.01.24 15:44 Files첨부 (1)
    아 저형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형체를 제 나름대로 똑같이 만들어 보려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아서 물어본것입니다..여러번 한결과 폴리곤만 꼬이고 실패만 하여서 어떻게 기초를 잡으면 안꼬이고 잘될지 조언을 얻고자 질문을 하였습니다^^;; 실제 방아쇠 모양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111.jpg
  • ?
    조디악 2011.01.24 22:27
    저라면 스플라인으로 외곽 딴 후에.. 익스투르드 넙스 넣고..
    에디터블 후에 각이 필요한 부분은 살리는 방향으로 할 것 같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773 모델링 모델링 둥근부분 지저분해지는 현상 5 file 종헉 2008.08.17 1219
772 모델링 C4D에서 모델링한 오브젝트 FBX로 익스포트시 다운되는 현상 2 noir 2008.08.17 712
771 모델링 핼릭스를 이용해 라인을 그리고 싶은데 자꾸 엉킵니다 2 file 촬스 2008.08.17 1214
770 모델링 블린실행시 안쪽 오브젝트가 사라집니다. 4 file noir 2008.08.16 702
769 모델링 뫼비우스 띠를 만들고 싶어요. 9 rb10000 2008.08.15 1294
768 모델링 subdivide로 면이 둥글게 되지 않는데요..매끄러운형태로 면의 수를 늘리려면..? 7 file aimHIGH 2008.08.14 1335
767 모델링 베벨시 좌측 우측 다르게 될때 3 file aither 2008.08.13 1053
766 모델링 모델링 구입하는 싸이트 없나요? 2 그래서 2008.08.13 864
765 모델링 helix를 따라올라가는 계단 모델링 10 minsuk 2008.08.12 1163
764 모델링 구형에 도로만들기에 관한 1 file 백곰 2008.08.09 786
763 모델링 filet cap을 하는데 radius를 높이면 면이 깨집니다. 3 file 바보괴물 2008.08.08 794
762 모델링 포디와 맥스의 모델링 차이점 알려주세요 21 돌연변이박 2008.08.07 1127
761 모델링 하나의 물체가 굴곡이 있는데 어떻게 새로운 물체를 정확히 붙일수 있나요? 2 file apodos 2008.08.07 771
760 모델링 점을 엣지에서 벗어나지 않고 영역을 확대 시키는 방법있나요?? 4 file 돌연변이박 2008.08.06 1234
759 모델링 축 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레이 2008.08.06 785
758 모델링 컵모델링 동영상따라하면서 막혔어요 8 file 김맥 2008.08.05 1354
757 모델링 갑자기 등장하는 vertex map tag(수정) 2 file 活人[Fal'in] 2008.08.05 1084
756 모델링 재활용 마크(화살표) 모델링 질문입니다 3 file minsuk 2008.08.05 1108
755 모델링 큐브를 Array 시키고 나서 각각의 모양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고 싶은데요? 3 file 루마 2008.08.05 1251
754 모델링 boole툴에 관해서 4 file 뚜이 2008.08.02 7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