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5.29 15:55

캐릭터 눈에 눈물맺히는거..

주소복사 | 조회 수 926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 질문 올려보는데요,
실연당한 내용으로 아주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있는중인데,
캐릭터 눈에 눈물맺히는걸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질문 올려봅니다ㅠㅜ..

어떻게해야 정말 리얼하게 될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려요!!!

1.jpg 
  • profile
    시로코 2010.05.29 18:08
    만화식 표현을 원하신다면....
    (1) 눈물방울을 모델링합니다.   가급적 로우폴리로 만들어서 서브디비젼을 겁니다.
    (2) 눈물방울이 흔들려야 하므로 procedural텍스쳐 중에서 적당한 것을 골라서 디스플레이스먼트맵에 걸어놓습니다. 스쿼시도 괜찮아요.
    (3) 카메라투영각(incidence angle)을 주어서 카메라 정면부만 투명하게 하고 곁각도에는 불투명한 청백색으로 만화체 반사광을 줍니다.
         이 때 만화체 반사광은 발광도 100%, 반환도(diffuse) 0%로 만들어서 광원을 무시하게 만들어 둡니다.
        지나치게 매끈하면 보기에 좋지 않으므로 weight맵이나 procedural 텍스쳐등을 이용해서 만화체 반사광의 군데군데를 알파로 뺍니다.
         또 incidence angle을 광원에 대해서 두어서 광원방향이 아닌쪽의 반사광도 알파로 뺍니다.
         눈물방울의 최외곽에는 간단한 외곽선을 추출시켜줍니다. 
    (4) 눈물이 흔들리다가 흘러내리게 되므로....
        디스플레이스먼트맵을 이동,회전,축적변화를 "진동"시켜주고....
        이때 눈동자도 같이 흔들리면 좋은데.... 동공과 반사광은 서로 x,y방향으로 엇박자를 주어서 흔들어 댑니다.
    (5)  눈물이 흘러내리는 길을 따라서 뼈대, 스플라인을 배치한 뒤에 길을 따라서 밀어냅니다.
        디즈니 풍이라면 튀는 눈물도 있는데 이 경우에도 뼈대나 스플라인이 답이죠.  튀는 중에 카메라에서 찍히지 않게 만들어서 소멸시킴.
    (6) 감성묘사에서는 프레임 수를 낮춰줍니다.  ( 지나치게 움직임이 부드러우면 위화감이 돋음.)
        24프레임이나 30프레임을 쓰지 마시고 무조건 초당 15프레임 이하로 해서 같은 화상을 2프레임~3프레임 단위로 배치합니다.
  • profile
    크리드 2010.05.31 08:46
    시로코님.. 글만 읽어도 어떻게 표현되는지 그림이 그려지네요~

    정말 좋은 내용 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
  • ?
    쪼이 2010.07.06 11:06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시로코님.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90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500
461 모델링 불린한다음에 어지러진 엣지들을 한면으로 만들수 있는 방법은 없나여? 4 file mbang 2008.01.10 924
460 모델링 몇 조각난 폴리곤 모델 붙이는 방법과 폴리곤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도와주세요~ 6 file 개털 2008.01.09 2163
459 모델링 면을 채우는 방법??? 4 file 남깽 2008.01.09 2730
458 모델링 Extrude Nurbs 관련 질문입니다. 7 file 유재남 2008.01.07 668
457 모델링 Extrude 대한 질문 7 file 최성환 2008.01.07 627
456 모델링 [re] c4dic내용을 보고 듣고........ file 남기남 2008.01.07 679
455 모델링 [re] Extrude 대한 질문 ---그림 6 file 남기남 2008.01.07 541
454 모델링 세그먼트추가는 어떻게 하나요?(editable 이후에..) 7 후루둥 2008.01.07 1894
453 모델링 [re] 세그먼트추가는 어떻게 하나요?(editable 이후에..) 3 ChoiGeol 2008.01.07 1031
452 모델링 익스트루드 페이스 한다음에 사각형이 아닌 원으로 바뀌어여..ㅠㅠ mbang 2008.01.07 420
451 모델링 [re] 익스트루드 페이스 한다음에 사각형이 아닌 원으로 바뀌어여..ㅠㅠ 2 file ChoiGeol 2008.01.07 873
450 모델링 엣지 분할을 할때 전체적으로 한번에 자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여? 3 mbang 2008.01.06 792
449 모델링 에디터 윈도우에서 청색 Z-축을 잡을수 있는 파란 외곽선 박스를 어떻게 불러 옵니까? 3 안드로메다 2008.01.06 523
448 모델링 spline의 point간의 선택 이동 단축키질문입니다. 1 시부야 2008.01.05 693
447 모델링 모델링시에...미러기능과 근접한 부분의 머지기능에 대해 2 mbang 2008.01.05 637
446 모델링 마침표(.)를 눌러 드레그하면서 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4 apodos 2008.01.04 1229
445 모델링 axis 축에 대해서 질문이요 4 apodos 2008.01.03 618
444 모델링 MACPRO 튜토리얼에서 막히네요 2 apodos 2008.01.02 327
443 모델링 스케일 줄이는거 궁금합니다. 2 안드로메다 2008.01.02 650
442 모델링 edge에 관한 질문입니다 2 범운 2007.12.31 64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