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158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맥스의 경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x 인가 z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져서

작업이 편했는데 시네마에서도 이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어디로 가면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머피 2010.08.08 15:33
    맥스의 Object See-Trough MODE는 C4D에선 X-ray 옵션 인데요. 단축키는 N~5 입니다. Enhanced OpenGL을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5:51
    머피님 이렇게 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것처럼 오브젝터를 선택한 경우에만 투명해지는데
    enchaced opengl 은 어디서 켜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별말씀을...답변 달면 포인트가 올라가서...^_^;;;;;;

     X-ray 찾으신 메뉴와 Attribute상의  View TAB에 있습니다...C4D가 사용하긴 쉬운데 메뉴 위치가 일관성이 좀 부족 한듯 합니다.(개인적인 소감)....

    8-8-2010 4-10-48 PM.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7:19 Files첨부 (1)
    에고 뭔가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에서 의미가 살짝 달라진듯 하네요 ;
    맥스의 경우 저렇게 한 오브젝트에 투명도를 주면 선택을 하건 하지 않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는데 위에 같은경우는  보여지는 모든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이거나 선택했을때만 투명해지는데
    맥스처럼 할 순 없을까요 ^^; 아래 그림처럼
    111.png
  • ?
     X-ray 는 활성화 하고 원하시는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TAG를 걸어 주셔서 그 오브젝트만 Enhanced OpenGL을 걸어 주면 되는데...선택 하는 다른 오브젝트도 X-ray 가 선택 하는 동안 먹어서 원하시는 편리함은 사라지는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8-8-2010 6-35-01 PM.jpg 
  • ?
    머피 2010.08.08 18:54

      어떤 목적 때문에 꼭 필요 하시다면 X-ray는 비활성화 하시고 오브젝트의 재질에 Ttransperancy를 적당히 주시면  바라시는 결과가 나옵니다만, 간편하게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point 가 보이지 않는 것도 불편하고...다른 3D 소프트웨어랑 같이 쓰다 보니 한쪽에서 편한것이 다른 쪽에 없으면 불편 하긴 하더군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00:24
    답변 주신대로 일단 써봐야겠어요. 맥스에 잇는 기능이 없을수도 있으니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 ?
    머피 2010.08.08 15:35 채택
    Editor(View)창에 Display에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Edit > Configure..에서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 profile
    혹시  이 옵션을 찾는게 아닌가요?
    오브젝트 매니저에 있는 모든 모델링 관련 오브젝트는
    베이직 옵션에 자신만의 x-ray옵션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직옵션.jpg
  • ?
    머피 2010.08.09 03:52
     바이진님 방법이 원하시던 것이네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12:06
    으헉! 바이진님 정말 감사드려요. 답은 가까이 있었네요.

    머피님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44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27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421
572 모델링 컵만드는데 전혀안대고있습니다. 도움좀주세요 3 file 바람 2008.03.15 417
571 모델링 움직이는 파이프를 만들고 싶은데요..기초적인 질문입니다..^^ 2 aimHIGH 2008.03.14 594
570 모델링 boole 질문입니다.^^급..ㅜㅜ 2 file irisoun 2008.03.14 489
569 모델링 카메라의 심도조절을 위한 설정은? 2 file CharybDis 2008.03.14 859
568 모델링 아..완전 초보가 할수있는 모델링 추천좀 해주세요! 3 kodag 2008.03.14 570
567 모델링 다른오브젝트를 반씩나누어 붙이고 싶은데 어떻게 붙이면 될까요????? 2 aimHIGH 2008.03.13 1014
566 모델링 하이퍼넙스의 타입에서 라이너와Catmull-Clark와Catmull-Clark(N-Gon)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2 웬룬희 2008.03.13 794
565 모델링 임포트한 이미지가 박스형태의 덩어리로 불러지는 이유가 뭘까요..ㅡㅡ? 2 aimHIGH 2008.03.13 896
564 모델링 오브젝트를 make editable 할때 폴리곤 갯수 정하는 것 5 바람 2008.03.13 745
563 모델링 구조들을 분리하는방법 혹은..폴리곤 면을 자르는데 안보이는 곳을 선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aimHIGH 2008.03.13 951
562 모델링 모델링 신발끈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irisoun 2008.03.11 623
561 모델링 C4D에서 넙스모델링의 효율은 어떠한가요? 3 iloveabba 2008.03.10 835
560 모델링 External Compositing Tag의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습니다. 웬룬희 2008.03.10 1148
559 모델링 면 뒤집힘이랑 상관이 있을까요? 3 file 유리 2008.03.10 894
558 모델링 [re] 힌트하나더 추가했어용 [완료] 3 유리 2008.03.10 614
557 모델링 후디니의 Ray노드와 같은 기능이 시네마에도있나요? 6 라즈베리 2008.03.07 626
556 모델링 정사각형 그물망 모델링에 관한 질문입니다. 1 김재상 2008.03.07 419
555 모델링 모델링에 관한 질문입니다. 4 irisoun 2008.03.07 661
554 모델링 하이퍼넙스에서 외곽에 보이는 라인을 없애는 방법과 엣지 웨이트 4 file noir 2008.03.06 884
553 모델링 퍼즐 조합을 쉽게 모델링 5 file 우가 2008.03.06 8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 234 Next
/ 23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