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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질문인데요 
타이어 휠부분은 대부분 일정한 모양이잖아요 그래서 폴리곤으로 일정한 한부분만  만들어서 그 갯수만큼 복사해서 로테이션 시켰는데요
모델링만으로 상당히 무거워집니다.  hyper NURBS가 많아서 무거워지는건지
아님 제가 초보라서 모델링하는 방법이 틀려서 그런건지 .....................다른분들께서는 휠모델링할때 안무거운지 알고싶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한거부분까지 해서 첨부파일 올렸는데요 혹시 보시고 잘못된부분이나 이것저것좀 얘기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자기류 2010.10.10 18:38 채택
    http://www.cinema4d.co.kr/204301#comment_204303
    일단 여기서 머리긴혀기님이 작성해주신 답글 읽어보시고요.
    질문과 간접적으로는 좀 관련이 있는 내용입니다. 파일 열어보니 폴리곤오브젝트의 퐁태그가 지워져있더군요.
    오브젝트매니저에서 폴리곤오브젝트를 선택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cinema4D 태그-퐁태그를 찾아서 붙여주시고..
    퐁태그의 앵글리미트 체크하시고, 하이퍼넙스의 서브디비젼이 에디터-렌더러 = 3-3 이더군요.
    에디터에서의 수치를 낮춰주시면 뷰포트쪽은 일단 가벼워질 것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하이퍼넙스나 퐁태그로 해서 더 찾아 공부해보세요~
  • ?
    아아가나 2010.10.10 20:33
    저도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당
  • ?
    뻘겅새 2010.10.11 09:32
    제 생각에 휠은 굳이 하이퍼 넙스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굳이 쓰시겠다면 서브디비전을 좀 낮춰야 겠죠.
    지금 파일을 보니까 서브 디비전이 3이나 되네요. 휠에 들어가기엔너무 높은 수치입니다.
    자기류님 말씀처럼 퐁태크 붙이고 손좀 보시면 될 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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