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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솔리드웍스에서 만든 IGES를 변환중입니다.
질문들을 찾아보았으나 버텍스 수 조절에 관한 답변은 없는듯 하군요.
현재는 IGES를 라이노로 열고 IGES(MAYA)로 뽑아낸후 마야로 임포트, 폴리곤변환...시네마 임포트로 하고 있는데요.
변환자체는 어려운게 아닌듯한데 크기가 문제네요. 변환해야할 오브젝트가 집채만한 기계 다섯대라...ㅡ,.ㅡ
버텍스 4개면 될 판넬따위가 몇백개의 버텍스로 된다든지...곡률이 들어가면 더 죽음이구요.
마야의 외부멜로 줄이고는 있습니다만 좀 오래걸리네요.
설계프로그램쪽에서 애초에 로폴로 뽑을수가 있을지,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디테일을 타협해 로폴로 조절해 뽑아낼수가 있을지....최적의 방법을 질문드립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6.04 22:05
    Moi 3D 를 이용해 보십시용....

    IGES파일을 바로 불러서 바로 OBJ로 변환 가능합니다. 폴리곤수도 눈으로 보면서 변환이 가능하고 다각형도 지원하여 데이터도 많이 줄고 깔끔하니 작업하기 수월해집니다.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download/1140/0550f069e8d6a17685b49e29c9339fe5
  • ?
    iloveabba 2008.06.04 22:05
    역시 질문올리길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길동님~
  • ?
    P. 2008.06.04 22:05
    iges를 마야로...ㅜㅜ 대단한 인내심 이십니다.
    moi좋습니다. 다만 어둠이 버전이 없는걸로..
  • ?
    iloveabba 2008.06.04 22:05
    30일 트라이얼버전을 받아서 해보았습니다. 잠깐 테스트를 해보니 깔끔하게 떨어지는군요.
    근데 모아이가 무거운파일 관리가 안 좋은편인가요? 받아온 파일들이 워낙 무거워서 이리저리 쪼개져있는데 쪼개진파일조차도 100~200메가짜리입니다.
    마야에선 아예 안열리고 라이노에서도 한참을 읽어들이던데, 모아이에서 열어보려 하니 아예 안뜨네요. 라이노에서 조금만 선택해서 15메가어치만 내보낸후 모아이로 부르니 들어오긴 하는데 이 복잡한 기계를 또 나눌생각하니 암담하군요.
    모아이에서 obj로 익스포트할때 보니 트림을 많이 먹은 서페이스(드라이버구멍같은게 많은 판넬따위..)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 듯 한데 이건 에러로봐야 하나요?
  • ?
    P. 2008.06.04 22:05
    아직 iges가 포멧이 안정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서 라이노에서 step화일인 솔리드 상태로 불러오신후에 3dm파일 저장하신후 moi3d에서 불러와보세요.
    사실 제품을 영상으로 만드는 공정이라면 엔지니어 파트에서 좀 유도리를 가져야 하는데. 엔진니어분들 보면 고집이 이만저만이아니라 거의 타협하는것에 많이들 인색해서 중간과정에서 영상을 위한 데이터를 따로 만들어 두면 후에 작업할 사람들이
    많이 편해질텐데요.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아주 똑같은 현실과 사람들..ㅜㅜ
  • ?
    iloveabba 2008.06.04 22:05
    네 여러모로 테스트해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 ?
    초보사마1 2008.06.04 22:05
    저는 라이노 70메가 짜리가 최상급 퀄리티로 OBJ포멧은 110메가 나왔다가 시네마로 저장하니 80메가로 변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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