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올라왔던 토론을 보다가 보니..
노드 구조, 노드 기반라는 말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무언가 개념적인 부분인거 같기는 한데요..;;;
대략 적인 개념을 좀 알려 주세요 ..;;;
넘 거창 해지나요..;;;
노드 구조, 노드 기반라는 말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무언가 개념적인 부분인거 같기는 한데요..;;;
대략 적인 개념을 좀 알려 주세요 ..;;;
넘 거창 해지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71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958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440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0648 |
264 | 기타 |
마우스 조작에 관한 질문입니다.
6 ![]() |
mingus | 2005.10.10 | 376 |
263 | 기타 |
시네마 재설치 후 뷰포트 이상
5 ![]() |
정석 | 2005.10.10 | 375 |
262 | 기타 |
안녕하세요..도저히..이다음에 모르겠네요..ㅜ ㅜ..
5 ![]() |
이시성 | 2005.10.09 | 358 |
261 | 기타 | 안녕하세요 시네마에서 뷰돌릴때.. 8 | 이시성 | 2005.10.08 | 337 |
260 | 기타 | import에 관한 질문입니다.. 7 | mini | 2005.10.06 | 380 |
259 | 기타 | CINEMA 4D 한글화 문의 6 | 김현식 | 2005.10.05 | 532 |
258 | 기타 | 안녕하세요^^ 단축키 질문좀 드릴려고요 3 | 이시성 | 2005.10.04 | 438 |
257 | 기타 | 저기..64비트.. 7 | 이시성 | 2005.09.15 | 362 |
256 | 기타 |
렌더링 시간이 대충 어느정도인지?
8 ![]() |
memswap | 2005.09.09 | 553 |
255 | 기타 |
제가드리는 전혀 다른 종류의 질문..죄송.
7 ![]() |
P | 2005.09.02 | 429 |
254 | 기타 | 안녕하세요..저기..xfrog... 4 | 이시성 | 2005.09.01 | 386 |
253 | 기타 | 저기..안녕하세요..애니메이션시.. 11 | 이시성 | 2005.08.31 | 408 |
252 | 기타 | 바디페인터의 원초적 질문입니다...^^;; 6 | 금수연 | 2005.08.31 | 362 |
251 | 기타 | 안녕하세요^^우리는 메신저... 2 | 이시성 | 2005.08.28 | 230 |
250 | 기타 | SDK 가 모지요? 10 | 초보사마 | 2005.08.28 | 352 |
249 | 기타 | 시네마4d 에대한 궁금한점 입니다.. 12 | 산적 | 2005.08.26 | 640 |
248 | 기타 | 파일 호환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5 | nEmoToo | 2005.08.25 | 391 |
247 | 기타 | Zbrush 튜토리얼.. 4 | 루지 | 2005.08.15 | 599 |
246 | 기타 | 본셋팅에서 업벡트의 용도는 뭔가요? 14 | 초보사마 | 2005.08.15 | 516 |
245 | 기타 | 몇가지 프로그램들을 배울수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3 | 한재열 | 2005.08.09 | 590 |
여기서 노드라는 말은 부분적 기능을 가진 파트들 또는 파트집합을 말하는겁니다.
기능이 있는 부속과 부속을 연결하고 또 다른 기능과 또 연결하고 섞어서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갈수 있는구조를
노드구조라고 합니다.
시네마에서도 노드를 지원하는데 이런 노드구조의 장점은 직관적이면서 상황에 따라 빠른 대처를
할수 있도록 구조적이라 쉽게 바꾸거나 잘못된점을 고칠수 있는게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