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07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한옥 모델링을 쉽게 생각하고 사진을 몇장 보고 해볼려니...이게 웬걸;;;
기와에서부터 막혀버리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찾아봤는데 보면 볼수록 만만히 볼 작업이 아니더군요;;;
한순간 내가 미쳤구나...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한옥 모델링을 위한 참고자료같은게 없을까요;;??
  • ?
    듀팝스팝콘 2010.07.01 19:39
    http://www.c4dzone.com/en/download/tutorials-1/tuilegen-tutorial-623.htm
    자료실에  플러그인 있습니다.
    기와는 이걸로 ...
  • ?
    미스터지 2010.07.06 16:49
    서프라이즈!!=ㅂ=ㅋ 감사합니다!! ㅎㅎ
  • profile
    시로코 2010.07.01 23:43
    기와만드는 플러그인들은 죄다 이탈리아 기와방식이라서 한국기와하고는 괴리가 있습니다.
    암키와, 수키와의 배열도 그렇고 결정적으로 한국기와지붕 특유의 " 미묘한 선"이 결정타.
    팔작지붕의 경우에 3차원으로 돋아 있는 벡터의 각 축선벡터들을 계산하는 것이 상당히 미묘합니다.

    전체모양이 맞아야 기와선도 제대로 나오기 때문에 한옥을 처음부터 공부해 볼 필요가 있죠.
    기둥에서 시작해서 대들보, 서까레....등등... 망와에 이르기까지 구조를 파악해야 전체의 균형이 잡힙니다.
    한옥의 현대화... 라는 까페가 있는데 그런 곳에 가서 자료를 처음부터 끝까지 잘 살펴보세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50
    이탈리아는 안봐서 모르겠지만 일본 기와는 한국의 기와랑 틀리더군요;;
    얼핏 보면 비슷하다고 할수 있지만 살펴보니 미묘한 차이가 있더군요.= _=..
    아...복잡해..ㅠ_ㅠ;;;
  • profile
    헬로귀티 2010.07.05 05:04
    한국 기와는 끝부분이 둥그렇게 말린다고 합니다.

    보통 일본식이 끝부분이 직선이 된다고 하네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51
    호잇!! 왜!! 끝부분을 말아놔서 만들기 힘들게 해놨을까요= _=;;;
  • ?
    이도비 2010.07.06 10:45
    실제 한옥 짓는 학교가 따로 있어요 그 곳 홈페이지에 가면 한옥 구조나 그런 자료들이 잘 나와있을꺼예요~ 참고해보세요
  • ?
    미스터지 2010.07.06 16:49
    감사합니다~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62
493 모델링 extrude 로 안쪽에 두께를 만들어 줄때 깨지는 현상 8 file 유리 2008.01.29 1164
492 모델링 [re] extrude 로 안쪽에 두께..엄청난 작업을 하고계시는군요. 2 file P. 2008.01.29 1060
491 모델링 인터섹션 스플라인 4 file CJF℃ 2008.01.29 807
490 모델링 object 안쪽에 전체적으로 면을 생성해주는방법(3dmax ->shell) 2 유리 2008.01.29 1430
489 모델링 지금 선택된 노란색 라인을 면으로 채울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사진첨부) 3 file 죵이 2008.01.29 1204
488 모델링 Weight HyperNURBS 사용법을 잘모르겠내요. 2 푸헐헐 2008.01.28 1192
487 모델링 완전 초보질문인거 같은데요 끊어진 두 포인트를 하나로 어떻게 합치나요? 3 죵이 2008.01.27 768
486 모델링 Chamfer 기능을 사용할 때 모서리가 남아있는 문제 3 file 궁금이 2008.01.27 1210
485 모델링 모델링(디포메이션)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4 댕스 2008.01.26 1076
484 모델링 connect object 질문입니다. 7 file 김기종 2008.01.25 1149
483 모델링 질문있습다! 3 karls 2008.01.24 621
482 모델링 plane에서 bend 주는 방법 5 후루둥 2008.01.24 1408
481 모델링 유니버셜스튜디오 만드는법 1 yellowrain 2008.01.24 885
480 모델링 모션용 오브젝트 모델링시 질문입니다. 4 file 시부야 2008.01.23 1046
479 모델링 일러스트 패스 시네마로 가져올수잇나여? 8 지식인 2008.01.23 902
478 모델링 페이지 넘기는 효과를 시네마에서 낼수 있나요? 2 file komkom 2008.01.23 1043
477 모델링 [re] 답글 감사 드립니당 ^^ 1 komkom 2008.01.24 799
476 모델링 컬러 팔레트에서 색을 고를때 스포이드기능과 렌더링 시에 알파맵확인 어디에 있나요??? 3 noir 2008.01.19 932
475 모델링 FFD로 오브젝트 변형 문제 2 file 후루둥 2008.01.18 1119
474 모델링 라인 중간에 핸들이 나오게... 6 file CharybDis 2008.01.17 12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