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에서 obj파일로 저장해서 시포디에서 열었는데 폴리곤이 삼각형으로 들어오는 이유가 뭐죠~~
맥스에서는 사각형 폴리곤이던데~~~^^
그리고 가져와서 옷안쪽면들을 제가 지웠더니 폴리곤이 까맣게 타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면이 뒤집히지도 않았고 세까만 폴리곤을 지운다음에 다시 폴리곤을 새로 생성해도 까맣게 되어있네요~~~
유저님들의 명쾌한 답변 기다릴게요~~~~ ^ ^
맥스에서는 사각형 폴리곤이던데~~~^^
그리고 가져와서 옷안쪽면들을 제가 지웠더니 폴리곤이 까맣게 타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면이 뒤집히지도 않았고 세까만 폴리곤을 지운다음에 다시 폴리곤을 새로 생성해도 까맣게 되어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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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이 꼬여 있는경우 뭐 파일을 자세히 알아봐야 하겠지만 두께를 줄때 아마 각 폴리곤 마다 층이 나눠져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맥스에서 외부면만 모델링 하시고 시네마에서 익스트루드 줄때 캡 명령어를 체크 해서 하면 손쉽게 두께를 만들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시네마에서 모델링을 하시면 더욱 깔끔, 가벼운 모델링을 제작 하실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