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6.30 17:13

가시철선(Barbed wire) 만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847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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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re.jpg ist2_2491034-h.jpg 
두 가닥의 철선이 꽈진 후  가시를 다시 꼬는 애니를 하려구요.
문제는 오른쪽 사진처럼 네개의 가시가 시작과 끝에 튀어 나오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spline helix와 spline circle에 sweep nurbs를 사용 했습니다.
위 방법 외 다른 좋은방법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질문이 많아서 죄송하지만 메탈재질에서 그림처럼 녹슨재질로 변환되게 할 순 없나요?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0.06.30 17:37
    저상태에서 헤릭스 스플라인을 에디테이블 하신다음..

    끝부분의 포인트들을 잡아 땡겨서 모양을 잡습니다.^^

    녹슨재질은
    노이즈 적절히 사용하시오 디퓨즈 채널에 AO를 옵션 낯춰서 주시면 대충 나올듯..합니다.^^
  • ?
    똘레랑스 2010.07.01 15:43
    감사합니닷! 길동님!!!
    헌데,

    "노이즈 적절히 사용하시오 디퓨즈 채널에 AO를 옵션 낯춰서 주시면 대충 나올듯..합니다.^^ "

    제 능력으론 도통 이해가 안되네요.ㅜㅜ

    제 질문은 
    아래 그림의 metal-iron에서 skin으로 애니로 자연스럽게 변하게 할 순 없을까요?
    그렇게는 안되는 건가요? 

    metal.jpg
  • ?
    wire_image.jpg 


    재질내에서 옵션에 애니를 줘도 되겠지만 전혀 다른 재질이라면 아예 2개의 재질을 만들고 교체가 되는 애니가 편합니다.
    두 재질이 블렌딩되며 교체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와이어 자체 애니메이션에서 문제는 가시겠네요.
    가시로 변하기 전인 감기는 파트까지는 헬릭스 오브젝트 상에서 애니메이션 주다가
    최종 가시로 변하는 지점에서는 헬릭스를 에디터블한 걸로 순간 교체한 후, 헬릭스 라인을 포인트 레벨 애니메이션 주면 될거 같습니다.
  • ?
    똘레랑스 2010.07.02 13:26
    감사합니다 초사님!
    재질 변화는 말씀대로 따로 랜더링하고 디졸브 했구요.ㅎㅎ

    가시(뾰쪽)부분은 난제였는데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 ?
    이펙트 2010.07.02 17:40
    저도 좋은거 배워갑니다.
  • profile
    토핑 2010.07.04 00:11
    아하...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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