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by 달려!! posted May 25, 2010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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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축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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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곳을 만들다 보면요.. 저런케  불필요한 edge가 있짜나요.. 강좌서 보면 두개 면 선택하고 요놈이 피겁하게 단축키로 합치네요;;

stich to sew 이거 자주 쓰길래 해봤더니.. 이건 한곳으로 몰리더라고요;;; 저렇케 하는 법이 먼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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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영그림 2010.05.25 19:39
    근접한 면을 선택해서 제거했다면 Untrianglerate(다각폴리곤화, 기본 단축키 U-U)
    선 하나만 선택해서 했다면 Melt(멜트, 기본 단축기 U-Z)
    이어진 다수의 선을 선택해서 했다면 Dissolve(엣지 제거, 기본 단축키 비재)
    일듯 하네요. 그외에 더 있는지는... 이 3가지외에 사용해 본 기억이 없어서

    올린 스크린샷으로는 다각폴리곤화인데 
    저 강좌를 전체적인 진행 흐름만 봐서 정확한건 그 부분을 찾아 봐야 할거 같네요
  • profile
    달려!! 2010.05.25 20:29
    멜트군요!!!!  단축키가 달라서 당황했지만. ㅎ 감솨합니다!! ㅎ
  • profile
    달사람 2010.05.25 20:20
    전 그냥 melt 시킵니다.

    U-Z

    상황에 따라선 포인트 모드에서 Weld 하기도 하구요.

    M-Q
  • profile
    달려!! 2010.05.25 20:32
    소중한 정보 감솨 굽신굽신. ㅎㅎ
  • profile
    야라 2010.05.25 20:55

    달려님~ 개인적으로

    시포디시작하기의 기초튼튼 길동과 함께하는 모델링 편
    http://www.cinema4d.co.kr/436285
    http://www.cinema4d.co.kr/438522

    보길 권해드려요~ㅎㅎㅎㅎ 클릭하시면 포인트 차감됩니다^^
  • profile
    달려!! 2010.05.25 21:56
    오오오오.. 이런것도 있군요. ㅋㅋ  도움이 되었네요.. ㅎ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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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터지 2010.08.18 12:36
    오힛! 감사드려요=ㅂ=)/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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