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7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먼저, 제가 물어 보는 이유는 스플라인 디포머 처럼 오브젝트의 포인트를 선택하고, 선택된 포인트를 땡기기위해서 인데요.

비슷한 기능으로 스플라인 디포머가 있더군요.

7 - 복사본.jpg  
(스플라인 디포머의 예)

그런데, 제가 묻고자 하는것은,

 8 - 복사본.jpg
이렇게 스플라인이 있는곳만 내려가는것이 아니라,



9.jpg 
이렇게 스플라인 안쪽도 같이 움직일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맥스의 볼륨셀렉션을 한 다음에 XForm으로 밑으로 땡겨 내린 결과 입니다.)

10.jpg 
1번 오브젝트를 2번 오브젝트의 영향권으로 선택하는 방법(볼륨셀렉션)


이러한 맥스의 볼륨셀렉션 기능이 시네마에도 있을것 같은데...
제가 예전에도 똑같은 질문을 올렸었는데... 그 때 건진게, 스플라인 디포머 입니다만...
이런식으로의 디폼은 되지 않더군요....
제가 옵션을 모르는건지...(찾아봐도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673 모델링 엣지 베벨시 끝단 퍼짐 정도를 달리 하는 법 ? 6 file 환영그림 2008.05.22 1237
672 모델링 화면 깨짐현상 잡는법좀...^^;; 5 file 아트펜 2008.05.21 1330
671 모델링 Sweep NURBS 5 file 하루하루 2008.05.21 965
670 모델링 이미지사이즈란 수치변환법좀...^^;; 2 file 아트펜 2008.05.21 1277
669 모델링 모델링 Symmetry와 하이퍼넙스 적용시 깨지는 현상 8 file ChoiGeol 2008.05.20 720
668 모델링 Loft NURBS 에 플라워 스플라인 넣으면 각지는 현상 4 file 쌈박 2008.05.20 1063
667 모델링 키프레임 과 키프레임사이에 의도하지않은 키프레임 형성 없애는 단축키....없나요..? 2 aimHIGH 2008.05.19 939
666 모델링 조인트를 적용하고 하이퍼넙스를 적용하니 오브젝트가 구겨집니다. 3 file 웬룬희 2008.05.19 1241
665 모델링 마야의 [F]단축키에 해당하는 뷰중심축 이동 단축키는...? 8 Lordna 2008.05.19 1781
664 모델링 모델링 할때 백이미지 투명값(Transparency) 비활성화 이유가 궁금해요 2 file 저질토이 2008.05.18 1692
663 모델링 hyperNURBS를 적용하면 구멍 송송 뚤립니다. 4 file 로즈마리 2008.05.17 648
662 모델링 Weight HyperNURBS에 대해 여쭤볼게 있습니다. 1 또잉 2008.05.16 781
661 모델링 신발모델링을 하려는데요 ? 3 bere 2008.05.15 938
660 모델링 백그라운드 투명도 조절.[ 정석님 아이팟셔플 강좌] 5 귤러 2008.05.15 887
659 모델링 [재질] 맵핑 관련 질문하나 드립니다. 청동 재질을 만들려고하는데요.. 4 file 스카나비 2008.05.15 925
658 모델링 ffd적용한것을 connect 시켰을때 변형되기 전의 형태로 돌아가는 현상,,, 3 file aimHIGH 2008.05.14 1079
657 모델링 디포머???? 질문이용 4 file 바람 2008.05.13 1005
656 모델링 면이 한쪽만 보일경우 마야에서의 flip normal 기능이 어디에 있나요?? 2 aimHIGH 2008.05.13 1165
655 모델링 오브젝트에서 스플라인만 따로 떼어낼수 있을까요..? 4 MotionJo 2008.05.13 1117
654 모델링 각각의부품을 따로 만들기.(치수,오브젝트정렬) 3 kodag 2008.05.13 7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