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던중 막히는 부분이 생겨 유저분들께 여쭙고자 질문 드립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2중 관절로된 모델링을 하고있습니다(편의상 다른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구현하고자하는 내용은 주황색 박스의 한면(씬에서는 -X축입니다)이 타겟을 바라보게하는동시에 각각 한 축으로만
회전하여 목표를 바라보게 하는것이며
현재 컨스트레인태그 의 조준을 사용하여 회전시킬 축만 제한을 둬서 타겟을 바라보게하고있습니다
문제는 타겟을 x,y,z축중 한축만 잡고 이동시킬때는 비교적 정확하게 동작하지만
축밴드를 잡아 두축이상을 동시에 움직이게 되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주황색 큐브다 멋대로 돌아갑니다
쓰다보니 뭐라고섰는지도 모르겠네요^^
요점은 파란부분은 파란색 원방향으로만회전,주황색은 주황색 원 방향으로만 회전하여 타겟을 바라보게하는것입니다
혹시 컨스트레인 태그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그것도 살짝 귀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두서없는 글이라 씬파일 까지 첨부드립니다
밤에는 아직도 쌀쌀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2중 관절로된 모델링을 하고있습니다(편의상 다른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구현하고자하는 내용은 주황색 박스의 한면(씬에서는 -X축입니다)이 타겟을 바라보게하는동시에 각각 한 축으로만
회전하여 목표를 바라보게 하는것이며
현재 컨스트레인태그 의 조준을 사용하여 회전시킬 축만 제한을 둬서 타겟을 바라보게하고있습니다
문제는 타겟을 x,y,z축중 한축만 잡고 이동시킬때는 비교적 정확하게 동작하지만
축밴드를 잡아 두축이상을 동시에 움직이게 되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주황색 큐브다 멋대로 돌아갑니다
쓰다보니 뭐라고섰는지도 모르겠네요^^
요점은 파란부분은 파란색 원방향으로만회전,주황색은 주황색 원 방향으로만 회전하여 타겟을 바라보게하는것입니다
혹시 컨스트레인 태그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면 그것도 살짝 귀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두서없는 글이라 씬파일 까지 첨부드립니다
밤에는 아직도 쌀쌀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노드와 테그의 옵션은 수정안해도 됩니다. 그냥 0으로 집어넣어주는 겁니다.