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81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그림 1.png 그림 1.jpg 그림 1.png 광선효과를 만들려고 합니다.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꼭이형태는 아니지만... 이런 광선느낌요
  • profile
    길동 2010.11.08 11:07


    5번!!!!!
  • ?
    찰스 2010.11.08 11:16
    넵....꾸벅

  • ?
    하이프 2010.11.08 13:13 채택
    0. 첫번째 이미지는 스플라인에 헤어를 넣어서 사용하면 가능할 것 같네요.

    1. 두번째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2D 합성툴에서 흔히 사용되는 파티큘러 같습니다.
        Video Copilot 튜토리얼 찾아보시면 비슷한게 있을꺼에요.

    2. 보통 3D 툴에서 파티클 or 스토르크 등을 이용한 빛 효과는 원하시는 만큼 뽑기 힘들구요.
        예를 들어 자동차 헤드라이트에 빛줄기가 따라가는 등의 애니메이션이 그렇습니다.
        방법적인 것은 많겠지만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3D에서 스트로크 애니메이션을 만든후에 그 스토로크를 2D에서 글로우를 주거나
        여러가지 합성을 통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2D에서 어떤 과정을 거치냐에 따라 천차 만별이에요.


  • profile
    울음소리 2010.11.08 20:48
    애펙에서 트랩코드 파티큘러나 3d스트록을 이용하시면 될것같아요 ^^
  • ?
    노라네코 2010.11.08 22:44
    파티큘러가 진리 입니다
  • profile
    달사람 2010.11.09 03:22
    정답은 파티큘러네요.
  • ?
    칠순난장판 2010.11.09 11:12
    이걸 왜...시네마에서...?!ㅎㅎ 에펙으로...고고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11.09 22:17
    글쎄요.

    이런건 모그라프 트레이서로 애니 작업 하고...
    매핑도 한번 해보고
    합성툴로 옮겨서 실사와도 합성해보고...

    2번 사진의 과제는 트래킹 데이터를 시네마로 가져와서 
    작업하는 좋은 과제기도 한데요.
    1번, 3번 사진의 과제는 정상적이면 저런 모양 잘 안나옵니다만..
    오브젝트 글로우나 모션블러를 극적으로 활용한다던지..
    매터리얼이나 매핑에서도 연구할게 많은데요.    ^^

    그리고 광선이 2D 가 아니라 3D 애니메이션에서 
    정확히 싱크가 되어햐할 경우가 더 많저..  ^^

    다들 편하게 하는데 익숙해 지신 것 같네요.   껄껄~~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11.09 22:32
    똑 같지는 않습니다만..  이미지너리 포스에서 작업한 L Studio에 비슷한 예제 있저..

    http://www.cinema4d.co.kr/?mid=news&search_target=user_id&search_keyword=ex666&document_srl=505407

    영상은 이주소에서 찾으세용.
    http://www.imaginaryforces.com/archive/alphabetical/503

    이미지너리 포스 사이트 좀 느립니당.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2
723 모델링 Bezier 로 모양을 잡은뒤에 효과적인 모델링 방법은? 4 file Lordna 2008.06.26 380
722 모델링 폴리곤 변화시킨 물체에 일정하게 세그먼트 나누는 방법이 있을까요? 3 file 로즈마리 2008.06.26 422
721 모델링 또 불린 질문입니다.폴리곤이 이상해집니다. 15 file kodag 2008.06.25 319
720 모델링 텍스트를 원모양으로 배열하려면 어떻게해야 하나요. 4 file 가발둥 2008.06.24 597
719 모델링 베벨문제. 정석님 컵만들기 따라만들기 수행중 4 file 박윤수 2008.06.23 455
718 모델링 스플라인을 따라 가는 애니 만들시 모델링에 관하여 5 file 최자 2008.06.23 358
717 모델링 분재같은 경우는 어떤식으로 모델링 해야 하나요?.. 3 file 재혁 2008.06.21 435
716 모델링 프로이에서 그림넣는 질문입니다. 4 l나쁜남자l 2008.06.21 486
715 모델링 오브젝트 중심점 이동하는것이 어디있는줄 모르겠군요 ㅡ 3 히히히 2008.06.20 359
714 모델링 [불린]4디팬즈 06년9월호 스피커 모델링중에서요 2 file kodag 2008.06.20 278
713 모델링 [재질문] Sweep Nurbs가 자꾸 꼬입니다. 4 file ndlex 2008.06.19 333
712 모델링 링 모양의 오브젝트와 맵핑~~ 2 file ndlex 2008.06.19 352
711 모델링 오브젝트의 일부의 면위로 다른 오브젝트가 따라가게 할수 있나요?? 5 aimHIGH 2008.06.17 289
710 모델링 connect object 시키면 다운이 되는데요.. 5 aimHIGH 2008.06.17 253
709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젝트 중심축을 센터로 이동하는 방법. 4 후루둥 2008.06.17 395
708 모델링 앵커포인트 자유자재로 2 alskd 2008.06.16 420
707 모델링 스플라인을 오브젝트에 달라붙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4 백곰 2008.06.16 1225
706 모델링 픽셀 느낌의 영상을 만들고 싶은데 (참고영상 포함) 3 플라이댕 2008.06.16 490
705 모델링 하이퍼넙스 시에 특정 라인은 안먹게 하는 법 5 alskd 2008.06.13 317
704 모델링 모델링 파일 단면(섹션) 보기 방법 4 너랑나랑 2008.06.13 6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