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09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111.jpg 
이런 오브젝트가 있다면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너무 난감해서 질문 올립니다. 처음에 박스에서 시작하니 나중에 밑에 꺽이는 부분이 좀 걸리고 스플라인으로 하자니 좀 어색할것같아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 ?
    꼬님 2011.01.24 06:06
    저는 광파유저였다가 C4D로 갈아탄경우인데요..  잘알지는 못하지만 그냥 저같은경우 지난일을 생각해보면, 각 프로그램마다 여러모델링
    방식이 있어서 도대체 뭘로 모델링해야하나 고민하던때가 있었거든요.. 폴리곤박스를 이용해 쪼개가면서 조각해 가듯 모델링하는 방식이었던 서브디바이드 모델링 방식은 이제 어떤프로그램이든 다 채용하고 좋은 모델링 방식으로 인정받고 있거든요.. 광파나 모도가 모델링에 있어서 상당히 편하고 좋다고 생각해오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서브디바이드 방식이 잘 발전되어 오고있었고, 그에대한 방법론도 정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서브디바이드 방식 하나만 제대로 알아도 안돼는 모델링이 없을정도인듯하구요.. 모델링 같은경우 어떻게 면을쪼개서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서는 꼭 C4D만의 정보를 보는것보다는 같은 모델링 방식을 추구하는 여러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면을 쪼개가면서 진행해가고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공부해 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저도 늦게나마 C4D로 갈아탈수있었던 이유는 광파에 있는 서브디바이드 모데링툴이 모두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C4D에도 갖추어져 있었기때문에 주저없이 갈아탈수있었던거 같습니다.
    저도 갈아탄지 얼마되지않지만 광파를 한지는 언 10년이 넘다보니 모델링하는 방식은 많이 알게되구요. 어떤프로그램을 만지든 면을 어떻게 쪼개가면서 계획성있게 만들지에 대한 고민이 결국 자신감으로 이어질꺼 같습니다. 참고로 전 C4D 초보이지만 예전에 저도 같은고민을 많이 해봐서 그냥 올려봅니다~ 파이팅하세요~ 저도 파이팅할께요^^
  • ?
    옆집사는삼촌 2011.01.24 15:46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제가 많이 접해보지 않아 막막한것같습니다. 누가 만드는걸 본다면 쉽게 따라 할수는 있겠지만 물체를 보고 계획성 있게 만든다는것이 너무 어려운것같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1.24 14:26
    사진이라도 보여주여야...
  • ?
    옆집사는삼촌 2011.01.24 15:44 Files첨부 (1)
    아 저형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형체를 제 나름대로 똑같이 만들어 보려니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아서 물어본것입니다..여러번 한결과 폴리곤만 꼬이고 실패만 하여서 어떻게 기초를 잡으면 안꼬이고 잘될지 조언을 얻고자 질문을 하였습니다^^;; 실제 방아쇠 모양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111.jpg
  • ?
    조디악 2011.01.24 22:27
    저라면 스플라인으로 외곽 딴 후에.. 익스투르드 넙스 넣고..
    에디터블 후에 각이 필요한 부분은 살리는 방향으로 할 것 같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3
823 모델링 비누방울 만들었는데 느낌이 투박합니다... 2 file 불꽃男子 2008.10.15 1453
822 모델링 별 모양 모델링 12 file 종헉 2008.10.14 944
821 모델링 홀씨들이 날라갈수 있을까요? 2 file jayegg 2008.10.13 301
820 모델링 꿀떡거리는 느낌..? 2 file jayegg 2008.10.13 387
819 모델링 버텍스 선택시에 축이 화면 중앙에 생기는데요.. 2 mass 2008.10.12 255
818 모델링 cube 를 만들고 한쪽면만 선택이 가능한가요? 3 으랏차차 2008.10.11 323
817 모델링 스플라인을 익스트루드 시켰을때 생기는 라인들. 2 file TJTJ 2008.10.10 480
816 모델링 spline에 bezier 툴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1 으랏차차 2008.10.10 442
815 모델링 축변경하는 이거요 어떻게 해야 보이나요?--jpg로 바꿨습니다.^^ 6 file mexseo 2008.10.09 329
814 모델링 3DS Max의 Noise와 같은 효과..? 3 file jayegg 2008.10.09 400
813 모델링 스톱키가 뭐죠? 8 mexseo 2008.10.07 382
812 모델링 곡선형의 의자모델링을 시도하고있는데 어떤식으로 스타트를해야할지 막막합니다. 6 file 웬룬희 2008.10.07 516
811 모델링 프로그램화면이 롹이걸려 구동이 안될때 푸는법좀...?? 3 아트펜 2008.10.07 519
810 모델링 스프라인 익스텐드 ?? spline extend 방법 1 kiny 2008.10.05 843
809 모델링 안해도 상관없는 폴리곤의 뚫려있는면을 클로즈폴리곤홀을 굳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5 file 웬룬희 2008.10.01 318
808 모델링 모델링을 블럭으로 쌓기 6 file jayegg 2008.09.30 494
807 모델링 퀵스타트 히든 라인에서요.. 선이 점점 흐려집니다 (사진첨부) 5 file Jacob 2008.09.25 291
806 모델링 QS Whimp 관련 파일이 없어요ㅠ 2 Jacob 2008.09.23 322
805 모델링 rotation할때 오브젝트가 찌그러지는 현상? 4 file idiphy 2008.09.22 470
804 모델링 체스판을 만드는 법좀... 8 아트펜 2008.09.21 4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