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9.07 18:37

하이퍼넙스로 타일만드는법

주소복사 | 조회 수 720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아래와 같은 모양의 타일을 만들어야하는데요

소스가 있어서 참고하려고 보니 큐브에 나이프로 잘라준후

하이퍼넙스적용한듯해서 그대로 잘라서 해봤는데

저렇게 안나오더군요 ㅠㅠ

use edge breaks도 체크했구요, 어떡게해야 저렇게 일정한 모양의

타일을 만들수있을까요

(아래 이미지는 소스에 하이퍼넙스적용후과 미적용 이미지입니다. 제가 작업한 이미지아닙니당 ㅠ)



1.jpg

  • ?
    환영그림 2010.09.07 20:08
    중간중간 나이프로 나눈 세 선중 가운데 선에서 전면쪽 포인트를 선택하고 Z축 방향으로 밀어 넣어주세요

    1 홈을 만들기 위한 나이프로 면 분할 -> 2 돌출, 이동등 필요한 툴로 실제 홈부분 형성 -> 3 하이퍼넙스에 종속 -> 4 다듬기
    과정일텐데 론엑스님은 2번 과정을 건너 뛰신 상황입니다
  • ?
    론엑스 2010.09.07 21:49
    아 제가 이미지를 두개올려서 설명이 부족했네요 ㅜㅠ 그러니까 위 이미지 전부 소스이미지구요.
    위가 하이퍼넙스적용된 이미지 아래가 적용안한 나이프로 잘라논상태 근데
    이상하게 하이퍼넙스적용하면 위처럼 변하더라구요. 어떡게한건지 논리적으로 이해가안되서 드린질문이었습니다 ㅠㅠ
  • profile
    자기류 2010.09.07 23:22 채택 Files첨부 (1)
    음.. 저 엣지들이 칼질해서 나온 거 맞나요? 저 엣지대로 칼질만 해서 타일 만드는 방법이 있는지;;
    칼질로는 모르겠고, 이렇게는 됩니다만....;; 파일 첨부합니다.
    열어서 1 -> 2 -> 3 순서로 보시면 됩니다. 받으신 소스가 이렇게 된게 아니라면 저도 좀 구경시켜주세요..
  • ?
    론엑스 2010.09.08 14:24 Files첨부 (1)
    답변감사합니다.
    파일첨부합니다. 저도 이해가잘안되서 흑

  • profile
    자기류 2010.09.08 15:09 채택 Files첨부 (1)
    첨부파일 열어보니 단순히 큐브에 나이프만 써서 만든 것은 아니구요.
    타일 한장 만들고 클로너에 넣고 복사한 거 같구요.  안쪽 일부 면들은 지웠네요.
    암튼 나이프만으로 만든 타일은 아닙니다. ^_^ 첨부파일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듯..
  • ?
    워메버핏 2011.11.26 23:20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ㅎ 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270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1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32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680
639 모델링 모도에서 섭디모델링중 시네포디로 옮겨서 계속작업하려면 어떤포맷 6 박윤수 2008.05.02 612
638 모델링 C4D 곡면분석기능? 3 juncoco 2008.05.01 451
637 모델링 C4D 자동차모델링 관련 과외선생님 찾습니다 2 juncoco 2008.05.01 444
636 모델링 라이브셀렉션 질문입니다(선택툴) 4 kodag 2008.04.30 822
635 모델링 모델링 기초적인 바닥공사!(자쿠헤드만들기) 17 file kodag 2008.04.29 958
634 모델링 오브젝트 합치기? 3 kodag 2008.04.28 1074
633 모델링 베벨 적용후 생기는 포이트 제거 질문입니다. 5 file kodag 2008.04.25 287
632 모델링 불린한 뒤 선이 이상합니다. 2 file 김재상 2008.04.25 482
631 모델링 하이퍼넙스 전환 2 찌질이 2008.04.24 413
630 모델링 sweep NURBS를 하여 형태를 만들었는데 표면이 물에 젖은 종이처럼 우둘투둘 합니다. 2 file 로즈마리 2008.04.24 776
629 모델링 완벽한 곡면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2 file 김재상 2008.04.24 472
628 모델링 null object 축에 관한 질문입니다. 6 slipmatt 2008.04.24 600
627 모델링 울퉁불퉁한 면 정리 2 file 향초 2008.04.23 804
626 모델링 스케일 조절법 12 file 짱구 2008.04.23 1017
625 모델링 정렬하는법 4 하루하루 2008.04.23 433
624 모델링 전구 모델링 질문입니다~ 6 file jayegg 2008.04.23 1049
623 모델링 모양따라 폴리곤 막는 방법 1 file 아영이 2008.04.22 838
622 모델링 얼굴 모델링같은 작업할 때 울퉁불퉁한 버텍스 부드럽게 하는 좋은 방법 없을까요? 5 file 개털 2008.04.21 771
621 모델링 익스트루드를 축에 맞춰 곧게 하는 방법 4 file 이기가 2008.04.21 600
620 모델링 xyz 움직임 고정 문제요. 핸드링 크기조절등 움직임 4 artistway 2008.04.19 35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