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51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아랫글에 이어 다시 질문입니다 (글하나에 질문 하나씩이란 규칙에 따라서.. ^^;; )

저는 보통 시네마에서 작업하고 렌더... 다시 애펙에서 불러와 효과주고 렌더...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리미어에서 음악이랑 효과음 넣어주고 다시 렌더..

이렇게 하는데요.
저게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좀 비효율적인거 같아서..
그리고 렌더를 연거푸 해주면 그만큼 화질도 열악해지죠?

제가 아직 미숙해서 저렇게 하고는 있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그리고 저렇게 렌더를 계속 거치면 화질이 떨어질텐데.. 그건 어떻게 하는지..

도움  부탁드릴게요..




  • profile
    혁이 2010.05.31 19:48
    저는...최종 아웃풋은..에펙에서 합니다...
    프리미어에서 최종 아웃풋을 내면 뭔가 열화가 심해지더군요.
    테잎 뜰때는 어쩔수없지만 ^^
    cs3부터는 프리미어열고 에펙 열고 프리미어에서 컷편집다 하고 그 시퀀스를 복사해서
    에펙에 붙여넣기하면 고대로 잘라진 시퀀스가 올라오지요. 아니면 프로젝트 파일을 서로 공유해서 작업해도 되구요 ^^
    저는 최대한 시네마에서 톤앤매너 다 맞춰서 에펙에서는 간단한 블랜딩 합성을 합니다.
    오브젝트 버퍼로 다 뜯어와서 보정하고 합성해도 되지만 시네마에서 최대한 끝내오면 편하더군요 ^^
    전 음악편집도 에펙에서 합니다 ㅋㅋ;
  • profile
    머리긴혀기 2010.05.31 20:18
    1. 렌더를 계속할 수록 화질이 열악해진다.
    이 자체는 틀린 말입니다.
    jpg나 mpeg 부류의 심각한 손실압축후에 또다시 손실 압축을 한다면..
    당연히 화질열화가 옵니다만..   주요 포맷에 대해서는 이미 데이터가 서 있습니다.
    논압축, 비손실 압축, 믿을 수 있는 손실압축코덱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프리미어 같은 논리니어 툴을 선호하고 대세가 된 것은
    과거 리니어 편집툴이
    편집을 하면 할 수록 화질 열화가 심각해지는 문제를 들어내고..
    편집의 효율성도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비손실압축은 애니메이션 코덱 같은 것이구요.
    믿을 수 있는 손실 압축은 시네폼, 프로레스, DNxHD, 모션 JPEG 같은 것들입니다.

    2. 프리미어에서 자르고 붙히기만 하고..
    프로젝트 세팅이 3D렌더링에서 만들었던 파일과 같은 코덱을 사용한다면..
    별도의 렌더링은 하지 않습니다.
    익스포트 세팅대로 별도의 코딩을 새로 하는 것 뿐이지요.
    만약에 프로젝트 세팅과 3D렌더링에서 만들었던 파일과 코덱이 다르다면..
    렌더링 과정을 거치고 또 다시 코딩에 들어갑니다.

    3. 스케일링을 한다면...
    애펙이건 프리미어건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원하는 딜리버리 상태대로 그대로 3D에서 렌더링을 할 필요가 있저.

    결론 : 편집할 때 프로젝트 세팅 그대로 3D 프로그램에서 익스포트한다.
    아직 시네마 4D가 퀵타임 세팅으로 하이비트로 렌더링하는 기능이 없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
  • ?
    너머야 2010.05.31 20:35
    흠... 뭐든 쉬운게 없군용.. 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9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5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5
871 기타 파일다운시 압축을풀면 오류가 생깁니다. 5 보더썬 2008.10.14 359
870 기타 리얼플로우의 리얼웨이브 메쉬를 가져오고 싶습니다. 2 ㅋㅏㅊㅣ 2008.10.13 269
869 기타 컨텐트브라우저의 HDRI이미지 어떻게 연동하나요? 1 file 깝새 2008.10.11 437
868 기타 험머h3도면 받을수있는사이트 아시는분계신가요? 6 민혁 2008.10.08 604
867 기타 제 노트북램이 1기가인데 시네마 잘 돌아갈까요? 4 mexseo 2008.10.04 278
866 기타 어트리뷰트 메니져에서 Sel.: Wireframe 체크에 관해 3 샤이닝 2008.10.01 263
865 기타 강좌 다운로드 권한. 4 생각하는기린 2008.09.27 288
864 기타 라이팅 추천도서나 자료좀 추천해주셔요 ㅠ.ㅠ 10 소년톤 2008.09.25 289
863 기타 [Deformation] Explosion FX사용시 메터리얼의 앞뒤 구분 file iloveabba 2008.09.25 238
862 기타 자동차모델링을 한번 해보고싶은데 막막합니다.. 4 smshhy 2008.09.24 331
861 기타 부주(boujou) 질문드립니다~ 3 file 무레타 2008.09.24 497
860 기타 스크립트(레이어에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를 스크립트로) 8 file 샤이닝 2008.09.23 395
859 기타 컴퓨터 사양에 관해서 10 bakcon 2008.09.21 296
858 기타 모델링된것 마우스로 움직이는방법? 4 세진팀 2008.09.20 242
857 기타 perspective 뷰에서 bg에 이미지 깔아놓는법이 어떻게 되나요? 2 구리뱀팡 2008.09.19 894
856 기타 신형 맥프로에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및 혼용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세계최고일등대마왕 2008.09.16 301
855 기타 제가 만든 질감을 저장해서 나중에 불러올수있나요? 7 아트모션 2008.09.05 205
854 기타 씨네마포디의 애니메이션은 어디까지 구현이 되어있나요? 4 아트모션 2008.09.03 293
853 기타 모그라프 어케 (실행) 하나요? ㅠㅠ 3 상자 2008.09.03 224
852 기타 사운드 연결잭중에 노이즈필터 라는게 있을까요? 3 P. 2008.09.02 42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 103 Next
/ 10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