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63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물바울 같이 보이는 원에서 텍스트로 변화시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어떤 방법을 써야될까요?
메타볼로 될줄 알고 시도해봤는데 역시 잘 모르겠네요 ^^;; 메타볼 활용은 구형태만 가능한가요?
  • profile
    길동 2010.10.29 10:38 채택 Files첨부 (2)
    일단 3D의 기본적인 이해가 있다면 이런 질문은 쉽게 올리시지 못할것입니다.


    대부분의 물체가 변하는 부분은 크게 몰핑, 디스플레이먼트맵의 변경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구멍이 뚫려야 한다는 여러 상황에서는 난감시츄에이션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형의 변화는 Shrinkwrap로도 가능합니다만..


    원형구조 => A나 B의 형태로 변하는건...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디테일한 경우요..,)


    몰프의 구조상 포인트, 폴리곤들의 갯수가 같아야 하고..
    그렇게 같은 상황으로 모양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문제가 나타납니다.
    최대한 근사치로 비슷하게 만든다음 변화하는 도중 바꿔치기 수법들 등 최대한의 꽁수가 필요한 작업니다.
    그냥 2D 몰핑이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는 리얼베이스입니다.

    동글동글한 형태에서의 구가 특정 글자의 형태를 이루는 둥글둥글한 형태는
    모그라프에서 스플라인 이펙트로 충분합니다.



    ...
    늘쌍 그렇지만 임갬님의 질문 스타일은 몇단계 건너뛰면서 질문하시는거 같은데 좀 더 명확하게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유저그룹에 신기가 대단한 무당이 있는것도 아니고요..
    앞으로 잘 하실거지요?^^


  • ?
    임갬 2010.10.29 11:21
    오옷 저런식으로 하고 싶었는데 마땅한 레퍼런스를 못 찾았어요 ㅜㅜ
    감사합니다 당장 연구해볼께요 ㅎㅎ
    그리고 제 질문이 막힘에서 나오는 조급한 마음 + 표현력 부족 때문인가봐요...
    답변자에 대한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 ?
    임갬 2010.11.01 14:58
    아~! 이제야 이해했어요 이거 고리라튜토의 체리영상과 비스무리하게 하는거 맞죠?
    (해봤는데도 처음 듣는듯한 죽일놈의 기억력..ㅜㅜ)
  • ?
    이래 저래 생각하다가 그나마 비슷한 방법을 찾아봤는데
    혹시나 다른분들 위해서 남겨봅니다~
    모그라프텍스트에 스플라인이펙트 적용시키고(구형태 스플라인)
    텍스트에 spherify 하이어라키 하니깐 요래 나오네요.
    텍스트 구.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673 모델링 엣지 베벨시 끝단 퍼짐 정도를 달리 하는 법 ? 6 file 환영그림 2008.05.22 1237
672 모델링 화면 깨짐현상 잡는법좀...^^;; 5 file 아트펜 2008.05.21 1330
671 모델링 Sweep NURBS 5 file 하루하루 2008.05.21 965
670 모델링 이미지사이즈란 수치변환법좀...^^;; 2 file 아트펜 2008.05.21 1277
669 모델링 모델링 Symmetry와 하이퍼넙스 적용시 깨지는 현상 8 file ChoiGeol 2008.05.20 720
668 모델링 Loft NURBS 에 플라워 스플라인 넣으면 각지는 현상 4 file 쌈박 2008.05.20 1063
667 모델링 키프레임 과 키프레임사이에 의도하지않은 키프레임 형성 없애는 단축키....없나요..? 2 aimHIGH 2008.05.19 939
666 모델링 조인트를 적용하고 하이퍼넙스를 적용하니 오브젝트가 구겨집니다. 3 file 웬룬희 2008.05.19 1241
665 모델링 마야의 [F]단축키에 해당하는 뷰중심축 이동 단축키는...? 8 Lordna 2008.05.19 1781
664 모델링 모델링 할때 백이미지 투명값(Transparency) 비활성화 이유가 궁금해요 2 file 저질토이 2008.05.18 1692
663 모델링 hyperNURBS를 적용하면 구멍 송송 뚤립니다. 4 file 로즈마리 2008.05.17 648
662 모델링 Weight HyperNURBS에 대해 여쭤볼게 있습니다. 1 또잉 2008.05.16 781
661 모델링 신발모델링을 하려는데요 ? 3 bere 2008.05.15 938
660 모델링 백그라운드 투명도 조절.[ 정석님 아이팟셔플 강좌] 5 귤러 2008.05.15 887
659 모델링 [재질] 맵핑 관련 질문하나 드립니다. 청동 재질을 만들려고하는데요.. 4 file 스카나비 2008.05.15 925
658 모델링 ffd적용한것을 connect 시켰을때 변형되기 전의 형태로 돌아가는 현상,,, 3 file aimHIGH 2008.05.14 1079
657 모델링 디포머???? 질문이용 4 file 바람 2008.05.13 1005
656 모델링 면이 한쪽만 보일경우 마야에서의 flip normal 기능이 어디에 있나요?? 2 aimHIGH 2008.05.13 1165
655 모델링 오브젝트에서 스플라인만 따로 떼어낼수 있을까요..? 4 MotionJo 2008.05.13 1117
654 모델링 각각의부품을 따로 만들기.(치수,오브젝트정렬) 3 kodag 2008.05.13 7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