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76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모델링에 아무것도 모르는 젬병입니다ㅜㅜ...
그래서 어제 이런 트로피를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트로피.jpg 

근데 문제가 컵쪽에 빗살무늬를 넣고싶은데, 범프로 줄까도 생각해봤는데

범프말고 모델링에서 빗살무늬를 줄때 어던 방식으로 줘야하나요?
 트로피빗살.jpg
  • ?
    탑시크릿 2010.08.16 18:48
    제 생각엔 그런 무늬는 직접 모델링하는것 보다는 쉐이딩으로 해결하는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앞서 말씀하신 bump를 이용하시던지 아니면 좀더 디테일을 요구하신다면 displacement를 이용하심이
    좋을듯합니다.
  • ?
    아아가나 2010.08.17 00:19
    효율적인것이 좋긴 좋지만
    저는 빗금까지 모델링을 하고 싶어서요 ;;;
    답변감사드립니다. !~
    팁 같은거 없을까영?~
  • ?
    환영그림 2010.08.17 11:10 채택 Files첨부 (1)
    튜토리얼을 많이 보는 편이 아니라 빗살모양 구현을 접해보지 못해
    질문을 보고 한번 시도해 보고 싶어 나름대로 해 보았습니다
    평소에 무대포로 모델링하는 편이라 그대로 드러나네요

    isCrossP.JPG

    대략적인 제작 과정입니다

    1. 평면을 꺼내서 적정값을 주고 45도 회전후 Editable
    2. 나이프로 실제로 사용할 부분 구성후 불필요한 부분 삭제
    3 감싸기 디포머로 원통화후 널 오브젝트에 넣고 State Curent Object(현상태로 오브젝화)
    4 Optimize로 감싸기로 만나는 부분을 붙여주고 선 제거 & 어긋난 축을 오브젝트 중앙으로 재정렬
    5 전체면 선택후 Extrude Inner, Extrude 등을 이용해 빗살형태 구현
         - 속성에서 Preserve Group(그룹 유지) 해제
    6 상하면 Close Polygon(폴리곤 구멍 막기)

  • ?
    아아가나 2010.08.17 19:01
    감사합니다 ^ㅡ^ !
    근데 말씀하신것처럼 잘 안돼네요 완전한 원통형태에서 밑이 좁은형태가 아니라 한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밑이 좁은 형태라..
    ㅜㅜㅋㅋㅋㅋㅋ 다른방법을 찾아봐야할것같네영;;;ㅋㅋ 감사합니당
  • ?
    환영그림 2010.08.17 19:40
    아아가나님은 Cylinder(원통) 에 테이퍼 디포머로 형태를 만드셨는데 만찬가지에요
    평면으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원통을 만든것이기 때문에 그 이후는
    디포머의 축을 오브젝트축과 어긋나게 해서 형태를 구축하신것처럼 
    아아가나님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
    아아가나 2010.08.18 22:34
    아 그런가요;;; 제가 모델링에 완전 잼병이라
    자세한걸 말씀드리자면 3번부터 좀 막히던데요 ㅎㅎㅎ
    저는 저렇게 촘촘한 금이 아니고 금 한 세네개정도만 넣을려고 크기로 자른다음에
    warp을 먹이니까 거의 오각형수준이 되더라고요 부드럽게 돌지가 않고;;;
    4번부터는 잘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는데 제가 부족해서 못하는거라서
    실례될까봐 자세하게 여쭙지도 못하겠네요;;
    지금은 저 작업이 너무 안돼서 붙들고 있을수가 없어서
    다른거 먼저 쳐놓고 손대볼려고 하는데...혹시나 자세하게 알려주실수있는 시간되시면 제가 쪽지보내도될까요?ㅎㅎㅎ
  • ?
    대구 2010.08.18 17:04
    아~~~~ 정말 감사합니다. 일하면서 쭉쭉 보고 있는데 배울게 너무 많네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4
623 모델링 모양따라 폴리곤 막는 방법 1 file 아영이 2008.04.22 645
622 모델링 얼굴 모델링같은 작업할 때 울퉁불퉁한 버텍스 부드럽게 하는 좋은 방법 없을까요? 5 file 개털 2008.04.21 643
621 모델링 익스트루드를 축에 맞춰 곧게 하는 방법 4 file 이기가 2008.04.21 406
620 모델링 xyz 움직임 고정 문제요. 핸드링 크기조절등 움직임 4 artistway 2008.04.19 277
619 모델링 메뉴들의 이상현상...ㅠ 3 file i최유림 2008.04.19 307
618 모델링 변수에 따라 퍼지는 모델링 작업 중 도움 부탁드립니다. 2 file hainy 2008.04.19 334
617 모델링 엣지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2 file 햄토리 2008.04.19 244
616 모델링 폴리곤의 정렬 질문입니다. 5 file kodag 2008.04.18 384
615 모델링 작업 창에 관하여,,,질문 올립니다. 1 짱구 2008.04.16 268
614 모델링 자이언트로보 만들기 중에서요 8 file kodag 2008.04.16 264
613 모델링 아이팟셔플링 마지막 작업에서... 5 file i최유림 2008.04.15 427
612 모델링 면이 불규칙하게 뒤집혀 있을 때 한꺼번에 바로잡는 방법이 없을까요?? 4 file 유재남 2008.04.14 429
611 모델링 모델링 작업시 단순 반복을 할 수 있는 단축키는 없나요? 4 후루둥 2008.04.13 348
610 모델링 메타볼 질문입니다~ 4 file jayegg 2008.04.11 382
609 모델링 Explosion에 관하여 질문입니다~ 3 file jayegg 2008.04.09 346
608 모델링 제품 바닦면 반사체 어케 맹그나요?... 5 file 아트펜 2008.04.09 360
607 모델링 불러온 파일이 Cloth태그의 적용을 받질 않습니다. 3 file 웬룬희 2008.04.08 311
606 모델링 Editable 적용시~ 3 file 양탄자 2008.04.07 286
605 모델링 c4d에서 면분할을 어떻게 하나요..? 2 aimHIGH 2008.04.07 4155
604 모델링 [정석님 강좌중] 하이퍼넙스의 에이터블 된 박스의 면 선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유재남 2008.04.07 3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