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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바울 같이 보이는 원에서 텍스트로 변화시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어떤 방법을 써야될까요?
메타볼로 될줄 알고 시도해봤는데 역시 잘 모르겠네요 ^^;; 메타볼 활용은 구형태만 가능한가요?
  • profile
    길동 2010.10.29 10:38 채택 Files첨부 (2)
    일단 3D의 기본적인 이해가 있다면 이런 질문은 쉽게 올리시지 못할것입니다.


    대부분의 물체가 변하는 부분은 크게 몰핑, 디스플레이먼트맵의 변경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구멍이 뚫려야 한다는 여러 상황에서는 난감시츄에이션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형의 변화는 Shrinkwrap로도 가능합니다만..


    원형구조 => A나 B의 형태로 변하는건...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디테일한 경우요..,)


    몰프의 구조상 포인트, 폴리곤들의 갯수가 같아야 하고..
    그렇게 같은 상황으로 모양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나타납니다.
    최대한 근사치로 비슷하게 만든다음 변화하는 도중 바꿔치기 수법들 등 최대한의 꽁수가 필요한 작업니다.
    그냥 2D 몰핑이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는 리얼베이스입니다.

    동글동글한 형태에서의 구가 특정 글자의 형태를 이루는 둥글둥글한 형태는
    모그라프에서 스플라인 이펙트로 충분합니다.



    ...
    늘쌍 그렇지만 임갬님의 질문 스타일은 몇단계 건너뛰면서 질문하시는거 같은데 좀 더 명확하게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유저그룹에 신기가 대단한 무당이 있는것도 아니고요..
    앞으로 잘 하실거지요?^^


  • ?
    임갬 2010.10.29 11:21
    오옷 저런식으로 하고 싶었는데 마땅한 레퍼런스를 못 찾았어요 ㅜㅜ
    감사합니다 당장 연구해볼께요 ㅎㅎ
    그리고 제 질문이 막힘에서 나오는 조급한 마음 + 표현력 부족 때문인가봐요...
    답변자에 대한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 ?
    임갬 2010.11.01 14:58
    아~! 이제야 이해했어요 이거 고리라튜토의 체리영상과 비스무리하게 하는거 맞죠?
    (해봤는데도 처음 듣는듯한 죽일놈의 기억력..ㅜㅜ)
  • ?
    이래 저래 생각하다가 그나마 비슷한 방법을 찾아봤는데
    혹시나 다른분들 위해서 남겨봅니다~
    모그라프텍스트에 스플라인이펙트 적용시키고(구형태 스플라인)
    텍스트에 spherify 하이어라키 하니깐 요래 나오네요.
    텍스트 구.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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