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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nt.jpg left.jpg
범프맵이나 디스플레이먼트맵을 이용을 해 봤는데... 제가 실력이 모자라서 그림 처럼 한줄로 이쁘게 나오지가 않습니다.

작업을 할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 주세요...

방법만 있다면 하나하나 만들더라도 하겠습니다. 그리고 UV 맵을 펴서 하는 방법도 생각을 하게 되었는대요.
 
그 방법도 아시는 분은 좀 자세히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면을 나눈 파일도 같이 올립니다.  지금은 촘촘히 박히는 부분에 대한 표현을 해 보고자 해서 형태는 완벽하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
    땡굴 2010.11.18 12:49
    그 부분만 flat으로 맵을 때리세요.
    만약에 저 부분의 모델링이 HN 이라면 HN을 깨고 다시 맵핑을 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HN에다가 flat으로 맵을 넣어도 좋습니다.)
  • ?
    땡굴 2010.11.18 12:52
    아... 정면의 돌기 모양은 제대로 못봤네요... -_-;;  UV를 펴셔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 저런식으로의 뒤틀림 현상은 아마도 HN 때문인것 같네요.
  • ?
    땡굴 2010.11.18 12:55 Files첨부 (1)
    asdasd.jpg 
    HN에서 오른쪽 클릭으로 저기 보이는 Current State Object로 HN을 깨준다음 UV를 손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 ?
    폴프 2010.11.18 13:43
    넹 알겠습니다 한번 열심히 해 볼께요
  • ?
    시부야 2010.11.19 01:25
    맵 피기 여라 귀찮타 그러면 저 돌기 부분이 모델링구조상 엣지 형태와 많이 다르지 않을 텐데요.
    엣지를 스플라인으로 뽑아내서 모그라프로 스플라인에 돌기를 심거나 돌기맵핑이 들어간 긴 플랜을 스플라인
    이펙터로 요리조리 잘 붙여보셔도 될것같기도 합니다.
  • profile
    길동 2010.11.19 03:04
    저부분에서 스플라인을 추출합니다.

    파인부분 하나 만들어서
    클론너로 배열합니다. 
    오브젝트 모드로 해서 스플라인을 대입하고 Step으로 잡으시면 간격을 잘 맞출수가 있을겁니다.


  • ?
    폴프 2010.11.19 15:49 Files첨부 (1)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에 드는 형태를 만들었어요... 이제 디테일을 살리는 작업을 해야 겠지만.. 방법을 알아서 지금 너무나 감사하고 기쁩니다.

    혹시나 저 처럼 다른 초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말씀해 주신 대로 한 작업결과물을 올립니다.

    참고로
    엣지를 스플라인으로 만드는 메뉴 입니다.
    structure - edit spline- edge to spline

    TEST01742_017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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