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939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맥스의 경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x 인가 z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져서

작업이 편했는데 시네마에서도 이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어디로 가면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머피 2010.08.08 15:33
    맥스의 Object See-Trough MODE는 C4D에선 X-ray 옵션 인데요. 단축키는 N~5 입니다. Enhanced OpenGL을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5:51
    머피님 이렇게 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것처럼 오브젝터를 선택한 경우에만 투명해지는데
    enchaced opengl 은 어디서 켜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별말씀을...답변 달면 포인트가 올라가서...^_^;;;;;;

     X-ray 찾으신 메뉴와 Attribute상의  View TAB에 있습니다...C4D가 사용하긴 쉬운데 메뉴 위치가 일관성이 좀 부족 한듯 합니다.(개인적인 소감)....

    8-8-2010 4-10-48 PM.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7:19 Files첨부 (1)
    에고 뭔가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에서 의미가 살짝 달라진듯 하네요 ;
    맥스의 경우 저렇게 한 오브젝트에 투명도를 주면 선택을 하건 하지 않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는데 위에 같은경우는  보여지는 모든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이거나 선택했을때만 투명해지는데
    맥스처럼 할 순 없을까요 ^^; 아래 그림처럼
    111.png
  • ?
     X-ray 는 활성화 하고 원하시는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TAG를 걸어 주셔서 그 오브젝트만 Enhanced OpenGL을 걸어 주면 되는데...선택 하는 다른 오브젝트도 X-ray 가 선택 하는 동안 먹어서 원하시는 편리함은 사라지는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8-8-2010 6-35-01 PM.jpg 
  • ?
    머피 2010.08.08 18:54

      어떤 목적 때문에 꼭 필요 하시다면 X-ray는 비활성화 하시고 오브젝트의 재질에 Ttransperancy를 적당히 주시면  바라시는 결과가 나옵니다만, 간편하게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point 가 보이지 않는 것도 불편하고...다른 3D 소프트웨어랑 같이 쓰다 보니 한쪽에서 편한것이 다른 쪽에 없으면 불편 하긴 하더군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00:24
    답변 주신대로 일단 써봐야겠어요. 맥스에 잇는 기능이 없을수도 있으니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 ?
    머피 2010.08.08 15:35 채택
    Editor(View)창에 Display에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Edit > Configure..에서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 profile
    혹시  이 옵션을 찾는게 아닌가요?
    오브젝트 매니저에 있는 모든 모델링 관련 오브젝트는
    베이직 옵션에 자신만의 x-ray옵션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직옵션.jpg
  • ?
    머피 2010.08.09 03:52
     바이진님 방법이 원하시던 것이네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12:06
    으헉! 바이진님 정말 감사드려요. 답은 가까이 있었네요.

    머피님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3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1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7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12
603 모델링 모델링 관련 머리 꼭다리 잡아뽑기 6 file 케레니스 2008.04.06 264
602 모델링 cup모델링에서 extrude할때 컵두께가 안생겨요.ㅠ. 8 file 양탄자 2008.04.06 464
601 모델링 라인으로 커튼을 만들었는데 모양이 뾰족하게 나와요 2 file 바보괴물 2008.04.05 431
600 모델링 ipod 모델링중...한쪽만 bevel이 안됩니다. 4 file 진규 2008.04.05 448
599 모델링 포인트를 폴리곤화 하는것 질문 입니다. 2 file kodag 2008.04.02 262
598 모델링 box가 윗부분이 따로 열리게 모델링 할려면 2 file 바보괴물 2008.04.02 279
597 모델링 엔곤처리 후 베벨 곡면 부분을 자를때 현상 6 file noir 2008.04.01 388
596 모델링 마우스 선택기능 1 하루하루 2008.04.01 268
595 모델링 cap 사용해서 글자변형.. 4 file XSTOXL 2008.04.01 420
594 모델링 아이팟 모델링 중에서 ) stitch and sew 툴 사용중 연결 방법 2 file 후루둥 2008.03.31 287
593 모델링 아이팟 모델링 중에 엣지 정리 가능한가요? 5 file 바보괴물 2008.03.31 266
592 모델링 앵커포인트(핸들러) 나오게 하는법 2 artistway 2008.03.30 1164
591 모델링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오브젝트 표면에 합치려고 합니다. 2 file 시부야 2008.03.29 325
590 모델링 Back 이미지의 대칭 반전??? 3 noir 2008.03.29 414
589 모델링 타이어 제작중 밴드 적용이 원하는 모양으로 적용이 안됩니다. 3 file 웬룬희 2008.03.28 320
588 모델링 폴리곤의 엣지 디스플레이에 관한 질문 입니다. 10 file kodag 2008.03.27 313
587 모델링 자동차 바퀴 1 file apodos 2008.03.27 255
586 모델링 폴리곤 면은 쫙 피는방법이 있을까요 6 file 정호 2008.03.27 506
585 모델링 그림자 맺히게 해주세요 4 바람 2008.03.25 313
584 모델링 백그라운드 투명도조절. 정석님 아이팟셔플 강좌중. 2 kodag 2008.03.24 32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