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5.25 18:48

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주소복사 | 조회 수 1164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3333333333333333.JPG 11111111111.JPG



복잡한 곳을 만들다 보면요.. 저런케  불필요한 edge가 있짜나요.. 강좌서 보면 두개 면 선택하고 요놈이 피겁하게 단축키로 합치네요;;

stich to sew 이거 자주 쓰길래 해봤더니.. 이건 한곳으로 몰리더라고요;;; 저렇케 하는 법이 먼가요?






  • ?
    환영그림 2010.05.25 19:39
    근접한 면을 선택해서 제거했다면 Untrianglerate(다각폴리곤화, 기본 단축키 U-U)
    선 하나만 선택해서 했다면 Melt(멜트, 기본 단축기 U-Z)
    이어진 다수의 선을 선택해서 했다면 Dissolve(엣지 제거, 기본 단축키 비재)
    일듯 하네요. 그외에 더 있는지는... 이 3가지외에 사용해 본 기억이 없어서

    올린 스크린샷으로는 다각폴리곤화인데 
    저 강좌를 전체적인 진행 흐름만 봐서 정확한건 그 부분을 찾아 봐야 할거 같네요
  • profile
    달려!! 2010.05.25 20:29
    멜트군요!!!!  단축키가 달라서 당황했지만. ㅎ 감솨합니다!! ㅎ
  • profile
    달사람 2010.05.25 20:20
    전 그냥 melt 시킵니다.

    U-Z

    상황에 따라선 포인트 모드에서 Weld 하기도 하구요.

    M-Q
  • profile
    달려!! 2010.05.25 20:32
    소중한 정보 감솨 굽신굽신. ㅎㅎ
  • profile
    야라 2010.05.25 20:55

    달려님~ 개인적으로

    시포디시작하기의 기초튼튼 길동과 함께하는 모델링 편
    http://www.cinema4d.co.kr/436285
    http://www.cinema4d.co.kr/438522

    보길 권해드려요~ㅎㅎㅎㅎ 클릭하시면 포인트 차감됩니다^^
  • profile
    달려!! 2010.05.25 21:56
    오오오오.. 이런것도 있군요. ㅋㅋ  도움이 되었네요.. ㅎ 감사해요
  • ?
    미스터지 2010.08.18 12:36
    오힛! 감사드려요=ㅂ=)/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1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71
433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있는데 셀랙포인트 선택후 스케일링이 이미지와 같이 안됩니다. 1 웬룬희 2007.12.18 695
432 모델링 시네마 4D에서도 일러패스를 그대로 따서 오브젝트를 생성할수 있는지요? 4 질주King 2007.12.18 720
431 모델링 [re] 제가아는데로 일단 파일을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되시길. 5 file 김판근 2007.12.18 725
430 모델링 블린이 되지를 않습니다. 5 file 오길비 2007.12.16 867
429 모델링 [re] 블린이 되지를 않습니다. 4 file 유재남 2007.12.16 856
428 모델링 라운드(곡면)가 포함된 건물 모델링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6 file 유재남 2007.12.14 910
427 모델링 모델링질문인데요. 3 JOONKYU 2007.12.14 534
426 모델링 Cinema 4D 관련 서적이 있나요? 추천 좀 부탁드려요 6 DrWHO 2007.12.13 817
425 모델링 view를 옵젝트 중심으로...전환.. 5 slipmatt 2007.12.13 682
424 모델링 건물을 모델링 해보려구 하는데요.. 대략 어떤순서로 해야 하는지요... 12 유재남 2007.12.13 720
423 모델링 필요없는 포인트를 없애고싶은데요 3 file 마혀엉 2007.12.11 792
422 모델링 익스투르드하고 하이퍼 넙스의 개념에 대한 질문입니다. 6 file 욕심쟁이 2007.12.09 1244
421 모델링 톱밥? 느낌같은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2 가치 2007.12.09 857
420 모델링 모델링시 attributes 에서 미터를 pixel 이나 cm, mm 로 바꿀수 있나요? 8 위더 2007.12.08 883
419 모델링 폴리곤 선택시 11 slipmatt 2007.12.06 781
418 모델링 엣지 버텍스 선택에 대한 질문입니다.. 7 마혀엉 2007.12.06 815
417 모델링 일러스트파일을 불러왔는데여,커넥팅을 시키고 익스트루드넙스를 적용시켰는데 라인들이 중간중간 끊겨있습니다. 3 웬룬희 2007.12.05 789
416 모델링 메저 기준을 미터가 아닌 픽셀 이나 센티미터로 설정할수 있을까요? 1 위더 2007.12.05 889
415 모델링 형광펜 앞촉을 만들고있습니다. 7 김기종 2007.11.30 759
414 모델링 핸드폰,mp3 등 제품 모델링 프로세스,방식이 궁금합니다. 5 매드카우 2007.11.30 69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