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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에서 쓰이는 shape merge 같은 기능이 c4d에서 있나요??

by 텍스쳐 posted May 29, 2010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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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c4d를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초보유저 입니다. 

  모델링하던중에 3d max에서 쓰이는 shape merge

  3차원 모델에 2차원 도형이나 선을 사용하여 2차원 선을 따라 익스트루드나 베벨 또는 폴리곤 삭제를

  가능하게 하는 명령어가 있는지 너무 나도 궁금합니다. 

  책이나 인터넷을 뒤져봐도 안나옵니다 ㅠ.ㅠ

   3일이나 그 기능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못 찾겠더군요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머피 2010.05.29 22:53

    3d max에서 쓰이는 shape merge 와 똑같은 기능이 없으니  C4D에서 비슷한 Modeling 기법을 하시려면 boole 기능을 쓰시면 될듯 합니다. Boole 방식으로 하실 려면 2D Shape ( Curve) 를 Extrude 등으로 두께를 주셔야 하니 같은 결과물이 나오려면 polygon을 지우는등 부가작업이 필요 할듯 합니다.
  • profile
    영우(남기남) 2010.05.30 04:17
    음 .... 3SD MAX에서 Shape Merge는  

    1.Structure > Edit Spline > Project 와 같은 기능이 있고 프로젝트된 스플라인을 가공(Extrude나 Bridge등으로)하는 방법이 있겠고...
      
    2.자른면에서 스플라인 셰이프를 추출하는 기능은  Knife(직선의 경우..)를 이용해 자르고 자른면의 엣지를 선택한후
       Structure > Edit Spline > Edge to Spline이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곡선이나 형태가 복잡한 스플라인이라면 먼저 스플라인을 Extrude한다음 이 오브젝트와 자르고 싶은 오브젝트와
       Boolean을 통해 자른후 원하는 단면의 엣지를 Selection > Loop Selection등으로 선택하신 다음
       Structure > Edit Spline > Edge to Spline을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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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쳐 2010.06.03 16:29
    위에 머피님 영우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이제 좀 적응이 되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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