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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디테일하게 올렸습니다 !! 감사합니다! ****

면을 어떤식으로 정리해야할지는 알겠지만... 사진 왼쪽부분에 보이는 곡률을 어떻게 저렇게 깔끌하게 정리하는지 모르겠네요..;;

FFD로 면을 끌어올린다음에 점과 선을 정리하고 그리고

다른부분은 z 축을 0으로 전환한다음에 해야되는의미는 알겠는데.. 저 곡률;;;

after사진에 보이는 부분의 외곽선들은 정리한 후에 bevel 값을 주어서 한거긴한디...

어떤 솔루션이 있을까요..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한 저 곡면을!

-> 방금 글쓰다가 생각난건데.. 혹시 하나 똑 떨어져 있는 부분부터 그 밑부분만 FFD 값을 주면...??


<BEFORE>

  13.jpg

<AFTER>

  12.jpg


바로 보이는 요 면은 어떻게 저렇게 깔끔하게 넣는지 궁금하네요..;;;
어떻게 넣는지는 이해했지만.. 하다보니 면이 깨지거나 선이 엉키는 경우가 생겨서
답답할 노릇..ㅠㅠ 핵심은 왼쪽에 보이는 베벨을 유지하면서 선을 정리해야 하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안 되네요 ..;; 해결책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염소 2010.12.25 14:49
    어디부분을 좀더 자세히 하고싶은지 체크해주시면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
    허뚜 2010.12.26 01:42
    쪽...지! 드렸습니다.. ㅠ
  • ?
    냠이 2010.12.26 01:15 Files첨부 (1)
    폴리곤 모델링하시는거면, 보텍스 노가다해서 땡기셔야합니다.
    그리고 첨부파일에 선택된 부분에만 베벨주시고 면정리 하셔야 합니다.

    라운드 되는 부분은 현재 상태에서는 복잡하니 엣지모드에서 라운드 부분의 엣지만 임시로 삭제하시고
    다시 만들어주시는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
  • ?
    허뚜 2010.12.26 01:41
    혹시 R12 버전이신가요.. 첨부자료 한번 보고싶은데... 감사합니다! 무슨말인지 이해는 가는데 계속 더 해봐야겠네요..;;;ㅠ
  • ?
    냠이 2010.12.26 03:00
    모든면에 라운드 주시기 전에 전체 모양  먼저 만들어 주시고
    라운드는 마지막에 한꺼번에 주셔야 작업하기 편합니다.

    이 상태에서 수정하실 부분만 따로 손봐주시면 작업이 더 힘들 것 같습니다.
    앞쪽 라운드 지우시고 큰 덩어리 먼저 만드신 다음에 해보세요.
  • ?
    허뚜 2010.12.26 23:37
    뒤쪽 답변도 그렇고 정말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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