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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inema 4d 와 관련없는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


혹시 Maya 멜스크립 잘 가르치는 곳 아시면 소개좀 부탁드릴께요.

서울이고요...혹시.. 주위에 아시는분께라도 여쭤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profile
    길동 2005.05.13 19:23
    마야유저사이트에 물어보심이 더욱 빠를거 같네요^^
  • ?
    P 2005.05.13 19:23
    maya멜 스크립트를 만질줄 아시는 유저는 해외에도 몇분 안계시는 실정에서 국내에서를 기대하시는건 좀 무리라 봅니다...(무쟈게 간단한것들은 하시겠지만서도)그 유저 많다는 맥스유저들도 스크립트 제대로 만질줄 아시는 분은 보질 못했습니다.
    대형 서점에서 마야 스크립트를 해석한 엄청두꺼운 책은 보았는데..구입하려니 절판되서 없다더군요..찾는 사람이 없다나 뭐라나 하더라고요.
  • ?
    B.KOU 2005.05.13 19:23
    멜은요. 프로그래밍입니다. C++이나 C에서의 객체지향적인 방식이나 포인터를 제외하고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 절차지향방식의 스크립트죠. 외형상 C에서의 제어문정도까지와 유사하죠. 표기하는 문법과 3디에서 사용하는 내부함수의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모든 프로그래밍이 다 유사하지만 문법의 외형상 C와 유사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다른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만져도 별다른 응용이 필요하진않죠. 시네마의 익스프레소도 마찬가지고요. 우리가 3디에서 히스토리나 스택을 쌓아가며 만들어가는것도 절차지향적 개념이겠죠. 여기까지가 기술적인부분이고
    뭘 공부하든 자신의 배경지식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문법만을 공부했는데 남이 만들어논 알고리즘을 사용하든 자신이 알고리즘을 만들든 프로그램을 짤려면 기술적으로 옮겨놓을만한 배경지식이 있어야겠죠. 3디에서라면 수학이나 물리겠죠. 모델링이나 텍스쳐링의 기술을 잘 사용하려면 미술적 배경지식들이 필요한것처럼요. 여기까지는 좀 거창한 경우인것같고 단순반복작입의 편리나 랜덤한 작업이라면 윗님이 얘기하신 책이 잘 되어있어서 문법위주로 공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C로 공부해도 될거고요.
  • ?
    차현호 2005.05.13 19:23
    그 아주 두꺼~~~운책 필요하시면 제가 팔지요...;;
  • ?
    P 2005.05.13 19:23
    옴마나..차현호님..저에게 파시죠...제가 만학도라서 놓친책은 두고두고 되세기는 성격이라..저에게 쪽지 주시죠..을마에 파시겠습니까?..상태가 좋으면 100%라도 드리겠습니다만..현호님의 넖은 도량과..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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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OS 2005.05.13 19:23
    모야쪽은 cglink에서 물어보시는게 나을걸요... 맥스는 화데고... 광파는 웨이버... 포디는 요기...^^
  • ?
    차현호 2005.05.13 19:23
    아 이거맥에서인지 쪽지보내기같은메뉴가 어디잇는지...;;;;;;
    chh11111@hotmail.com <=요거 메신져이니 연락주세요~
    한 10펴본거같은데 책 너무 커서 정말이지......
    뭔가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놔서 아는사람이 보면 좋아할거도같습니다만 베이직정도만 이해하느저로선.....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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