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페인트라는 거는 설치를 해야 되나요?
저는 로고 디자인을 주로 하는데...말이죠..
보디페인트(터?)라는 거는 없어도 되는건지요?
뭐하는 어플리케이션인지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inema 4D 의외로 재미나네요..
라이노 연습하다가 시네마 해보니 재미나요^^;
저는 로고 디자인을 주로 하는데...말이죠..
보디페인트(터?)라는 거는 없어도 되는건지요?
뭐하는 어플리케이션인지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inema 4D 의외로 재미나네요..
라이노 연습하다가 시네마 해보니 재미나요^^;
말씀하신 모듈의 정식 명칭은 "바디페인트3D"가 맞습니다.
원래는 스탠드얼론 형태의 따로 분리된 패키지였지만, 현재는 시네마4D에 포함된 모듈이기도 합니다.
용도는 3D 오브젝트들의 UV맵핑에 사용되는 툴입니다.
주요 특징 및 장점은 UV맵핑을 시도할때, UV Unwrap 이라고 부르는 좌표 정렬 과정을 거치는데,
바디페인트가 현존하는 가장 진보적인 툴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포토샵에서의 레이어처럼, Material의 각 채널별로 Brush 질이 가능하고 자유자재로 중첩과 분리 등이 가능합니다.
스파이더맨의 변신 슈트, 황금나침반의 데몬들, 라따뚜이의 "레미" 맵핑을 비롯해서,
여러 헐리우드 유명 영화 작품에서 주로 CG 캐릭터의 맵핑에 사용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게임 제작시에 캐릭터 맵핑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어서, 상당히 많은 패키지가 판매된 국가가 대한민국이기도 합니다.
일단 해당 툴의 개요는 이러하기 때문에, 사용하실 업무에 당장은 그다지 효용가치는 없어보입니다. 당장은요.
앞으로 시네마4D나 바디페인트3D가 사용되는 다른 분야에까지 관심이 미치신다면야 또 모르지요.
그리고, 사용하고 계신 시네마4D의 버젼이 어떠신지 모르지만, R 9 이후 버젼이라면 바디페인트3D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듈 설치를 잘 하셨다면 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