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13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모델링에 아무것도 모르는 젬병입니다ㅜㅜ...
그래서 어제 이런 트로피를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트로피.jpg 

근데 문제가 컵쪽에 빗살무늬를 넣고싶은데, 범프로 줄까도 생각해봤는데

범프말고 모델링에서 빗살무늬를 줄때 어던 방식으로 줘야하나요?
 트로피빗살.jpg
  • ?
    탑시크릿 2010.08.16 18:48
    제 생각엔 그런 무늬는 직접 모델링하는것 보다는 쉐이딩으로 해결하는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앞서 말씀하신 bump를 이용하시던지 아니면 좀더 디테일을 요구하신다면 displacement를 이용하심이
    좋을듯합니다.
  • ?
    아아가나 2010.08.17 00:19
    효율적인것이 좋긴 좋지만
    저는 빗금까지 모델링을 하고 싶어서요 ;;;
    답변감사드립니다. !~
    팁 같은거 없을까영?~
  • ?
    환영그림 2010.08.17 11:10 채택 Files첨부 (1)
    튜토리얼을 많이 보는 편이 아니라 빗살모양 구현을 접해보지 못해
    질문을 보고 한번 시도해 보고 싶어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
    평소에 무대포로 모델링하는 편이라 그대로 드러나네요

    isCrossP.JPG

    대략적인 제작 과정입니다

    1. 평면을 꺼내서 적정값을 주고 45도 회전후 Editable
    2. 나이프로 실제로 사용할 부분 구성후 불필요한 부분 삭제
    3 감싸기 디포머로 원통화후 널 오브젝트에 넣고 State Curent Object(현상태로 오브젝화)
    4 Optimize로 감싸기로 만나는 부분을 붙여주고 선 제거 & 어긋난 축을 오브젝트 중앙으로 재정렬
    5 전체면 선택후 Extrude Inner, Extrude 등을 이용해 빗살형태 구현
         - 속성에서 Preserve Group(그룹 유지) 해제
    6 상하면 Close Polygon(폴리곤 구멍 막기)

  • ?
    아아가나 2010.08.17 19:01
    감사합니다 ^ㅡ^ !
    근데 말씀하신것처럼 잘 안돼네요 완전한 원통형태에서 밑이 좁은형태가 아니라 한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밑이 좁은 형태라..
    ㅜㅜㅋㅋㅋㅋㅋ 다른방법을 찾아봐야할것같네영;;;ㅋㅋ 감사합니당
  • ?
    환영그림 2010.08.17 19:40
    아아가나님은 Cylinder(원통) 에 테이퍼 디포머로 형태를 만드셨는데 만찬가지에요
    평면으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원통을 만든것이기 때문에 그 이후는
    디포머의 축을 오브젝트축과 어긋나게 해서 형태를 구축하신것처럼 
    아아가나님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
    아아가나 2010.08.18 22:34
    아 그런가요;;; 제가 모델링에 완전 잼병이라
    자세한걸 말씀드리자면 3번부터 좀 막히던데요 ㅎㅎㅎ
    저는 저렇게 촘촘한 금이 아니고 금 한 세네개정도만 넣을려고 크기로 자른다음에
    warp을 먹이니까 거의 오각형수준이 되더라고요 부드럽게 돌지가 않고;;;
    4번부터는 잘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제가 부족해서 못하는거라서
    실례될까봐 자세하게 여쭙지도 못하겠네요;;
    지금은 저 작업이 너무 안돼서 붙들고 있을수가 없어서
    다른거 먼저 쳐놓고 손대볼려고 하는데...혹시나 자세하게 알려주실수있는 시간되시면 제가 쪽지보내도될까요?ㅎㅎㅎ
  • ?
    대구 2010.08.18 17:04
    아~~~~ 정말 감사합니다. 일하면서 쭉쭉 보고 있는데 배울게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9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497
581 모델링 노말면에 관한 몇가지 질문입니다. 2 file iloveabba 2008.03.19 492
580 모델링 tuto_vol_1강좌중에서.포인트,엣지 툴관련입니다. 11 file kodag 2008.03.19 671
579 모델링 모델링 일부분의 높이를 다른 부분과 맞추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3 file 픽셀 2008.03.18 626
578 모델링 4DFANS 2006-9월 Britz BR-2100모델링에서요. 2 file 나들 2008.03.17 363
577 모델링 모델링에 관한 질문 몇가지 올립니다. 4 더파이팅 2008.03.17 574
576 모델링 모델링에 (b-spline) 3 file irisoun 2008.03.17 683
575 모델링 패쓰를 익스투르드 넙스 시켰는데 깨집니다. 5 file 바보괴물 2008.03.17 872
574 모델링 tuto_vol_1강좌중에서. optimize 질문 입니다. 4 file kodag 2008.03.16 648
573 모델링 엔곤과 퐁 이 뭔지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2 motionzoo 2008.03.16 874
572 모델링 컵만드는데 전혀안대고있습니다. 도움좀주세요 3 file 바람 2008.03.15 420
571 모델링 움직이는 파이프를 만들고 싶은데요..기초적인 질문입니다..^^ 2 aimHIGH 2008.03.14 602
570 모델링 boole 질문입니다.^^급..ㅜㅜ 2 file irisoun 2008.03.14 491
569 모델링 카메라의 심도조절을 위한 설정은? 2 file CharybDis 2008.03.14 880
568 모델링 아..완전 초보가 할수있는 모델링 추천좀 해주세요! 3 kodag 2008.03.14 575
567 모델링 다른오브젝트를 반씩나누어 붙이고 싶은데 어떻게 붙이면 될까요????? 2 aimHIGH 2008.03.13 1026
566 모델링 하이퍼넙스의 타입에서 라이너와Catmull-Clark와Catmull-Clark(N-Gon)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2 웬룬희 2008.03.13 802
565 모델링 임포트한 이미지가 박스형태의 덩어리로 불러지는 이유가 뭘까요..ㅡㅡ? 2 aimHIGH 2008.03.13 899
564 모델링 오브젝트를 make editable 할때 폴리곤 갯수 정하는 것 5 바람 2008.03.13 752
563 모델링 구조들을 분리하는방법 혹은..폴리곤 면을 자르는데 안보이는 곳을 선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aimHIGH 2008.03.13 962
562 모델링 모델링 신발끈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irisoun 2008.03.11 63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